[사회] 영화 엘리펀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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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엘리펀트 영화를 보고
21C교사와 관련지어서 쓰고 다양한 각도에서 이 영화를 분석했습니다.
목차
엘리펀트와 21c학교 교육과 교사의 역할

1.영화 엘리펀트(Elephant)에 관하여..

2.이 영화에서 말하는 엘리펀트(Elephant)의 뜻..

3.영화 엘리펀트에 나오는 교사들의 모습

4.현재 학교교육의 문제점

5.21c의 학교 교육과 교사의 역할

<엘리펀트 분석>

<영화평론>

본문내용
2.이 영화에서 말하는 엘리펀트(Elephant)의 뜻..

1.우리는 코끼리 한 마리를 거실에 둔 채로 살아간다. 밖으로 내보낼 방도가 없으니 그냥 참고 지낼 수밖에 없었고, 그렇게 지내다보니 어느 샌가 코끼리의 존재에 익숙해졌다. ‘거실의 코끼리.’ 내부의 커다란 문제를 의미하는 서양의 우화다. 너무 거대한 내부의 문제들은, 손쓸 새도 없이 우리 삶의 무감각한 일부분이 되어버린다. 가끔은 코끼리가 몸을 움직여 집을 흔들기도 한다. 99년 미국의 컬럼바인 고등학교. 2명의 고등학생이 12명의 급우와 1명의 선생을 총살하고 자살했다. 코끼리가 움직인 순간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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