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론] 베이커리 카페의 시장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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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베이커리 카페의 시장성 조사
2. 베이커리 카페의 정의
3. 내부환경 분석
4. 외부환경 분석
5. 뚜레쥬르를 통한 시장성 분석
6. 7P를 통한 시장성 분석
7. 결론
§ 외국의 사례 - ‘파네라 브레드’
본문내용
1. Bakery cafe 의 시장성 조사
프랜차이즈 업체들이 기존의 Bakery 사업 외에 복합 점포 개설 등을 통한 새로운 변신을 꾀하고 있다. 프랜차이즈 업체들은 급변하는 시장 상황 속에서 전통적인 Bakery
사업만으로는 더 이상의 성장은 힘들다는 인식 아래 복합 매장이라는 카드를 꺼내 들었다.
이들 업체의 복합 매장이 시장에 정착하기 위해서는 투자에 비례하는 수익 창출과, 타 경쟁 업종과의 차별화에 성공해야 하는 과제를 풀어야 한다. 현재 복합 매장을 개설한 업체는 한곳일 뿐 나머지 업체는 올해나 되어야 구체적인 모습을 드러낼 것으로 보여 성공 여부를 예단하기는 이르다.
하지만 이들 업체의 움직임을 주목해야 필요성은 있다. 자영 제과점들은 과거는 물론 현재까지 같은 시장에서 이들 업체와 경쟁하며, ꡐ매출 부진 해소ꡑ라는 똑같은 과제를 안고 고민해 왔다. 그런데 이들 업체들은 이런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 복합 매장이라는 답안을 꺼냈다. 이 답안이 정답일지는 나중에 가려지게 되겠지만 ꡐ새로운 변신ꡑ이란 과제를 안고 있는 자영 제과점에게 있어 이들 복합 매장은, 참고할 만한 여러 답안 중의 하나라는 점에서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2. 베이커리 카페의 정의
시대가 흐를수록 소비자의 취향이 변해감에 따라 bakery에 대한 수익성과 시장점유율이 하락되어 가고 있었다. 이에 부응하여 새로운 수익 모델이 요구되어 bakery cafe라는 하나의 복합매장이 등장하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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