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론] 베이커리 카페의 시장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0.26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후회하시진 않을꺼예요^^
- 목차
-
1. 베이커리 카페의 시장성 조사
2. 베이커리 카페의 정의
3. 내부환경 분석
4. 외부환경 분석
5. 뚜레쥬르를 통한 시장성 분석
6. 7P를 통한 시장성 분석
7. 결론
§ 외국의 사례 - ‘파네라 브레드’
- 본문내용
-
1. Bakery cafe 의 시장성 조사
프랜차이즈 업체들이 기존의 Bakery 사업 외에 복합 점포 개설 등을 통한 새로운 변신을 꾀하고 있다. 프랜차이즈 업체들은 급변하는 시장 상황 속에서 전통적인 Bakery
사업만으로는 더 이상의 성장은 힘들다는 인식 아래 복합 매장이라는 카드를 꺼내 들었다.
이들 업체의 복합 매장이 시장에 정착하기 위해서는 투자에 비례하는 수익 창출과, 타 경쟁 업종과의 차별화에 성공해야 하는 과제를 풀어야 한다. 현재 복합 매장을 개설한 업체는 한곳일 뿐 나머지 업체는 올해나 되어야 구체적인 모습을 드러낼 것으로 보여 성공 여부를 예단하기는 이르다.
하지만 이들 업체의 움직임을 주목해야 필요성은 있다. 자영 제과점들은 과거는 물론 현재까지 같은 시장에서 이들 업체와 경쟁하며, ꡐ매출 부진 해소ꡑ라는 똑같은 과제를 안고 고민해 왔다. 그런데 이들 업체들은 이런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 복합 매장이라는 답안을 꺼냈다. 이 답안이 정답일지는 나중에 가려지게 되겠지만 ꡐ새로운 변신ꡑ이란 과제를 안고 있는 자영 제과점에게 있어 이들 복합 매장은, 참고할 만한 여러 답안 중의 하나라는 점에서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2. 베이커리 카페의 정의
시대가 흐를수록 소비자의 취향이 변해감에 따라 bakery에 대한 수익성과 시장점유율이 하락되어 가고 있었다. 이에 부응하여 새로운 수익 모델이 요구되어 bakery cafe라는 하나의 복합매장이 등장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비스마케팅] 하나은행PB사례
- [글로벌경영전략] CPU산업 분석과 Intel(인텔)의 전략
- 리더십_리더십과 팔로워십의 개념을 각각 설명하고, 아래 보기와 같은 리더십과 팔로워십의 사례 중 하나를 골라 소개하면서 바람직한 리더십과 팔로워십의 상호관계 구축을 위한 자신의 견해를 쓰십시오
- 리더십_팔로워십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훌륭한 리더들을 만들어 낸 성공적인
- [팀 조직] 팀조직의 의의와 특징, 기업에서 적용하고 있는 팀조직의 구조와 형태
- [인사관리] 제일기획 평가시스템
- 세계 컨테이너선의 항로
- 스파오,이랜드패션,spao,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bbq 비비큐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bbq SWOT분석 / bbq 향후전략 제시제시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