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조직] KTF의 환경변화에 따른 조직 변화 -영업조직 및 R&D조직의 변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0.26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KTF 기업 소개 ․․․․․․․․․․․․․․․․2
⑴ KTF의 연혁 ․․․․․․․․․․․․․․․․2
⑵ KTF의 소개 및 현황 ․․․․․․․․․․․․․6
Ⅱ. 환경 변화에 따른 조직의 변화․․․․․․․․․․3
⑴ 영업조직의 변화․․․․․․․․․․․․․․․․8
- 초창기 ․․․․․․․․․․․․․․․․․․․8
- 성장기 ․․․․․․․․․․․․․․․․․․․8
- 성숙기 ․․․․․․․․․․․․․․․․․․ 10
- 번호 이동성 및 010통합제도․․․․․․․․․․11
- Good Time Service․․․․․․․․․․․․․13
⑵ R&D조직의 변화 ․․․․․․․․․․․․․․․15
- 초창기 ․․․․․․․․․․․․․․․․․․․15
- 성장기 ․․․․․․․․․․․․․․․․․․․15
- 성숙기 ․․․․․․․․․․․․․․․․․․․16
Ⅲ. 조직 변화에 대한 분석 ․․․․․․․․․․․․․18
⑴ 영업조직 변화에 대한 분석 ․․․․․․․․․․․18
⑵ R&D조직 변화에 대한 분석 ․․․․․․․․․․․19
Ⅳ. KTF조직의 미래 발전 방안․․․․․․․․․․․20
- 본문내용
-
KTF는 1997년 PCS 사업을 시작한 이래 이동통신 업계에 수많은 기록을 세우며 명실공히 대한민국 이동통신 대표 기업으로 성장하였다. 1997년 PCS서비스를 시작한지 불과 3년만인 2000년에 가입 고객 900만 돌파라는 사상 초유의 기록을 세웠고, 2002년 6월에는 세계적인 경제 주간지인 비즈니스위크가 선정한 '세계 100대 IT 기업' 중 이동통신 분야에서 1위를 차지하기도 하였다. 그리고 KTF는 서비스 측면에서도 세계 최초로 아이콘 방식의 멀티미디어 다운로드 서비스인 멀티팩을 출시하였으며, 세계 최초로 휴대폰을 통해 초고속 1xEV-DO서비스인 Fimm을 상용화 했으며, 유무선 토털 인터넷 서비스인 매직엔은 네티즌 및 전문가 대상 조사에서 최고의 유무선토털서비스로 선정되기도 하였다. 또한 KTF는 고객만족 1위를 목표로 임직원이 하나되어 새로운 고객만족경영인 ꡐ굿타임 경영ꡑ을 실천하고 있다. 그리고 KTF는 IMT 2000을 위한 꾸준한 준비와 투자로 세계에서 가장 먼저 1xEV-Do를 통한 IMT 2000 서비스인 Fimm 상용화에 성공하였으며 KTF는 IMT 2000과 동시에 모바일 전자상거래에서도 세계적인 수준의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대한민국 최초로 시작한 모바일 전자상거래인 Kmerce는 돈이 오가는 경제생활을 휴대폰 하나로 가능하게 한 대한민국 전자상거래의 대표주자로써 KTF는 앞으로 IMT 2000을 비롯하여 전자상거래 등 데이터 사업에 더욱 집중하여 세계적인 무선 네트워크 선도기업의 꿈을 실현해 나가려고 한다.
또한 현재 KTF 경영의 중심은 바로 고객만족으로써 KTF는 최상의 통화품질과 고객 상담, 고객 혜택 등 다양한 부문에서 고객만족을 실천하고 있다. 그 예로 전화 위주의 상담시스템에서 벗어나 Web을 통하여 고객이 직접 실시간으로 상담원과 대화하고 필요한 자료 등을 전달할 수 있는 사이버 고객상담 시스템도 구축하였으며 우수고객을 대상으로 1:1 전담으로 상담해 주는 ꡐ엔젤 상담원ꡑ제를 도입해 보다 실질적인 상담이 이루어지고 있다. 또 장기 고객을 위한 국내 최고의 ꡐ통화요금 할인 혜택ꡑ도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 위에 2003년 7월에는 전혀 새로운 개념의 고객만족 이념인 ꡐ굿타임 경영ꡑ을 선포하였는데 굿타임 경영이란 고객이 기대하는 그 이상의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는 새로운 개념의 KTF만의 고객만족 경영이념이다.
그리고 KTF는 전국을 커버하는 1x 망을 기본으로 실시간TV 시청,각종 동영상 컨텐츠 감상 등 멀티미디어의 송수신이 자유로운 KTF의 IMT2000 서비스, fimm의 원동력인 1X-EVDO 망이 전국 대도시를 커버하고 있으며, 서울 및 수도권 지역을 중심으로 W-CDMA 기반 네트웍을 구성, 차세대 이동통신의 진가를 발휘하고 있는 KTF는 이미 국내에서 축적된 최강의 무선 네트웍 기술력을 기반으로 이제 글로벌 시장의 리더로 도약하고 있다.
- 참고문헌
-
KTF 홈페이지 http://www.ktf.co.kr
KTF 2004년 성과보고서
LG경제연구소 http://www.lgeri.com/
디지털 타임즈 http://www.dt.co.kr/
아이 뉴스 http://www.inews24.com/
머니 투데이 http://www.moneytoday.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