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관리] LG전자 엑스캔버스 xcanvas 브랜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0.26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기업소개 및 개발배경 /2

Ⅱ. 환경분석 /3

Ⅲ. SWOT 분석 /7

Ⅳ. STP 전략 /9

Ⅴ. 브랜드 전략 /11

Ⅵ. 문제점 /16

Ⅶ. 개선방안
본문내용
Ⅰ. 기업현황 및 개발배경

1. LG전자연혁
1966.08 국내 최초 흑백 TV생산
1997.10 세계 최초 디지털 TV 수신용IC 개발
1999.04 국내 최초 한국형 디지털 TV 개발 및 판매
1999.05 국내 최초 40" 벽걸이 PDP TV 판매
1999.05 LG LCD 외자 유치
2003.09 세계 최초 PDP 2기 라인 구축
2004.06 세계최초 XGA급 Single Scan 구동기술 세계최초 상용화

2. 기업현황
LG전자는 1966년 흑백 브라운관 TV를 생산하기 시작한 지 40년만인 지난달 국내 처음 TV 생산 2억대 돌파 기록을 세웠다. 또 지난해 약 1800만대의 TV를 생산해 TV 업계 1위 에 올랐고 내년 PDP TV 세계 1위, 2008년 LCD TV 세계 1위, 2010년 TV 매출 100억 달 러 돌파를 목표로 하고 있다.

참고문헌
* LG 전자 홈페이지
* LG 전자 2005년 사업보고서
* LG 전자 2006년 1분기 사업보고서
* 디지털 타임스 (WWW.DT.CO.KR)
* 삼성경제연구소 (WWW.SERIZONE.CO.KR)
* 산업자원부 디지털 TV 수요예측 전망 2004. 12. 22.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솔직히 후짐.
  • leinpo***
    (2007.06.14 16:29:48)
회원 추천자료
  • [광고론] 엑스캔버스 광고분석
  • 목 차Ⅰ. 서 론 1Ⅱ. 본 론 2 1. LG전자 개요 21) LG전자의 개요 22) 사업영역 및 부서별 생산품 23) 디지털 디스플레이 사업본부 개요 34) LG 경영 상황 (재무제표) 42. 엑스캔버스 개요 41) 엑스캔버스 연혁 52) 엑스캔버스 기능 53) 엑스캔버스 판매실적 및 현황 63. 마케팅 전략 71) 마케팅 목표 72) STP분석 83) SWOT분석 84) 시장현황 10ⅰ) 전반적 디지털TV시장 경향 10ⅱ) 경쟁 브랜드 분석 115) 4P전략 분석 134. 광고분석 161) 광고 연혁 162) 광고분석 종합 18

  • [소비자행동] LG전자 TV 광고 분석
  • 소 비 자 행 동목 차Ⅰ. 서 론 Ⅱ. 본 론1. LG전자 개요 1) LG전자의 개요2) LG전자의 경영이념3) 사업영역 및 주요생산품2. 광고 분석1) 금성 흑백 TV2) 금성 칼라 TV3) LG 엑스캔버스 4) LG INFINIAⅢ. 결 론 1. 미래전략과 앞으로의 컨셉2. 결 론Ⅳ. 참고문헌Ⅰ. 서론 흔히 광고는 ‘자본주의 사회의 꽃’이라 불린다. 이는 광고가 자본주의 사회의 핵심적인 상징으로서 자리 잡고 있음을 표현한 것이다. 광고에는 그 시대가 추구하는 경제적 가치는 물론

  • [브랜드전략] 삼성,LG 브랜드전략 비교하기
  • 마케팅 관리 - 팀과제 보고서삼성/LG 브랜드 전략 비교하기1. 브랜드의 정의판매자가 자신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식별하고 다른 경쟁자와 구별하기 위해 사용하는 명칭, 용어, 심벌, 디자인 또는 그 결합체를 의미한다.즉, 브랜드란 특정회사의 제품임을 알리는 수단으로서 소비자의 제품에 대한 모든 경험이 축적되어 기억되는 매체이다. 2. 브랜드의 요소*브랜드 네임 - 브랜드 요소 중에서 가장 중요하다. 왜냐하면 소비자가 브랜드를 인지하는

  • [마케팅전략] PDP TV 마케팅전략분석
  • Xcanvas (LG전자): LG 전자의 기업 비전은 인류의 삶을 더욱 흥미롭고 편리하게 하는 혁신적인 디지털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며 Digital 경영의 Leadership을 구현하는 기업”이다. 이러한 비전은 기술력을 강조하는 LG사의 기업 이미지와 잘 조화를 이루어 기술력을 바탕으로 ‘인류-삶-흥미-편리’를 제공하려는 명확한 메시지를 전달한다.LG전자는 첨단 프로젝션과 PDP(플라즈마 디스플레이 패널) 방식의 디지털 TV에 엑스캔버스(Xcanvas)라는 글로벌 통합

  • 입소문(구전) 마케팅 방법과 사례
  • , 2009.03.31• 가을철 온라인몰, 고객입소문 활용 이벤트 봇물, 엑스포츠뉴스, 한송희, 2009.10.21• ‘발로 뛰는’ 영화홍보 ‘입소문’이 무서워, 서울신문, 2009.11.23• 프렌차이즈 업계 입소문족 모시기 열풍, 아시아투데이, 2009.10.19• LG전자 보더리스 출시 앞두고 입소문 마케팅 시작, 이투데이, 2009.09.21• 영화 흥행, 역시 ‘만족도’가 열쇠만족도 높을수록 입소문 퍼져 매일경제, 2009.06.24• 엑스캔버스 홈페이지, http://www.xcanvas.co.kr/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