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기획서] 스쿨룩스(교복) 광고기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0.25 / 2019.12.24
  • 6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최고점수를 받은 기획서 입니다. 5일밤 꼬박 만들었습니다.
많은 도움 되었으면 합니다.
목차
1단계 광고 상황분석
가. 상황분석 (04-14)
나. 제품분석 (15-17)
다. 소비자 분석 (18-23)
라. 광고분석 (24-28)
마. SWOT 분석 (29)
바. 문제 및 기회점 (30)
2단계 광고 기본전략
가. 광고목표의 설정 (32)
나. 광고목표 소비자층의 설정 (33-34)
다. 광고컨셉트의 설정 (35)
라. 광고예산의 설정 (36)
3단계 광고 크리에이티브 전략
가. 광고 크리에이티브 목표 (38)
나. 광고 크리에이티브 컨셉트 설정 (39)
다. 광고 크리에이티브 전략 (40)
라. 광고 크리에이티브 전술 (41-52)
4단계 광고매체 전략
가. 광고매체 목표 (54)
나. 광고매체 분석 (55-60)
다. 광고매체 전략 (61-65)
라. 광고매체 전술 (66-68)
본문내용
1단계 광고상황 분석
1. 광고상황분석
§인구통계학적 요인
▷ 2000년도를 기준으로 중ㆍ고등학생의
수는 조금씩 증가하고 있으며,
잠재적 수용자인 초등학생의 수는
조금씩 감소하고 있다.
->초등학생의 수가 점점 감소하고는 있지만
현재의 교복시장에는 큰 영향을 주지 않을 것으로 전망

§사회 경제적 요인
LG경제연구원은 ‘새로운 소비 트렌드,
작은 사치’라는 제목의 보고서에서
GNI(국민 총소득)의 증가로,
구매 가능한 수준의 고급품을 구입해서
심리적 만족을 느끼려는 소비자가
많아지고 있다고 밝혔다.
->소득의 증가로 가격보다는 심리적 만족을
중요시 하는 소비자가 늘어나고 있다.

§교복시장의 규모 / 성장률
학생복 시장은 83년 교복자율화가 시행되면서
꾸준히 성장해 왔다. 전체학교의 95%가 교복을
착용하고 있으며, 학교단위의 공동구매가 줄면서
학생복 시장규모는 4000억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03년 이후 교복시장은 꾸준히 성장하고 있으며,
’06년 학생복 시장규모는 4000억원에 달할 것으로 보인다.

§ 교복판매의 주기성
▷ 학생복은 극심한 계절상품으로 년간
약 120만명의 신입생에게
동복과 하복 신상품을 신학기에 맞춰
판매한다.

▷ 약 25만명의 전입학생 및 재구매자를
대상으로 연중 지속적인 판매를
진행하지만 상대적으로 적고
불규칙한 수요이다.
->학생복 시장은 연간 소비자가 지속적으로 유입되어 안정적이며,
계절상품으로서 주기적인 판매로 이루어진다

§ 경쟁업체의 진입 가능성
국제적인 디자이너 미치코 코시노 가 설립한 '미치코 런던' 브랜드가 한국의
학생복과 유니폼 시장에 진출, 시험단계에 있다.
그러나 국내 교복 사들은 기술과 디자인에 있어 오랜 경험이 축적되어 있어
외국 디자이너의 교복이라도 쉽게 시장에 진입하여 성공하는 것은 어려워 보인다.
->학생복 시장은 꾸준한 성장과 안정된 판매로 매력도가 높아
새로운 경쟁업체의 진입 가능성이 높다.
하지만 국내 교복사들의 탄탄한 기반과 오랜경험으로
진입하더라도 성공하기는 어려울 것이다
참고문헌
1차조사(설문지 작성/ 회사방문)
2차조사(각 사이트 / 연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정보통신] 인터넷 마켓팅의 활성화 방안
  • 광고나 E-mail, 서치엔진등이 효과적이며 오프라인의 경우 신문이나 잡지에 보도자료를 발송하여 저렴하게 홍보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온라인홍보의 경우 너무나 많은 메시지를 담는 것 보다 이미지나 간결한 메시지로 시선을 유도할 수 있도록 구성해야 하며 오프라인 홍보의 경우 이벤트의 진행 및 경품내용 등을 자세히 서술해야 효과를 얻을 수 있다. 7) 이벤트 실시 운영진행이벤트를 실시하기 위해서는 먼저 이벤트의 원활한 진행을 위한 운영팀

  • [광고] 스쿨룩스 매체기획
  • 교복의 기성복화연중 계속된 구매(부분구매 많음)Management of Advertising기존 광고분석전체적 분석공통된 아이콘제품의 특성이 아닌 이미지 승부변화된 측면 – 스토리텔링타사광고 분석스쿨룩스 : 스토리텔링스마트 : 우상엘리트 : 기능(고무인간)아이비클럽 : “나는 나”Management of Advertising신규 크리에이티브전략후발주자 → 새롭고 신선하다!Weakness를 Opportunity로 이용소구방법이미지 중심의 연작 광고 형식(옴니버스 식 시리즈 물) 현재

  • [광고론] 2008년 기아자동차 새로운 `모닝` 광고기획서
  • 광고의 긍정적 효과적극적인 타겟마케팅새로운 네이밍 : 여성고객에 적극 대응기아 뷰티 시네마 데이펀키아 홈피 여성회원 대상 영화 초대세라토 여성 드라이빙 스쿨자체 조사결과 프로모션 참가 의향 70%모닝 광고 실패 요인제품컨셉과 마케팅의 불일치Key Benefit의 부재제품 컨셉새로운 시작 아침의 상쾌함첫 출발의 건강함마케팅 전략해돋이 주제로 정동진에서 신차발표오렌지 색 적극 활용광고 컨셉내 방과 같은 편안함스타일을 제공

  • [광고기획서] 환타 광고기획서
  • 광고 슬로건 아래. 청소년들이 언제 어디서나 국적, 인종, 성별에 관계없이 친구들과 함께 나누는 재미와 모험을 보여주는 광고 시리즈를 제작하였다. 광고 이외에도 국내에서 한국코카-콜라(주)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환타펀캠프, 환타펀스쿨 등 재미있는 행사를 실시, 청소년들에게 친구 와 함께하는 즐거움 이라는 환타의 이미지를 심어주고 있다. 환타가 한국에 처음 소개된 것은 1968년으로 맨 처음 오렌지 향으로 시작하였으며, 1974년도에 포도

  • [인사관리] 로레알 인사관리 사례
  • 광고제작, 프로모션 계획, 상품출시, 재무회계 등의 케이스 스터디를 그룹 활동으로 수행해 나간다. 이때 자료 및 주제는 대부분 실제의 사례들로 구성되고 전공적인 지식과는 관계없이 역량적인 부분에 대한 평가가 주로 이루어진다.최종 인턴사원은 약 15명 정도가 선발되며 두 달간의 인턴기간 동안 각각 다른 팀에 소속되어 독립된 프로젝트를 담당하게 된다. 프로젝트는 현업부서에서 실제 진행 중인 이슈들이 주어진다. 업무에 대해서는 예산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