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마케팅] 중국 진출 마케팅 성공 사례 핵심 요약(LG에어컨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0.24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CHINA MARKET
*중국시장현황
*에어컨의 차별적 특징
*중국 에어컨 시장 분석
*변화요인
<소비자 분석>
성공요인
<경쟁사>
STP
1)성장시장
2)신흥시장
3)미개발시장
*라이프스타일
TARGETING
PRODUCT
PRICE
현재가격정책
*가격측면 중국 시장 상황
*향후 가격 전략 기조:
PLACE
1)하부 유통
2)상부구조 유통
*04년 4대 유통전략
PEOPLE
PROMOTION
*광고
- 본문내용
-
CHINA MARKET
*중국시장현황: 03년 상반기 사스 충격 및 세계경기 침체의 악재에도 불구 전년 동기 대비 고성장 이룩 --> 다국적 기업들 투자규모 확대와 현지화에 주력, 위안화 절상 및 반덤핑 관세 부과 등으로 중국견제
*에어컨의 차별적 특징: 필수가전제품아닌 고급품 성격, 계절과 기후영향 크다
*중국 에어컨 시장 분석
-고가품, 사치품 인식 있었기 때문에 90년대 까지 수요 그다지 크지 않았음
그 후 가장 빠른 성장이 예상되는 품목으로 인식, 수요도 증가
가격인하로 사치품 인식 감소, 생활 수준 GOID상 고소득층 증가, 신형아파트 증가로 인한 라이프스탈 변화
보급률 또한 수요에 편승하여 크게 성장, 대도시의 경우 70%육박
-현재 중국 에어컨 수요에 비해 공급이 초과 과잉 상태, 외국 기업 및 중국 대기업의 대대 적 설비시설 확충, 흑색가전 업체의 사업 다각화, 정부혜택 받은 중소기업 증가, 최근 이상 기온으로 재고 증가 수요량은 엄청나지만, 02년 공급과잉 --> 가격인하 물량면은 증가, 판 매액 감소
*변화요인: 사스, 이상저온(건강관심고조, 기능중심 에어컨 중시), 디플레이션 심리, 경쟁업체 양극화 현상(중국 대형 메이커 업체들이 절반이상 차지)규모의 경제 통해 생산성 향상, 기술개발, 품질관리 능력 강화, 중국기업 강점 살려 주민 생활 반영) 제품 평준화
<소비자 분석>
-도시와 농촌의 구매차이, 소비능력, 농민들에게는 사치재
시장경제로의 개혁 가속화 --> 소비력 차 더 커질 전망
농촌 사회간접자본 미비(전선, 통신 들어오지도 않음 시설미비 전력요금도 비쌈)
해외브랜드 입지 및 고소득층 선호(LG의 경우 10대기업 중 유일한 해외 브랜드 따라서 고소득층 욕구 반영 공략해야함
*중국 에어컨 시장 분석
-고가품, 사치품 인식 있었기 때문에 90년대 까지 수요 그다지 크지 않았음
그 후 가장 빠른 성장이 예상되는 품목으로 인식, 수요도 증가
가격인하로 사치품 인식 감소, 생활 수준 GOID상 고소득층 증가, 신형아파트 증가로 인한 라이프스탈 변화
보급률 또한 수요에 편승하여 크게 성장, 대도시의 경우 70%육박
-현재 중국 에어컨 수요에 비해 공급이 초과 과잉 상태, 외국 기업 및 중국 대기업의 대대 적 설비시설 확충, 흑색가전 업체의 사업 다각화, 정부혜택 받은 중소기업 증가, 최근 이상 기온으로 재고 증가 수요량은 엄청나지만, 02년 공급과잉 --> 가격인하 물량면은 증가, 판 매액 감소
*변화요인: 사스, 이상저온(건강관심고조, 기능중심 에어컨 중시), 디플레이션 심리, 경쟁업체 양극화 현상(중국 대형 메이커 업체들이 절반이상 차지)규모의 경제 통해 생산성 향상, 기술개발, 품질관리 능력 강화, 중국기업 강점 살려 주민 생활 반영) 제품 평준화
<소비자 분석>
-도시와 농촌의 구매차이, 소비능력, 농민들에게는 사치재
시장경제로의 개혁 가속화 --> 소비력 차 더 커질 전망
농촌 사회간접자본 미비(전선, 통신 들어오지도 않음 시설미비 전력요금도 비쌈)
해외브랜드 입지 및 고소득층 선호(LG의 경우 10대기업 중 유일한 해외 브랜드
따라서 고소득층 욕구 반영 공략해야함
소비자 절대다수가 중국브랜드와 해외브랜드를 품질, 명성, 이미지라는 차이로 인식
소비의 다원화: 다양한 정보통해 제품 비교후 구매
단순 가격이 아닌 다양한 속성 브랜드나 AS디자인등 중요해짐
구매현장에서의 판촉이 중요 꽌시의 나라 중국 영업사원 역량 무시못함
소비자 입김이 거세짐 전파, 소비의식 선진화 반영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실습생프로파일(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복지전공동기, 실습기관선택이유, 성취목표, 목표달성파악, 자신의강점과약점, 취미와특기, 바라는점)
- 가족사정의 개념과 생태체계적 관점에서의 중요한 기준 5가지를 열거하고, 각 기준에서 해야 할 역할을 서술하시오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사회복지실천기술의 개념과 특징에 대해 설명하고, 사회복지사의 가치에 대해 서술하시오.
- [매스컴과 현대사회]영화 `트루먼쇼`가 보여주는 현대매스미디어에 대한 비판
- 구문 의미 이해력 검사
- 광고학, 광고의 역기능이 무엇인지 알고 있는 대로 기술하시오
- 2주 1강에서 성격 5요인 이론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성격 5요인에 비추어 자신의 성격을 분석해보세요
- A+ 효과적인 리더의 행동의 두 유형을 설명하라
- A+우리나라 기업가(대기업 또는 벤처기업, 중소기업등)의 창업정신, 창업과정,
- 청소년복지의 발전과정을 단계별로 기술하고, 우리나라 청소년복지의 발전방향을 제시해 보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