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마케팅 성공 사례 - 금호타이어 사례 핵심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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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COMPANY

*COMPETITOR

*CHINA MARKET

*CHANGE

* CONSUMER

* TOWS 분석

* SEGMENTATION

* TARGETING

* 포지셔님

* PRODUCT

* PLACE

* PROMOTION

본문내용
*COMPANY
-1960년 회사설립, 61년 타이어 생산 시작.
-2003년 세계9위 업체(매출실적 기준): 14억 4300만불
-자본금: 2500억원
-공장: 한국-광주, 곡성, 평택(연산200만본 규모 현재 건설중)
중국-남경(연산 500만본-2007년까지 1000만본으로 확대 예정)
-1994년 중국 진출, 97년 공장 가동, 02년 흑자 전환
-2003년 10월 손익분기점 돌파 ,04년 남경 제2공장 가동 예정.
-남경 제1공장-연산 530만본(70%내수, 30%수출)
-황하 이남 시장점유율 1위(20%), 전체12%
-북방시장 개방예정- 북방 시장 15% 점유율 목표
-남경 공장-02년 1500억원 매출, 150억 경상이익
-생산제품: 승용차용 5종류, 레져용 1종류
*COMPETITOR
(1) 한국타이어: BIG3(上海, 一汽, V/W)에 OEM납품, 편중적 납품,
품질, 유통망 불안정, 10개 지점, 차후 중고가전략 모색
(2) 미쉐린: BIG3에 납품, 편중적 납품, 유통망.시장가 문란
BRAND인지도 높음, 지방정부의 비호, 대도시중심으로 총대리점서 유통
(3) 가통-그랜드투어: 로컬업체 위주 OEM제품 납품, 직판체계, 저가공세
기술.품질 불안정, 저가 이미지 형성
(4) 브릿지스톤: 일본자동차업체 위주로 OEM시장 공략, 택시용 출시
세계적 BIG3 타이어 브랜드, 안정된 품질
반일감정에 의한 내부갈등심화, 대리점 보유재고 증가, 열악한 유통망
*CHINA MARKET
-REM: 교체용 타이어
-OEM: 자동차 출고용 타이어
-기종별: TBB(truck bus bias), PCR(passenger car radial)
LTR(light truck radial), TBR(truck bus radial)
-시장전망: OE MARKET- 2010년 3750만본의 수요예상
RE MARKET- 2007년 2920만본의 수요예상
*CHANGE
(1) WTO가입: 관세55%(승용차 80~100%)-2005년까지 25%-35%
수입 쿼터제 폐지
(2) 중국정부의 자동차 소비 장려정책: 소형,저연비 육성에 중점.
-2010“ 까지 개인수요 비율 70%로 확대목표
*구매단계의 세제우대, 사용단계의 제반비용 감면, 등록제도 간소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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