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신세계 이마트의 중국 마케팅 성공사례 핵심요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0.24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신세계 이마트>

1. CHINA MARKET

2. CHANGE

3. COMPANY

4 성공요인

5. COMPETITOR

6.CONSUMER
*TOWS분석 : OW --> OS전략
*STRETEGY
*결론
본문내용
1. CHINA MARKET
*왜 상해인가? --> 화동지역, 중국경제 성장 견인차 최대 소비도시, 개인소득 인구수 반영 중국 물류, 유통의 허브 역할, 최고의 외국인 투자환경
*유통시장 - 높은 경제 성장, 내수소비시장, 외자기업과 로컬 업체 경쟁 격화
(초기진입 업태인 백화점은 대부분 고전 중, 대형종합수퍼 중심 경쟁)
*소매업 춘추전국시대
(신업태 등장으로 경쟁 심화, 신업태 개발이 관건, 결국 서비스 경쟁력이 중요한 백화점, 가격경쟁력 중심의 할인점과 수퍼, 전자상거래와 직판 포함한 무점포 등 3개 업태가 주력으로 진행 예상)
*유통구조상 문제 - 개혁개방이후 단기이익추구 행태가 나타남, 상호신뢰 결여된 상태, 소비자 정보나 마케팅 기본 부족
*물류 및 결제 문제 - 초보단계 영세, 빈약한 시설, 시스템 부족, 외자기업 경우 기업내부의 물류처리 따라서 지나친 지역분산 경계 시사)
*현황
97년 상해 진출 단일점포 한계속 선전 중
상해시 상권 대형 할인점 백여개 --> 유통시장 최대 격전지(외자계50여개+로컬50여개)
2002년 내자계의 성장 까르푸, 월마트 점포추가예정(이마트 점포확대 필수사항)
2. CHANGE
-중국은 유통경시 풍조 지배, 92년 이후 유통중요성 본격적 인식, 급속한 현대화 규제내용 맞춘 전략 필요
-최근 IT산업 발전 전자상거래 바탕 물적 무점포 판매 기반 형성(중국인 기질적 특성 반영)
-또한 중국은 아직도 재래시장 비중 높음 --> 기업형 소매 유통업 성장가능성
-BUT유통인프라와 환경 --> 아직 고비용 구조
-변화와 고객의 특성 반영한 마케팅 역량 필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마트 100호점의 숨겨진 비밀 - 책소개
  • 이마트 100호점의 여덟 가지 성공비밀>비밀1. 몸으로 부딪쳐 노하우를 체득하라비밀2. 핵심 경쟁력, 진입장벽을 구축하라비밀3. 먼저 시도하고 앞서 계획하라비밀4. 그때 그때 적응하고 진화하라비밀5. 빈틈은 있다, 숨어 있는 1㎜를 찾아라비밀6. 투명, 상생, 윤리, 기업의 사회적 필요성을 인식하라비밀7. 고객, 알파에서 오메가까지비밀8. 눈은 멀리, 손발은 가까이 7. 관련기사→월마트 인수 후, 이마트 간판으로 바꾸는 모습참고자료➡ 부산일

  • [마케팅과 할인점]가상 할인점 중국진출 마케팅전략
  • 이마트2)마그넷3)까르푸4)홈플러스4. 경쟁사 강점과 약점5. 고객 분석 및 관여도1)고객needs의 복합, 다양화2)고객 편의 서비스 시설이 핵심적 요소로 부각3)점포 개념의 구체화6. 시장 세분화와 표적 시장 선정1)시장세분화2)표적시장선정7. 자사 분석1)Dream Mart의 소개2)포트폴리오 분석8. 차별화 전략 및 포지셔닝1)차별화 전략2)포지셔닝9. 마케팅 전략1)제품전략2)가격전략3)유통전략4)촉진5)SERVICE전략III. 중국시장 거시 환경 분석1. 경제 환

  • [졸업][마케팅원론]Dream Mart를 가상 자회사로 하여 대형 할인마트 마케팅 전략 수립
  • 이마트2)마그넷3)까르푸4)홈플러스4. 경쟁사 강점과 약점5. 고객 분석 및 관여도1)고객needs의 복합, 다양화2)고객 편의 서비스 시설이 핵심적 요소로 부각3)점포 개념의 구체화6. 시장 세분화와 표적 시장 선정1)시장세분화2)표적시장선정7. 자사 분석1)Dream Mart의 소개2)포트폴리오 분석8. 차별화 전략 및 포지셔닝1)차별화 전략2)포지셔닝9. 마케팅 전략1)제품전략2)가격전략3)유통전략4)촉진5)SERVICE전략III. 중국시장 거시 환경 분석1. 경제 환

  • [유통환경론] 할인점 유통
  • 신세계와 이마트를 분리했다”면서 “과거 18년이 국내 할인점 1등으로의 도전이었다면, 향후 10년은 세계적인 톱 글로벌 종합유통회사로 성공하기 위한 도전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를 위해 이마트는 새로운 국외시장을 개척하고 업태를 다양화해 유통채널을 넓히며 상품 서비스 경쟁력을 차별화하는 등 3가지 핵심역량을 강화하기로 했다. 국외 시장 개척과 관련해, 이마트는 현재 가시적인 성과를 내지 못하고 있는 중국시장의 구조조정을 마무리

  • [관광서비스론] 클럽메드 서비스경영사례
  • 요약클럽메드란 쉽게 생각하면 우리가 쇼핑을 하기 위해서 많은 것들이 한꺼번에 집중적으로 몰쳐있는 밀리오레 같은 복합건물의 개념을 생각해보면 잘 알 수 있다.즉. 클럽메드란, 우리가 여행 등을 갈때에 하고 싶은, 할 계획의 일들을 한 군데에서 좀더 편하고 쉽게 접할 수 있다는 좋은 점이있다.특히 이곳은, 우리집의 어머니 같은 G.O라는 분이있는데, 서비스의 모든 대부분은 바로 이분들을 통해서 느낄 수가 있다. 모든 일들을 이분들과 함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