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아트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0.24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열심히 작성한 레포트 입니다.
본문내용
미디어아트란 무엇인가? 미디어아트 즉 매체예술이 인문학과 예술 연구에서 새로운 개념으로 부상했다. 디지털 매체가 나온 후에 현대예술은 이론적으로도 개념과 용어도 복잡해지고 실제적으로도 새로운 시도도 생겨났기 때문이다.
인간의 감각이 매체와 연결되는 지점이 있다. 인간의 감각 내지 인식과의 관계 속에서 기술매체를 이해할 때 미술관 중심적 사유에서 벗어날 수 있다. 버추얼 리얼리티 개념 역시 초현실주의자들에 의해 예견된 것이다. 우연성 등 버추얼 리얼리티의 성격은 미술사 속에서 추구되던 개념이었으며, 매체를 통해서 비로소 그러한 개념을 실현하게 되었던 것이다.

근대 이후 분화 과정만을 겪어왔던 기술과 예술, 그리고 각기 개별화의 길만을 걸어왔던 여러 학문들이 가져온 결과는 각 영역의 철저한 고립이었다. 인간 정신이 과학기술에 의해 점유됨으로써 정신과학과 자연과학의 적대적인 대립구도는 더욱 심화되었으며, 각자의 논리만을 고수하는 단절의 시대를 지속시켜왔다. 그러나 오늘날 우리에게 최대의 도전으로 다가오고 있는 디지털 혁명은 학문과 예술에 대한 근본적인 이해 자체를 뒤흔들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일본대중문화기행] 화장과 네일
  • 근대의 화장Ⅳ . 제2차 세계대전 후의 화장1. 서구지향 : 아메리칸 스타일의 등장2. 매스미디어의 영향 : 영화의 힘3. 눈 화장의 등장4. 칼립소메이크업의 유행5. 대중화의 시작6. 눈 화장의 보급7. 핑크에서 황갈색, 자연스러움으로8. 눈 화장, 선에서 면으로9. 내추럴메이크업의 확립※일본 남성 화장 ※ 일본의 네일 아트Ⅰ. 일본 네일 아트의 특징Ⅱ. 일본 네일 아트의 입지Ⅲ. 일본 네일 아트 잡지Ⅲ. 일본 네일 아트 잡지※ 참고문헌※ 결론

  • 미술과 대중의 연결고리 팝아트(POP ART)
  • 아트의 정의, 팝 아트의 전개, 그리고 팝 아트의 대표적인 아티스트와 대표 작품에 대해 조사해 보았다.1) ‘팝 아트’의 정의‘팝 아트’라는 용어는 1950년대 초 영국에서 발생되어 1950년대 중후반에 미국에서 추상표현주의의 주관적 엄숙성에 반대하고 매스 미디어와 광고 등 대중 문화적 시각이미지를 미술의 영역 속에 적극적으로 수용하고자 했던 구상미술의 한 경향을 말한다. 현재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팝 아트’라는 명칭은 1954년경 영국의

  • [매스미디어] 광고의 언어에서 브랜드, 제품이름에서의 외래어 사용
  • 아트, 라노스, 누비라, 스패건, 해치백, 파워노믹스 누비라2, 레간자, 뉴브로엄, 아카디아, 체어맨, 무쏘, 코란도, 체어맨, 이스타나, 아카디아, 라보, 다마스, 브롬,3. 기아 자동차 : 비스토, 프라이드, 아벨라, 뉴아벨라 델타, 델타, 세피아, 슈마, 크레도스, 파크타운, 포텐샤, 카니발, 스포티지, 엔터프라이즈, 엘란, 레토나, 카스타, 카렌스, 리오, 타우너, 프레지오, 프론티어, 리노, 트레이드, 4. 삼성 자동차 : 삼성 자동차 SM 5제품들이 담고 있는 뜻들이

  • [현대미학] 복제미학-가상과 현실의 뒤섞임
  • 레포트를 쓰며 알게 된 생각은 우리는 가상과 실재를 구별하지만 실재와 가상을 가르는 기준 역시 가상이며, 현실과 허구를 나누는 기준마저 허구일 수 있다는 것이었다 우리는 허구와 실제가 복잡하게 뒤엉킨 새로운 현실을 살아야 한다. Ⅵ. 참고문헌1.『But is it art?』, Cynthia Freeland 지음, 전승보 옮김, 아트북스, 20042.『미의 퓨전시대』, 양혜림 지음, 철학과 현실사, 20013.『미학 오딧세이 3』, 진중권 지음, 휴머니스트, 20044.『보드리야르와 시뮬

  • 마케팅 프로젝트 미술관
  • 것.다음 클럽 : 음성녹음, 한글파일 과제, 사진, 동선표시인터뷰어의 인적사항내 질문 / 인터뷰어의 대답 / 대답 사이 사이에 괄호를 넣어 인터뷰어의 행동적인 특징 / 다른 글자색이나 기울임체로 나의 생각을 구분하여 적기. 레포트의 마지막에는 총평(내가 생각한 인터뷰 질문들에 대한 답과 비교)으로 마무리.Q&A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