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나 자신을 브랜드로 만들어라를 읽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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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나의 브랜드는 몇 점일까?
*브랜드 유가 되는 10가지 방법
*휴먼 네트워크를 활용하라.
*효과적인 자기 PR환경을 만들어라.
*솔직하게 정면돌파 하라.
*눈도장도 커뮤니케이션이다.
*패션도 전략이다.
본문내용
'나 자신을 브랜드로 만들어라' 의 표지를 보면 수많은 돈 뭉치들 사이에 이렇게 적혀 있다. '그만그만한 실력자가 넘쳐나는 시대, 세상에 나의 가치를 제대로 알리는 기술', 내가 생각하기에도 이제 어느 정도 잘해서는 경쟁력이 없어지는 그런 사회가 되었다.
디지털을 아는가? 0아니면 1로만 구성되는.. 물론 아날로그 시대에서는 98점하고 99점하고는 거의 같은 대접을 받았다. 하지만 앞으로의 디지털 시대에서는 0아니면 1이기 때문에 최고가 아니고서는 성공하기 힘든 시대가 되었다. 그래서 0이 아닌 1의 실력을 갖고있는 사람이 되기 위한 필수 조건. 그리고 나 자신의 마음을 잡기 위해서 난 이 책을 읽어보기로 하였다.

'브랜드에 살고 브랜드에 죽는다.' 명품 열풍이 불면서 이제 브랜드는 개인 인생의 파트너로까지 확장되었을 정도이다. 기업에서는 기존에 성공한 브랜드의 명성을 신제품에까지 이용하는 방법에 눈을 돌리게 되었고, 광고대행사들은 '브랜드아카데미'를 개설하고 '마케팅전략연구소'를 '브랜드전략연구소'로 개명하는 등의 노력을 통해 이러한 기업들의 요구를 수용하고 있다.

바야흐로 브랜드의 시대인 요즘 이러한 '상품 브랜드'처럼 개인도 브랜드를 만들어야 제대로 인정받고 평가받을 수 있다는 주장이 나와 화제다. 조직이 더 이상 개인을 보호해 주지 못하는 시대, 그렇다면 이제는 스스로 자기 자신을 브랜드로 만들어 인정받으라는 것.
개인이 자신의 가치를 창출하고 그 가치를 경쟁력으로 만들어 가려면 브랜드를 만들어 꾸준히 관리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KBS 아나운서 출신에서 스피치 컨설턴트로 변신해 활약중인 저자가 내 가치를 높이는 브랜드 전략부터 개인홍보전략, 디지털 비즈니스 시대 성공인의 성공비결까지 사례와 함께 알기 쉽게 설명했다. '이정숙' 씨는 현재 PI(President Identity) 사업과 PPL 사업을 주로 하는 SMG(Signia Media Group)를 운영하는 브랜드관리 전문가로 서강대학교 영상대학원 CEO PI 전략 최고위과정을 맡고 있기도 하다.
21세기가 원하는 것은 조직에 기대어 안일한 일상을 영위해 온 사람이 아니라 전문 분야를 확실히 구축해 자기만의 특별한 브랜드를 갖춘 사람이다.
'브랜드'는 일관된 목적 지향성을 갖고 만든 단일한 아이덴티티를 말한다. 이 개인 브랜드가 남과 나를 차별화하는 가장 큰 기준이 되는 것이다.
이 책은 국내 최초의 개인 브랜드관리 전략서로 세상에 나를 알리는 가장 큰 경쟁력인 개인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는 방법을 자세하게 알려주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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