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나는 누구인가?` 에 대한 대학과제물 제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0.23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나는누구인가라는 대학과제물을 부여받고 작성한 자료로 대학교양과목이나 교육학,아동학 그리고 논술준비생들은 꼭 필요할 듯하기에 작성하여 공유하려고 합니다. 이에 대한 보편적인 나와 현실적인 나를 기술하고 이의 조화로운 방향이 어떻게 인생을 좌우하는가를 작성한 자료이니 많은 활용바랍니다. 06년도 ㅇㅇ대학교의 중간과제물입니다. 행복하세요 ^^ 소다미 올림
- 목차
-
■ 과제의 정의- 나는 누구인가?
■ 삶의 존재로서의 “나”의 의미
■ 일상생활 속에서의 나의 발견
■ 보편적 원리로서의 나와 현실 속의 나의 조화
- 본문내용
- “나는 누구인가?”라는 과제는 관점에 따라서 매우 철학적이면서 근원적인 물음일 수도 있으며 아니면 일상의 나를 돌아보는 어쩌면 매우 경쾌한 경수필(미셀러니)일수도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우리가 살면서 굳이 철학적이거나 중후한 의미에서 나라는 존재를 인식할 필요는 없을 듯하다. 그러나 나에 대한 일상의 생활 속의 모습과 의미에 대하여 서술하려고 막상 펜을 들었지만 쓸 수 있는 분량이 없다는 생각에 얼마나 나 스스로를 망각하고 살아 왔는지에 대한 깊은 반성이 든다. 우리는 흔히 삶을 살아가면서 우리 스스로가 어떠한 장애와 난관에 봉착했을 때 나를 돌이켜보게 되고 또한 나의 주위에 의지하려고 하는 심리적 경향이 있다. 그렇지 않고 평범한 일상 속에서는 나 스스로를 잊고 살아가는 것이 보편적인 일상이라고 생각되어진다. 그러나 이번 과제의 부여에 따라 나를 돌이켜 보는 시간을 갖는 것은 매우 의미 있는 일로 여겨진다. 논자는 앞에서도 언급하였듯이 “나는 누구인가?”라는 과제에 대하여 먼저 철학적이며 인생의 원리라는 측면에서 나 스스로에 대한 존재의 의미를 살펴보고 둘째로 일상생활 속에서의 나에 대한 발견에 글의 중심을 두고 이를 나누어서 살펴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 매우 유용하고 깊이 있어서 도움이 많이 됬다.
- kmingon***
(2012.06.18 04:37:5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제사의 기원과 역사
- 김수영, 신동엽을 중심으로 본 1960년대의 참여시 세계
- 놀이지도활동계획안 자연과학놀이 흙이랑 놀자
- 사회복지 전달체계 상의 대표적인 문제점으로 중복과 누락이 있습니다 각각의 개념이 무엇인지 설명하고, 대표적 사례를 제시하시고 이를 방지하기 위한 방법에 대해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 시각장애학생을 위한 수업지도안 -시각장애학교 저시력 학급
- 인간의 생애주기별 욕구에 따른 발달이론과 사회적 문제(위험 포함)에 대한 사회복지대책을 논하고, 현 정부의 생애주기별 사회복지정책에 대~
- 통합교육에서의 일반교사와 특수교사의 협력에서 일반교사(통합학급교사)와 특수교사 중에서 누구의 역할이 더 중요한지에 대해 설명하세요
- 한국 문학개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발해의 문화의 특징에 대해 학습한 내용을 바탕으로 발해 문화의 특징을 기술하고, 발해가 고구려를 계승하였음을 근거를 들어 설명하여 중국의 동북공정을 설명하고 그 논리를 반박하시오
- 가족과의 사회복지실천기술에 입각하여 자신과 밀접한 가족관계를 묘사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실천모델을 적용하여 변화를 위한 기술을 탐색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