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과] 시장실패와 정부의 역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0.23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시장실패와 정부의 역할에 대한 파워포인트자료입니다.

내용요약

시장실패(market failure)란 경제활동을 자유시장에 맡길 경우에 효율적인 자원배분 및 균등한 소득분배를 실현하지 못하는 상황을 총칭함.
이러한 시장실패는 정부가 민간부문의 경제활동에 직·간접적으로 규제·통제할 수 있는 요인을 제공하였음.
시장실패의 원인
시장실패의 원인으로는 시장의 기능적 결함(시장의 기능 장애), 시장의 내재적 결함 그리고 시장의 외재적 결함으로 나누어 살펴 볼 수 있음.



목차

없음

키워드

시장실패 정부 역활 방법



등록자료 요약보기









시장실패와 정부의 역할에 대한 파워포인트자료입니다



\
본문내용
시장실패(market failure)란 경제활동을 자유시장에 맡길 경우에 효율적인 자원배분 및 균등한 소득분배를 실현하지 못하는 상황을 총칭함.
이러한 시장실패는 정부가 민간부문의 경제활동에 직·간접적으로 규제·통제할 수 있는 요인을 제공하였음.
시장실패의 원인
시장실패의 원인으로는 시장의 기능적 결함(시장의 기능 장애), 시장의 내재적 결함 그리고 시장의 외재적 결함으로 나누어 살펴 볼 수 있음.
참고문헌
시장실패와 정부의 역할에 대한 파워포인트자료입니다.

내용요약

시장실패(market failure)란 경제활동을 자유시장에 맡길 경우에 효율적인 자원배분 및 균등한 소득분배를 실현하지 못하는 상황을 총칭함.
이러한 시장실패는 정부가 민간부문의 경제활동에 직·간접적으로 규제·통제할 수 있는 요인을 제공하였음.
시장실패의 원인
시장실패의 원인으로는 시장의 기능적 결함(시장의 기능 장애), 시장의 내재적 결함 그리고 시장의 외재적 결함으로 나누어 살펴 볼 수 있음.



목차

없음

키워드

시장실패 정부 역활 방법



등록자료 요약보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