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유아교육과, 사회복지 /..모든 과] 플라톤(잔치 감상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0.20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플라톤의 잔치 독후감입니다.

1-40페이지 부분 줄거리
감상문
목차
줄거리

감상문
본문내용
처음에 아폴로도로스가 다른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누는 장면에서 시작된다. 이 때 글라우콘이라는 친구가 찾아와 소크라테스, 알키비아데스, 아리스토데모스, 에뤼크시마코스, 아리스토파네스, 파우싸니아스, 파이드로스들이 아가톤의 집에서 함께 모였던 일, 특히 사랑에 관한 그들의 얘기가 어떤 것이었는지, 자세히 듣고 싶다고 말한다. 글라우콘은 포이니크스로부터 전해들은 친구로부터 모임의 이야기를 듣긴 했지만 더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어서 아폴로도로스를 찾아와 이야기하기를 부탁한다. 아폴로도로스는 포이니크스에게도 그 말을 해주고 언제나 맨발로 다니고, 몸집이 작은 퀴다테나이온의 아리스토데모스 라는 사람에게 이야기를 들었다. 아리스데모스는 소크라테스님을 열렬히 숭배하던 사람이며 그래서 맨발로 다닌다. 아폴로도로스는 아리스토데모스에게 들은 이야기들 중 몇가지를 소크라테스님께 알아보고 그 얘기가 틀림없음을 확인했다. 이제 그들은 걸으면서 그 일에 관해서 이야기를 주고 받으며 모임에서의 이야기를 아폴로도로스는 시작한다.
아리스토데모스는 목욕을 마치고 신발까지 신은 소크라테스님을 자기가 만났다. 소크라테스로서는 아주 드문 일이며 그래서 아리스토데모스는 그렇게 말쑥하게 차리시고 어딜 가시느냐고 물었더니, 그분 말씀이, 아카톤의 집으로 저녁 먹으러 가네 사람들 붐비는 것이 끔찍해서 어제는 그 축하연에서 빠져나왔지, 하지만, 그 대신 오늘은 참석하겠다고 약속을 해놨네, 그래서, 알름다운 사람에게는 아름답게 차리고 가고 싶었기 때문일세 그런데, 자넨 어떻게 하겠나, 불청객으로 그 연회에 가볼 생각은 없겠나? 라는 말을 듣게 된다. 그래서 그는 무엇이든 말씀대로 하죠 라고 대답한다. 그랬더니 소크라테스님이 그럼 함께 가자라고 말했다. 소크라테스는 아가톤의 집에 도착해 들어가지 않고 이웃집 문간으로 되돌아가서 그곳에 서 있는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음악교육3) 음악의 7가지기능예를들어 설명하고 음악유아에게 가르쳐야 하는 10가지이유 유아듣기능력 발달유아음악교육목표설명하시오0k
  • 사회학적 속성에 따라 일곱 가지의 대표적인 기능을 가진다. 이는 오락적 기능(가족 장기자랑과 재롱잔치), 상징적 표현 전달의 기능(광고에서 음악을 통한 이미지전달), 사회적 준거의식 전달의 기능(기념식 노래), 종교적 예식 기능(찬송가, 찬불가, 성가 등), 문화적 기능(취미 여가의 역할), 사회적 상호작용 기능(희로애락표현), 창의적 소통(말 대신 음악으로 표현)의 기능이다. 상기 기능은 ‘놀이’를 바탕으로 세상과 상호작용하는 유아의 학습방

  • 독후감 176권 638Page (서평,독후감상문,독후감 모음)
  • 사회171. 하버드 새벽 4시반172. 한국 남자173. 헌법의 풍경174. 호모데우스175. 호밀밭의 파수꾼176. 화폐전쟁#목차1. 자유론 책 소개2. 저자 존 스튜어트 밀 소개3. 챕터별 핵심내용 요약(1) 제1장 서론(2) 제2장 사상과 언론의 자유에 관하여(3) 제3장 사회복지의 한 요소로서의 개성에 관하여(4) 제4장 개인에 대한 사회적 권위의 한계에 관하여(5) 제5장 적용4. 가장 인상깊었던 내용과 새롭게 배운점5. 저자의 주장 비판6. 진정한 자유란 무엇일까?7.

  • 교육 - 교육학 요약
  • 교육 - 교육학 요약목 차제1장 한국교육사제2장 서양교육사 제3장 교육철학 제4장 교육의 기초 제5장 교육심리학 제6장 교육과정 제7장 교수-학습지도 제8장 교육공학 제9장 교육사회학 제10장 생활지도 제11장 교육행정 제12장 교육연구 제13장 교육평가 제14장 교육통계 제1장 한국교육사table01         구분시대국  립     사  립고 등중 등고 등중 등초 등고구려태학 경    당신라  화 랑 도통일신라국학    고

  • [교육사회학] 교육사회학의 이론적 접근 및 대안학교
  • 사회구조를 더욱 심화 시킨다②갈등주의의 비판갈등론적 접근방식은 갈등이 존재하는 곳의 상황을 설명하려는 것에 있어서는 유용할 수가 있으나, 교육이 사회적 결속력을 높이고 공동체의식을 높이는데 기여한 점을 무시하였다.그리고 교육과정과 자본주의 사이의 관련에 대해 분명하게 밝힐 수 없고 그 주장을 뒷받침할만한 경험적인 자료가 거의 없다.또한 제도의 각 부분들 사이에 존재하는 조화나 균형, 체제의 구성원들 사이에서 일어나는

  • [교육심리] 한국의 특수아동교육
  • 과를 거두지 못했으나 감각훈련 영역과 사회성훈련은 다소의 성과를 거두었다고 보고되고 있다(김정권, 1978).이따르의 제자인 세강은 감각훈련 방법과 경험론의 영향을 받아 정신지체아의 교육원리로써 이른바 생리학적 교육방법을 개발하였다.세강은 신경생리학적 가설에 근거하여 정신지체아의 불완전한 감각기관의 훈련을 통해 지적도덕적 단계에로까지 끌어올리는 것을 목적으로 하였다. 이러한 교육방법은 몬테소리의 유아교육 방법론에 많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