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빈폴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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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 차>
Ⅰ. 서론
Ⅱ. 본론
1. 브랜드의 개요
2. SWOT 분석
3. STP 전략
4. 4P 전략
5. 향후과제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빈폴은 후발주자임에도 불구하고 10년만에 해외브랜드들을 물리치고 당당히 1위를 차지했다. 이런 성과들이 하루아침에 이루어진 것은 아니다. 캐주얼 개념조차 서있지 않은 국내시장에서 세계1위 브랜드와 경쟁을 해야 했던 빈폴은 10년동안 피를 말리는 노력을 해야했다. 이는 오늘날 경쟁 업체에 대항하여 살아남을 수 있는 기업의 마케팅 전략에 대한 실마리를 제공해주고 있다는 점에서 시사하는 바가 크다. 그래서 해외 브랜드 일색인 트랜드는 트래디셔널의 약자로써 미국의 전통적인 신사복 스타일을 가리킨다. 그러나 이 스타일의 기본은 아이비 스타일이라 불린다. 이 스타일로 된 재킷은 허리가 밋밋한 직선 실루엣으로 되어 있고 어깨는 과장 없는 자연그대로이며 칼라는 폭이 좁은 것이 특징이다. 체크무늬 팬츠와 버튼다운셔츠에 매치시켜 입도록 되어 있다.
이 스타일을 감각적인 면에서 보면 스포츠 캐쥬얼 감각으로 대학생들이나 그런 또래의 젊은이들이 좋아하는 타입이다. 이것을 여성용으로 옮겨 놓은 것이 레이디스 트랜드로써 미적 감각과 개성 등 가치관이 미처 정해지지 못한 여성들에게 어울릴 수 있는 패션으로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다. 또 영국의 전통적인 신사복의 기본소재, 즉 헤링본, 글렌 체크, 타탄체크로 된 신사복 스타일의 여성패션을 브리티쉬 트랜드라하고 아메리칸 트랜드와 더불어 트래디셔널 스타일을 대표한다. 트래드는 보수성이 강한 캐쥬얼 타입으로 여성다움보다는 지성미를 나타내는데 효과가 있다.
트래디셔널 캐주얼 시장에서 고유 브랜드로서 확고한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제일모직의 빈폴에 대한 파워는 어떻게 만들어졌을까?
Ⅱ. 본론
1. 브랜드의 개요
(1) 브랜드 의미
'콩줄기'라는 뜻으로 콩이 많이 나는 미국 보스톤의 고풍스럽고 전통적인 이미지에서 유래.
(2) 브랜드 기원
MAYFAIR STREET IN LONDON
빈폴은 현대적인 영국의 전통과 다양한 성격에 브랜드에 기반을 두고 영감을 받았다.
빈폴은 전통과 문화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내는 런던의 독특한 가치에서 브랜드의 영감을 찾으며 commercial하면서도 tranditional한 Mayfair街를 Origin으로 하고 있다. 런던의 Mayfair街는 예술과 상업, 과거와 혁신, 전통과 미래가 아름답게 공존하는 공간이며, 미래적인 라이프 스타일과 모던한 문화가 즐겁게 탄생하고 있는 지역이다.
영국은 역사적, 문화적으로 대부분의 복식을 창조해내고 일반화시킨 국가이자 특히 세계적으로 광범위한 고객을 확보하고 있는 트랜디셔널의 원류이기도 하다. 특히 런던은
- 참고문헌
-
제일모직 www.cii.samsung.co.kr
빈폴 www.beanpole.co.kr
한국 마케팅 연구원 www.kmarketing.co.kr
한국의류학회 www.ksct.or.kr
네이버 www.naver.com
야후 www.yahoo.co.kr
텍스타일라이프 www.wtn21.com
한국 패션협회 한국 패션산업 현황(국내패션현황) www.koreafashion.or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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