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경영경제] 디트로이트의 종말을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0.17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디트로이트란 무엇인가?
본론 디트로이트가 종말의 위기에 처하게 된 이유와 그 과정
결말 변화에 대응하는 것의 중요성
- 본문내용
-
현재 세계는 더욱 자유무역시대를 향해 가고 있으며 점점 관세의 벽은 낮아지고 있다. 국산품에 대한 이점은 점점 줄어들고 있으며 따라서 제품 자체의 품질 만으로 경쟁이 일어나게 되었다. 수입 차 또한 더 이상 사치품이 아니며 부의 상징이라고만 말할 수도 없다는 뜻인 것 같다. 진정한 경쟁력은 애국심에서 나오는 것도 아니며 예전의 명성과 관련된 것도 전혀 아니다. 바로 진정으로 좋은 물건인지, 정말 소비자들이 원하는 물건인지, 필요한 것인지에 초점이 맞춰져야 하는 것이다. 디트로이트의 빅3를 버리고 도요타나 혼다 등 외국 기업의 제품을 선택한 미국 시민과 같이 이제 더 이상 자국의 고객들에게 애국심을 바탕으로 품질과 성능의 우수성을 키우는 일은 뒤로한 체 국내 기업의 제품을 사야만 한다는 호소는 소용이 없을 것이다. 그런 면에서 이 책은 디트로이트의 3개 자동차 회사들이 예전에 자신들이 미국 자동차 시장을 점령하고 있었기 때문에 국민들이 그때를 생각하며 좋았던 이미지를 계속 갖고 자신들의 차를 계속 사줄 것으로 생각하며 자만에 빠져서 소비자들의 변화를 제때 체크하지 못한 사실을 비판해준다
자료평가
- 내용이 좋다
- kjh5***
(2006.11.21 00:16: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