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 현대백화점의 인력관리 -교육훈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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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들어가는 말

ⅰ. 업체선정의 의의
ⅱ. 교육훈련부분의 선택 동기

Ⅱ. 현대백화점 소개

ⅰ. CEO 소개
ⅱ. 회사 개요 & 연혁
ⅲ. 로고설명
ⅳ. 경영이념 & 비젼
ⅴ. 인재상

Ⅲ. 현대백화점의 교육훈련

ⅰ. 인재개발원
ⅱ. 인적자원개발 SYSTEM
ⅲ. 인재육성과정
ⅲ■■. 신입사원 입사교육 과정
ⅲ■■. 자기개발 과정
ⅲ■■. 부설교육
ⅲ■■. 기타교육
ⅳ. 교육평가

Ⅳ. 현대백화점의 인사제도

ⅰ. 채용
ⅱ. 인사제도
ⅲ. 직무소개
ⅳ. 복리후생제도

Ⅵ. 맺음말
본문내용
기업이 성공하기 위한 가장 중요한 열쇠는 바로 인적 자원이다. 21세기를 정보화 시대라고 하지만 아무리 유용한 정보를 수집하더라도 이를 조직이 필요로 하는 정보로 가공하여 공유하는 일은 인적 자원의 몫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각 기업체에서는 경쟁력 확보라는 이유 하나만으로도 인적 자원을 개발해내는 기업 교육에 적극 투자해야 한다. 현대백화점은 '21C 미래 사회의 인간 가치 존중'의 이념을 실현하기 위해 첨단사업 및 서비스 사업을 적극 추진하며 창조적이고 불굴의 도전 정신으로 세계를 리드하는 초일류 유통기업으로의 성장을 지향한다. 21C 초일류 기업의 성패는 지식창조 및 가치화에 의해 좌우된다. 그러므로 현대백화점은 '신생활 문화 창조 기업'상에 합당한 인재육성, 지식경영의 적극실천, BPR, CRM 등을 요채로 품질경영(HQS), 인화경영, 고객감동 경영을 실현하고 있다.
현대백화점의 목표 'CREAT-VISION 2006' 은 인본주의 즉, 고객존중, 구성원 가치존중, 협력사 존중의 가치경영으로 Clean Company를 실현하는 것이다.
대다수의 조직과 마찬가지로 현대백화점 역시 타 조직과의 경쟁에서 앞서기 위한 전략과 기술을 개발하고, 변화하는 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기 위한 조직구조의 개편방안 등을 모색한다.
앞으로 본론에서는 이러한 현대백화점의 인력관리 현황을 주축으로 살펴보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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