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송, 독후감] 후송 독후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0.14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방적으로 무시되고 억압되는 공간들인 것이다. 작가는 이러한 폭력적인 조직의 속성에 대하여 작품 곳곳에서 통렬한 비판을 가하고 있다.
개개인의 사리사욕이 무엇보다 중요한 사회 속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은 지나치게 몰인정하고 메말라간다. 주인공은 그 안에서 소외감을 느끼는 인간의 모습을 대변한다. 그가 빈 깡통에 백오십발의 탄환을 쏘아대는 행위는 그러한 맥락에서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권위주의적 군대 속에서 점점 황량하고 초라해져가는 내면을 발산하는 행위였던 것이다. 그런 행동을 통해서 쾌감을 느끼고, 또 자신을 추스리고 싶었던 것이다. 사회는 점점 현대화되고, 기계화 되면서 그만큼 그 안의 인간은 점점 더 외롭고 서야할 위치가 좁혀져만 간다. 사회는 돈과 권력을 챙기기 전에 개인의 자유와 인권이 사회의 기본이 되어야 한다. 또한 개인에게 있어 사회란 맞춰 살아가야 하는 틀이 아니라 하나의 공동체로 그 안에서 개개인의 행복과 더불어 자신의 발전을 도모해야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우리 모두의, 개개의 노력이 절실히 필요할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제임스 설터 사냥꾼들 독후감
  • 후송하거나 휴가를 보내는 데 이용했다. 클리브와 동료 군인들도 휴가 차 일본에서 고급 술집에 묵으며, 매춘을 하는 일본 여성들과 만난다. 이 여성들은 대부분 2차대전에서 과부나 고아가 된 여성들로, 미군이나 UN군에게 있어 일종의 보급기지와 같은 일본에서 그들을 위해 성적인 서비스를 판매한다. 이렇게 미군은 일본군과 태평양 전투 등에서 치열한 전투를 겪었지만 이내 벌어진 한국전쟁 기간 동안에는 미군들은 일본을 그저 근무하기 편한 휴

  • 무기여 잘 있거라-어니스트 헤밍웨이-독후감
  • 독후감 - -무기여 잘 있거라는 어니스트 헤밍웨이의 장편소설로 제 차 세계대전 당시 ‘ ’ , 1이탈리아 전선에서 벌어지는 두 군인의 우정과 전쟁의 비극을 그려낸 작품이다 로버트 조던 중위와 프레데릭 헨리 중령은 서로 절친한 사이였지만 독일 . ,군 포로 수용소에서 재회하게 되면서 둘의 관계는 달라진다 먼저 돌아온 헨리 .는 부상당한 조던을 간호하지만 곧 전장으로 복귀해야 하는 상황에 놓인다 , .한편 영국군 캠프로 후송된 조던은 그곳

  • 독후감 모음집(A+, 100권) -] 서울대 권장도서 독후감, 국문과 과제 및 독후감 중 A+ 평가작 선별제공
  • 후송된 곳에서 우연히 데미안을 목격하면서 끝이난다. 싱클레어라는 인물은 밝은 세계와 어두운 세계사이에서 자신이 속할 곳을 방황하다가 그 모든 것을 선을 가르고 바라보던 중에 데미안을 만나 성장하는 과정을 그린 책이다. 성장기를 겪는 청소년들에게 권할 만한 책이면서도, 성인의 시각에서 등장하는 주인공을 다시 볼 때 대립하는 인간상의 모습을 새로운 시각으로 볼수 있는 과정이었다.대립과 공존의 구성으로 인해 인간이 내면을 갈고 닦

  • [국어교육론] 황순원의 `학`강의 지도안
  • 우려했다. 이에 작가는 민족적 공동체의 자긍심을 훼손시킨 민족사적 비극을, 심각한 파괴성과 생경한 사상의 진술 측면에서 조명하지 않았고 민족적 동질성을 확인하고 그것을 회복하여야 함을 제시하였다.Ⅳ. 효용론의 관점- 독후감, 논술, 토론 등Ⅰ. 작가 황순원 (黃順元, 1915.3.26~2000.9.14)1. 시2. 소설Ⅱ. 황순원의 세계관 및 작품 세계의 특질1. 주제에 접근하기2. 작품 핵심 사항3. 작품의 사회 경제적 구조의 반영 측면Ⅳ. 효용론의 관점

  • 교육과정의 자율적 편성 운영을 통한 전인적 인성 계발
  • 독후감을 작성하였다.㈒ 지도교사는 학생들의 독서동향 카드나 대출상황 카드를 작성하였다.㈔ 도서실을 개방하고 대출부를 학생 스스로 작성하게 하여 자유롭게 책과 접하도록 하였다. 또 지도교사 옆자리에 책장을 마련하여 도서 대출관리를 하였다.⑶ 여건 조성 내용㈎ 학교에서는 독서장을 자체 제작하여 배포하였다.㈏ 학교는 신간 도서를 구입하여 비치하도록 하였다.㈐ 독서를 많이 한 학생들에게는 다독상을 시상하였다.독서노트 - 부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