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 호텔의 세계 트렌드 분석 및 미래 호텔 산업의 변화 예측을 통한 경영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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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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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호텔의 변천사, 특징과 흐름
2. 현재 세계적인 호텔 트렌드
<기존 고객의 마음을 붙잡아라>
<내부마케팅과 직원교육>
<인터넷과 같은 과학기술 서비스>
3. 미래 호텔 경영 전략
< 정보재 및 인터넷의 전략적 활용>
< 인터넷 홈페이지 개선>
< 호텔사업 영역 확대 전략 >
<호텔 멀티브랜드 전략의 확산>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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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부마케팅과 직원교육>
호텔에서 고객과 만나고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람은 직원이기 때문에 이들에 대한 존중은 바로 고객에 대한 존중과 서비스로 이어질 수 있다. 이러한 직원 만족 정책을 보통 ‘내부마케팅’ 이라고 표현하는데 진정한 고객만족을 위해서는 먼저 갖추어져야 할 필수 요소라고 생각한다.
그에 따라서 첫번째로 만족시켜야 할 집단은 종업원이다. 그 이유는 종업원들이 자신들의 일을 사랑하고 호텔에 자부심을 느끼게 되면 호텔을 찾는 고객들에게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이고 이렇게 만족한 고객은 다시 이 호텔을 찾게 될 것이며 만족한 고객을 맞이하는 종업원들은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어 호텔의 이익을 증대시켜 줄 것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종업원을 먼저 만족시킨다고 해서 모든 문제가 해결되지는 않는다. 다시 말해 종업원들이 자신들이 무슨 일을 해야 하며 어떻게 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인지 정확히 파악하고 있지 못하다면, 아무리 종업원을 만족시킨들 기업이 성공하기는 힘들다. 따라서 이러한 종업원 만족의 내부 마케팅과 함께 종업원의 직능에 따른 철저한 교육이 뒷받침 되어야 고객의 요구와 필요에 완벽하게 부응할 수 있는 종업원을 만들 수 있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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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텔경영학개론(백산출판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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