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 호텔의 세계 트렌드 분석 및 미래 호텔 산업의 변화 예측을 통한 경영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0.14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호텔의 변천사, 특징과 흐름
2. 현재 세계적인 호텔 트렌드
<기존 고객의 마음을 붙잡아라>
<내부마케팅과 직원교육>
<인터넷과 같은 과학기술 서비스>

3. 미래 호텔 경영 전략
< 정보재 및 인터넷의 전략적 활용>
< 인터넷 홈페이지 개선>
< 호텔사업 영역 확대 전략 >
<호텔 멀티브랜드 전략의 확산>
본문내용
<내부마케팅과 직원교육>
호텔에서 고객과 만나고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람은 직원이기 때문에 이들에 대한 존중은 바로 고객에 대한 존중과 서비스로 이어질 수 있다. 이러한 직원 만족 정책을 보통 ‘내부마케팅’ 이라고 표현하는데 진정한 고객만족을 위해서는 먼저 갖추어져야 할 필수 요소라고 생각한다.
그에 따라서 첫번째로 만족시켜야 할 집단은 종업원이다. 그 이유는 종업원들이 자신들의 일을 사랑하고 호텔에 자부심을 느끼게 되면 호텔을 찾는 고객들에게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이고 이렇게 만족한 고객은 다시 이 호텔을 찾게 될 것이며 만족한 고객을 맞이하는 종업원들은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어 호텔의 이익을 증대시켜 줄 것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종업원을 먼저 만족시킨다고 해서 모든 문제가 해결되지는 않는다. 다시 말해 종업원들이 자신들이 무슨 일을 해야 하며 어떻게 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인지 정확히 파악하고 있지 못하다면, 아무리 종업원을 만족시킨들 기업이 성공하기는 힘들다. 따라서 이러한 종업원 만족의 내부 마케팅과 함께 종업원의 직능에 따른 철저한 교육이 뒷받침 되어야 고객의 요구와 필요에 완벽하게 부응할 수 있는 종업원을 만들 수 있다.
참고문헌
호텔경영학개론(백산출판사)
서비스는 힘이 세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시아나항공 재무제표분석(대한항공과의 비교를 중심으로)아시아나기업재무,아시아나기업가치평가,아시아나기업환경분석
  • 산업 특성상 여객부분의 수요자의 가격탄력성이 크기 때문에 환율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는 점, 원료인 원유가격 역시 환율 및 국제경제(국제증시)의 변동에 민감하여 수익이 안정적으로 확보되지 않는다는 점은 항공운송사업의 위협요인으로 존재한다. 고정비용이 매우 크기 때문에 수요에 따라서 이익이 큰 차이로 변동하기 때문이다. 2008 세계경제위기나 최근 유럽발 위기는 항공사의 매출액을 감소시키는 위협인자였다. 또한 올해 도입된 유럽지역

  • [경영학] CJ의 새로운 도전- 미디어 ,문화 기업으로의 도약
  • 경영방침(Management Policy)가. 고객경영으로 경쟁력 강화○ 고객 니즈 분석을 통한 프로세스의 실천○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 제공을 통한 고객가치 극대화○ 고객 정보의 통합과 전략적 활용을 통한 사업기회 창출나. 핵심 역량 확보○ 1위 달성을 위한 핵심역량의 확보○ 시나리오 경영으로 환경 변화에 능동적 대처○ 미래 성장을 휘한 신사업 적극 발굴 및 추진○ Global 역량 확보를 통한 Globalization 가속화다. CJ 문화의 올바른 정착○ Vision 공유

  • 르카프 마케팅전략
  • 산업은 주도해 왔다. 이제 화승은 런던 UK디자인센터를 기점으로 세계의 앞선 트렌드를 기반으로 화려함보단 편안함으로, 실용적인 감각을 더해 Quality Base, First Design으로 디자인 강국의 꿈을 한발 앞서 실현해가고 있다.2. 기업명 : 르까프Modern & Comfortable을 모토로 기능성 및 활성을 강조한 신발, Modern Active Sports를 모토로 기능성, 활동성에 패션성 까지 부가한 스포츠 캐주얼 웨어, 새로운 변화의 욕구에 대한 도전과 감성을 담은 편리한 용품까지 르까

  • 호텔경영전략의 중요성, 유형, 단계
  • 경영전략의 중요성, 유형, 단계목 차제1장 경영전략이란 제1절 전략의 어원과 정의 1. 전략의 어원 2. 전략에 대한 다양한 정의제2절 현대적 의미에서의 전략이란? 제3절 경영전략의 개념 및 정의 제2장 경영전략의 유형 1. 기업전략 2. 사업전략3. 기능전략제3장 경영전략의 단계 1. 환경분석 2. 전략수립 3. 전략실행 4. 평가와 통제 제4장 호텔경영의 전략 1. 상호일치의 원칙 2. 호텔분야에서의 경영전략3. 21세기 호텔경영 전략 4. 호텔산업의

  • [국제경영]LG전자 중국시장 경영전략 및 마케팅 전략
  • 및 교육강화5. LG 전자의 중국시장 현지화 전략 65가. 마케팅 현지화를 위한 현지유통망 개척나. 생산 및 기술의 현지화를 위한 부품 현지조달목 차다. 인적자원 현지화를 위한 핵심인력 양성라. LG의 이미지제고6. 시장구조 변화와 극복 68가. 시장구조 변화나. 문제점 분석다. 문제점 해결방안7. 경영성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