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 경영] 웹사이트의 Business Model 분석 / 디자인정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0.12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대학원에서 eBiz BM 을 전공하며 작성했던 페이퍼입니다.
상업포털을 e마케팅 관점에서 분석하고 문제점과 제안사항을 정리하였습니다.
Framework 에 맞추어 작성하였으니 디자인정글이 아닌 다른 사이트에도 적용이 가능합니다.
eBiz 전공자가 아니라면 본 페이퍼의 용어를 인용하는 것만으로도 효과가 있으리라 봅니다.
본 페이퍼의 디자인은 전문 웹디자이너의 수정을 거친 것이며, A+을 받은 페이퍼입니다.
목차
1. 회사 개요
2. 사례 선정 이유
3. 컨텍스트(Context)
4. 컨텐트(Content)
5. 고객화(Customization)
6. 전자상거래(Commerce)
7, 연결 (connectivity)
8. 커뮤니티(Community)
9. 커뮤니케이션(Communication)
10. 사례 정리
본문내용
3. 컨텍스트(Context)
디자인정글 웹사이트의 컨텍스트(Context)는 디자인 포털 사이트로서의 심미지향적인 디자인과 동시에 일관된 기능지향적 인터페이스를 모두 갖추고 있습니다.

4. 컨텐트(Content)
디자인정글 웹사이트의 컨텐트(Content)는 제안위주의 컨텐트와 정보위주의 컨텐트 그리고 시장위주의 컨텐트를 모두 제공하고 있습니다.

5. 고객화(Customization)
디자인 정글은 대부분의 사이트가 그러하듯이 사용자에 의한 개인화(Personalization by user) 보다는,
사이트에 의한 고객 맞춤(Tailoring by site) 만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6. 전자상거래(Commerce)
디자인정글 웹사이트는 카탈로그 가격방식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7. 연결 (connectivity)
디자인 정글은 획일적인 배너에 의한 연결방식이 아닌 배너와 텍스트의 적절한 조화를 추구하고 있고 내부경로방식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10. 사례정리
디자인정글은 디자이너 전문가 집단이라는 기업의 특성으로 부터 출발하여 선점과 카테고리 킬러로서의 이익을 향유하여 왔습니다.
현재는 오프라인 사업으로의 확장을 통해 다양한 수익원 확보와 온오프라인의 연계를 통한 시너지를 창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출응용 레포트
  • 경영진be eager to ~을 하고 싶어하다take a step 조치를 취하다competitiveness 경쟁력해석: Ryerson Advertising Agency 사의 경영진은 경쟁력을 증가시키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자한다.Copyright www.Hackers.co.kr All rights reserved.2010년 3월 토익 기출 응용 해설113. 명사 어휘 문제‘당사의 웹사이트에서 양식을 작성함으로써 귀하의 Weekly Health Online지의 -을 갱신할 수있습니다’라는 문맥에서 빈칸에 적합한 어휘는 (C) subscription(구독)입니다. contract 계약 permissio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 분석한다. 여기서 얻은 많은 양의 데이터를 새로운 지식으로 바꿔 제품 개발에 활용한다. 선수가 원하는 것을 잘 이해할수록 더 뛰어난 제품을 만들 수 있다. 선수는 테스트에 참여하고 피드백을 주면서 제품 디자인에 참여한다. 사실 나는 ‘테크 가이(기술에 밝은 사람)’가 전혀 아니다. 그렇지만 혁신의 중심에는 기술이 있다. 기술에 대한 투자가 중요하다.”창업자 – 필나이트▲ 나이키나이키의 정체성은 여전히 신발―운동화 외에 의류, 스포

  • 경영경제 CRM 레포트
  • 정보기술의 발달과 인터넷의 확산은 고객으로 하여금 용이하게 정보를 획득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고객의 힘을 강화시키는 역할을 하고 있다. 고객은 인터넷 등 정보통신기술을 이용하여 광범위한 정보를 신속하게 획득하여 분석할 수 있게 되었다. 경우에 따라서는 기업보다 고객이 보다 폭넓고 깊은 정보를 가지고 있는 상황도 발생하고 있다. 이제는 구매자인 고객이 칼자루를 쥐고 기업을 선택한다. 즉, 인터넷으로 인하여 고객의 선택 폭이 크게

  • [경영정보시스템] `DoubleClick` 더블클릭사 사례 문제풀이
  • business model of DoubleClick? ◈ DoubleClick - 광고주, DM사업자, 웹기반 매체사들이 마케팅 프로그램을 기획, 실행, 분석 할 수있도록 지원하는 솔루션 부분의 리더 기업A. 대상고객과 제공가치◆ 어떤 고객을 대상으로 사업을 할 것인가?- 대상고객/시장- 문제점과 제공가치1. 대상고객은 누구이며, 특성과 규모는?- 알타비스타, 오토바이텔 같은 초대형 웹사이트들을 대상고객으로 함.- DoubleClick의 타겟화된 배너광고를 제공하는 대략 11,000개의 웹사이트

  • [경영전략] 비용우위와 가격경쟁
  • 통신의 기술적인 중요성을 미리부터 인식하여, 컴퓨터를 통해서 유통산업의 사업방식 자체를 바꾸는 경영혁신을 이루었다. 1980년대부터 매장과 공급업체, 창고를 컴퓨터통신을 통해 실시간으로 연결하고 인공위성까지 동원된 최첨단통신시스템을 구축하여, 주문에서 배달까지의 기간을 혁신적으로 단축하고 매장의 상품잭, 창고재고, 물류현황, 소비자의 기호, 납품업체와 경쟁업체의 정보를 포괄절으로 하악하여 소비자가 원하는 제품을 더 싸게, 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