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LG와 PHILIPS의 전략적 제휴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0.12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본론
Ⅰ. LG LCD㈜와 PHILIPS의 전략적 제휴
1. Philips
2. LG LCD㈜
3. 제휴 이전상황과 제휴 시기의 세계 LCD 시장상황
4. 제휴 과정과 그 이유
Ⅱ. LG.PHILIPS LCD
1. 비젼과 주요연혁
2. 기업지배구조
3. 생산시설 현황
Ⅲ. LG.PHILIPS LCD의 성공
1. 합작의 의미
2. LG.PHILIPS LCD의 중요 성과
3. R&D 성과
4. 시장성과
5. 시장점유율
6. 매출 및 이익
7. 고객 만족 성과
<결론>
1. LG.PHILIPS LCD가 나아가야 할 길
2. LG.PHILIPS LCD사례로 본 전략적 제휴를 통한 국제경영의 성공조건
본문내용
◉ 리포트 주제 : LG와 PHILIPS의 전략적 제휴 사례

<서론>
현재 세계 다른 기업들은 이미 세계무대로 진출해서 기업들끼리 서로 간에 제휴를 맺음으로써 선진기업의 발판에 들어선 지 오래다. 물론 우리 기업도 진출한 상태이나 극히 미비할 뿐 아직은 제약 하에 놓여있는 상황이다. 따라서 우리 기업의 경영자들은 적절히 경쟁자와 손을 잡고 급변하는 경쟁 환경에 대응해 나갈 줄 알아야 한다. 이는 경쟁하고 적대하던 관계에서 필요하면 언제든지 협력관계로 탈바꿈될 수 있음을 의미한다. 이를 위해서는 ‘적과의 동침’도 서슴지 않는 개방적이며 융통 적인 사고방식의 견지가 요구된다.
최근 국제화⋅개방화로 경쟁에서는 국경이 사라진 지 오래다. 즉 무한경쟁의 시대로 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략적제휴]성공사례 LG - PHILLIPS와 실패사례 대우자동차와 GM 분석
  • 목 차 전략적 제휴란 무엇인가?1) 전략적 제휴의 정의2) 전략적 제휴의 목적3) 전략적 제휴의 주요 유형4) 제휴파트너 선정상의 유의점5) 성공적인 전략적 제휴를 위한 제휴 요건6) 성공적인 제휴경영기법☞성공사례Ⅰ. 개요Ⅱ. 외부 환경 분석Ⅲ. 내부 환경 분석1) LG2) PHILLIPSⅣ. 각 기업의 전략적 제휴의 이유Ⅴ. 제휴의 과정Ⅵ. LG - PHILLIPS의 목표Ⅶ. 전략적 제휴의 의미Ⅷ. 시너지 효과Ⅸ. 결론 ☞실패사례Ⅰ. 개 요1. 대우자동차 연혁1)

  • [조직과 사회] 필립스의 경영혁신관리와 전략적 파트너십
  • 목 차1. 서언 및 조사방향2. 필립스의 역사와 위기3. 센튜리언 프로그램 - 얀 티머 필립스 전 회장의 위기 관리1) 센튜리언 프로그램2) 분야별 세부 내용3) 티머 회장의 경영 혁신의 결과4. 전략적파트너쉽에 대한 개념 정의1) 전략적 파트너십의 정의2) 파트너십으로부터 얻을 수 있는 것5. LG-필립스 합작배경1) 반도체 시장의 장기불황2) 정부의 구조조정 압력3) LG-필립스 협상내용6. 전략적 파트너쉽의 실패사례1) 사례1 - GM과 대우자동차의 전략

  • [조직과 사회] 필립스의 경영혁신관리와 전략적 파트너십
  • 전략적 제휴의 이유?재무구조 개선REPUTATION제품 기술력응용 기술력NETWORK전략적 제휴의 필요성협상의 필요성 PERSPECTIVE OF LG LCDPERSPECTIVE OF PHILPS구조조정의 필요성정부의 외자유치 노력에 부응외국 업체와의 Joint Venture 설립에 대한 긍정적 태도Brand Reputation 제고전 세계적 판매망의 구축 부채비율 200% 달성을 위한 유통성의 확보TFT – LCD의 안정적 공급 확보TFT – LCD 관련 기술 확보- 한국 업체들의 기술력 우위전략적 파트너십의 실패 사례GM

  • [국제경영] 전략적제휴와 국제합작투자 사례 분석
  • 전략 수립6장. 수출과 계약을 통한 해외사업 운영8장. 전략적 제휴와 합작투자9장. 해외인수합병10장. 글로벌 기업의 조직구조와 인적자원관리11장. 글로벌제품개발과 마케팅활동의 조정12장. 생산 및 연구개발활동의 세계적인 배치와 조정13장. 글로벌경영환경의 재무적 회계적 통계전략수립전략실행평가와 통제7장. 해외직접투자Agenda전략적 제휴란?전략적 제휴의 동기 및 유형전략적 제휴의 운영기법 사례 및 심층분석 4-1. 사례1-LG & 필

  • LG - Philips 전략적제휴성공사례
  • 전략적 제휴의 성공사례( LG - Philips )- 목 차 -전략적 제휴란 ?LG-Philips의 전략적 제휴 개요LG-Philips의 전략적 제휴 환경 분석LG-Philips의 전략적 제휴 분석LG-Philips의 전략적 제휴의 의미LG-Philips의 전략적 제휴 성공요인 전략적 제휴의 성공사례1. 전략적 제휴란 ?전략적 제휴(Strategic Alliances)란 ?전략적 제휴란, 기업 간의 상호협력을 바탕으로 기술․생산․자본 등의 기업 기능에 2개 또는 다수의 기업이 제휴하는 것을 말함. 전략적 제휴의 성공사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