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SWOT,STP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0.12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좋은자료예요..ㅎ
목차

목차

1. SWOT의 정의

2. SWOT의 분석

3. SWOT의 적용

4. STP의 정의

5. STP의 분석

6. STP의 적용
본문내용
2. SWOT의 분석

1) 외부환경 분석(Opportunities, Threats)
⋅ 자신을 제외한 모든 것(정보)을 기술한다.
⋅ 좋은 쪽으로 작용하는 것은 기회, 나쁜 쪽으로 작용하는 것은 위협으로 분류한다.
⋅ 언론매체, 개인 정보망 등을 통하여 입수한 상식적인 세상의 변화 내용을 시작으로 당 사자에게 미치는 영향을 순서대로, 점차 구체화한다.
⋅ 인과관계가 있는 경우 화살표로 연결한다.
⋅ 동일한 data라도 자신에게 긍정적으로 전개되면 기회로, 부정적으로 전개되면 위협으 로 나뉘어진다.
⋅ 외부환경분석에는 SKEPTIC check list를 활용하면 편리하다.
2) 내부환경 분석(Strength, Weakness)
⋅ 경쟁자와 비교하여 나의 강약점을 분석한다
⋅ 강약점의 내용; 보유하거나, 동원 가능하거나, 활용 가능한 자원(resources
참고문헌
.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ㅗㅗㅗ
  • feb***
    (2007.06.19 08:59:10)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