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범] 문서실무 학습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0.09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교재 및 단원명 -------------------------------- 1


2. 단원의 지도목표 -------------------------------- 1


3. 단원의 교수- 학습 활동 시간 계획 ------------------- 2


4. 지도상의 유의점 --------------------------------- 2


5. 학습자의 실태 --------------------------------- 3


6. 본시 지도 학습 계획 ------------------------------ 3


7 본시 수업 학습 지도안 ----------------------------- 4


8. 본시 수업 내용 ---------------------------------- 5


9. 정답 --------------------------------- 7
9. OHP 자료 ---------------------------------- 9
본문내용
1. 단원명

1. 단원명
가. 대단원명 : 스프레드시트 Ⅱ
나. 중단원명 : 차트(그래프) 작성
다. 소단원명 : 스프레드시트의 활용
2. 단원의 개요
사회현상이 복잡하고 다양해짐에 따라 우리가 다루어야 할 데이터는 기하급수적으로 늘고 있다. 그리고 짧은 시간에 각종자료를 분석하고 유용한 정보를 신속하게 획득해야 할 필요가 생겼다. 사회 각 분야의 전문인을 요구하는 새 밀레니엄 시대에 살아갈 우리는 대비를 해야 한다. 막연한 상상에서 벗어나 앞으로 21세기에 어떻게 살아가야 할지를 대비해야 한다. 본 단원은 각종시험에서 가산점 혜택이 있고 실무에 직접 활용할 수 있어 일반인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그 인지도도 높아지고 있는 컴퓨터 활용능력 실기 시험에 대비하는데 그 목표가 있다. 이 단원에서는 워크시트를 통해 차트로 옮길 수 있게 하는 것을 단원의 목표로 두고 있다.

2. 단원의 지도 목표
본 단원은 각종시험에서 가산점 혜택이 있고 실무에 직접 활용할 수 있어 일반인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그 인지도도 높아지고 있는 컴퓨터 활용능력 실기 시험에 대비하는데 그 목표가 있다.
가) 지식면
① 워크시트와 차트의 구성요소를 배우고 진술할 수 있다.
② 워크시트와 차트의 필요성을 이해한다.
③ 워크시트와 차트의 실생활에서 응용에 대해 이해한다.
④ 워크시트를 이용해 차트를 만들 수 있다.
나) 기능면
① 정확하고 신속하게 워크시트와 차트를 한눈에 보기 쉽게 작성할 수 있는 기능을 기른다.
② 함수와 통계의 기능을 익히고 실무에 적용 할 수 있다.
③ 엑셀을 각종 사무자동화 기기에 응용하여 활용할 수 있다.
④ 각종 워크시트의 반복작업을 통하여 차트 편집능력을 향상시킨다.
다) 태도면
① 작성한 문서를 소중히 여긴다.
② 컴퓨터를 소중히 다루는 습관을 생활화 한다.
③ 성실히 워크시트와 차트를 작성하는 태도를 기른다.


3. 단원의 교수-학습 활동 시간 계획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장학행정 레포트
  • 문서적이나 컴퓨터의 정보, 대학원 과정이나 워크숍에 참여, 관련된 전문인사의 자문과 조언)-자기장학 옹호론: 교수활동이 고도의 전문성을 토대로 하고 있고, 교사에 대한 수업능력 향상이 결국 성인학습의 성격을 가지며, 교사들이 남의 지시나 지도 에 의한 학습보다는 개인학습을 선호하기 때문에 가장 이상적인 장학 형태이다.-자기장학 회의론: 학습의 진전은 타인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이루어질 수 있다. 그러나 교사 중 자율적이고 자기 지향

  • 교육 - 교육학 요약
  • 학습    ④ 저서 : 입학도설 - 대학과 유학의 입문서, 그림으로 쉽게 설명(천인심성합일지도)                       - 최초의 비공식적 그림책(공식 : 17세기 코메니우스 : 세계도해)            : 권학사목 - 명인륜을 위해 소학(중등과정)을 초등과정에 하자(도덕교육 강조)  2) 이이    ① 교육사상        - 아동교육 : ‘소아수지’  17조의 소학학교를 제창                 → 가정교육의 중시 - 국민교화사상      

  • (교직실무 A형) 유치원 교육과정 운영에 대해 서술하시오(30점)
  • 학습 방법3) 평가5. 교육과정운영계획 시 계획과정1) 연간월간 교육계획안2) 주간 교육계획안3) 일일 교육계획안6. 교육과정 평가계획 7. 시사점Ⅲ. 결론참고문헌Ⅰ. 서론교육과정은 내용으로서의 교육과정, 경험으로서의 교육과정, 계획으로서의 교육과정, 결과로서의 교육과정으로 나누어지거나 의도된 교육과정, 전개된 교육과정, 실현된 교육과정으로 구분하기도 한다. 그 외에도 문서화된 의미로서의 형식적인 교육과정과 비형식적인 교육

  • 중등교원임용시험대비 교육학 전영역 서브노트
  • 교육의 기초1. 교육개념론어원(Pedagogy, Education, 교+육, 가르치다/기르다)정의1(기술적, 조작적, 규범적, 기능적)정의2(경험의 재구성과정, 지식의 획득, 주형, 계명, 도야, 성장으로서의 교육 등)교육성립의 조건(사회화 > 학습 > 교육. 피터스의 교육성립 조건- 규범적․인지적․과정적 준거)유사 개념의 비교(학습, 훈련, 교수, 교화)교육의 가능성과 한계성(가능설/부정설, 결정적 시기론)교육목적론(내재적 목적-본질적 기능/ 외재적 목적-수단적 기

  • [중등교육] 교육실습 커리큘럼과 교육실습 현황의 문제점 및 대안
  • 사범대학 교육 실습 자료주실 습 과 정제 1 주- 사전 지도 (교육실습 안내 등)- 교직원과의 대면식 (교직원 조회시)- 교과지도교사 면담 (교과협의회 및 수업부담협의)- 학급지도교사 면담 (학급경영협의회)- 학생과의 대면식 ( 근무 학급 학생과의 대면)- 학급 조.종례 참관- 교과 지도 교사 수업 참관- 교사 시범 수업 참관 및 평가회 참가- 특별활동 참관- 학습 지도안 작성 제출- 교육 실습일지 작성- 수업 평가 협의회제 2 ~ 3 주- 실제 수업 및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