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포스코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0.09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Ⅱ. 포스코는 어떤 기업인가.
1. 포스코 연혁
2. 포스코 기업 현황
3. 포스코의 경영 전략
Ⅲ. 기업 이미지와 광고 전략
1. 기업 이미지의 중요성
2. 포스코의 기업 이미지
3. 포스코의 광고 캠페인 전략
Ⅳ. 광고 제작 과정
1. 포스코 광고 제작 배경
2. 아이디어 도출 과정
3. 스토리 보드 제작 (광고 카피 및 배경음악 포함)
4. 광고 예산 및 광고 전략
Ⅴ. 나오며
- 본문내용
-
2. 포스코 기업 현황
(1) 경영 이념, 비전 및 전략
포스코는 1968년 4월에 포항제철이라는 이름의 공기업으로 탄생하였으며 포항 및 광양 지역을 기반으로 국내 최고는 물론 세계적인 철강회사로 발돋움하였다. 그리고 2000년 10월 마침내 민영화가 완료되었다.
이런 포스코의 발전은 포스코만 혼자 발전한 것이 아니었다. 포항 및 광양지역의 발전과 함께 해왔고, 더 나아가 국가의 발전과 함께 해온 것이다. 이것이 포스코의 가장 큰 기업 아이덴티티이다. 공기업 시절부터 지역사회의 발전을 도모하였고, 국가 수출의 원동력이었다. 이 아이덴티티는 포스코 경영이념이나 CEO 경영철학에 잘 반영되어 있다.
◈ 포스코 경영 이념
→ 우리는 사회의 기반이 되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과 인류사회에 공헌한다. 이를 위해 우리는 최고를 지향하고, 창의를 존중하며, 기본과 원칙을 중시하여 존경받는 기업이 된다.
◈ 포스코 비전 2010
→ 철강사업역량을 기반으로 지속 성장하는 글로벌 우량기업
- 세계 최고의 철강 사업 가치를 갖는 기업
- 21세기 형 성장엔진을 확보한 기업
- 인재를 육성하고 끊임없이 혁신하는 기업
◈ CEO 경영 철학
→ 투명경영- 신뢰는 투명한 경영에서 나온다.
→ 정도경영- 길이 아니면 가지 않는다.
→ 책임경영- 예측하지 못한 위기도 책임진다.
(2) 포스코 생산 제품
흔히 제철산업이라 하면 좁은 범위로서의 철을 생각하기 쉬우나. 포스코는 인류가 사용하는 거의 대부분의 종류의 철을 생산하고 있다. 이는 크게 열연 제품, 냉연 제품, 후판 제품, 선재 제품, 전기강판 제품, 스테인리스 스틸 제품 등 6가지의 제품군으로 나눌 수 있고. 실생활의 많은 제품 또는 부품에 사용되고 있다.
포항제철소는 거의 모든 종류의 제품을 생산하는 다품종 소량 생산 체제를 갖추고 있으며 광양 제철소는 소품종 대량 생산 체제로 일반 수요가 많은 열연, 냉연 제품을 주로 생산해 상호 보완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3) 소비자 지각도
포스코는 소비자들에게 어떻게 하면 과거 포항제철의 딱딱함과 무거움 대신 꿈과 희망을 전하는 기업으로 인식시킬 것인가에 대해 전략을 수립하여 시행하고 있다. 지속적인 캠페인 결과, 소비자에게 인식되는 포스코의 이미지는 보다 부드럽고 친근한 이미지로 어필되고 있는 추세이다.
<광고 접촉 여부별 기업이미지 지속성 변화 추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원론 A+받은자료]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장예모 감독의 영화인생
- 메뉴 디자인 보고서1
- 대한항공 마케팅 성공사례분석과 대한항공 기업개요와 SWOT분석및 대한항공 서비스전략분석
- BCG매트릭스 개념과 기업사례연구 및 BCG매트릭스 효과와 한계점 분석 - BCG매트릭스 연구레포트
- BCG매트릭스 개념과 장단점분석 및 BCG매트릭스 기업사례분석 및 BCG매트릭스 한계점연구
- 생애주기에 따라 경험하는 다양한 사회문제들 중 하나를 선택하여 그들이 경험하는 심각한 사
-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 화폐의시간가치,화폐의가치,연금의가치와실효이자율
- (학위논문)한국 중소기업의 전자무역 이용현황과 문제점 및 활성화 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