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포스코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0.09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Ⅱ. 포스코는 어떤 기업인가.
1. 포스코 연혁
2. 포스코 기업 현황
3. 포스코의 경영 전략

Ⅲ. 기업 이미지와 광고 전략
1. 기업 이미지의 중요성
2. 포스코의 기업 이미지
3. 포스코의 광고 캠페인 전략

Ⅳ. 광고 제작 과정
1. 포스코 광고 제작 배경
2. 아이디어 도출 과정
3. 스토리 보드 제작 (광고 카피 및 배경음악 포함)
4. 광고 예산 및 광고 전략

Ⅴ. 나오며
본문내용
2. 포스코 기업 현황

(1) 경영 이념, 비전 및 전략

포스코는 1968년 4월에 포항제철이라는 이름의 공기업으로 탄생하였으며 포항 및 광양 지역을 기반으로 국내 최고는 물론 세계적인 철강회사로 발돋움하였다. 그리고 2000년 10월 마침내 민영화가 완료되었다.
이런 포스코의 발전은 포스코만 혼자 발전한 것이 아니었다. 포항 및 광양지역의 발전과 함께 해왔고, 더 나아가 국가의 발전과 함께 해온 것이다. 이것이 포스코의 가장 큰 기업 아이덴티티이다. 공기업 시절부터 지역사회의 발전을 도모하였고, 국가 수출의 원동력이었다. 이 아이덴티티는 포스코 경영이념이나 CEO 경영철학에 잘 반영되어 있다.

◈ 포스코 경영 이념
→ 우리는 사회의 기반이 되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과 인류사회에 공헌한다. 이를 위해 우리는 최고를 지향하고, 창의를 존중하며, 기본과 원칙을 중시하여 존경받는 기업이 된다.
◈ 포스코 비전 2010
→ 철강사업역량을 기반으로 지속 성장하는 글로벌 우량기업
- 세계 최고의 철강 사업 가치를 갖는 기업
- 21세기 형 성장엔진을 확보한 기업
- 인재를 육성하고 끊임없이 혁신하는 기업
◈ CEO 경영 철학
→ 투명경영- 신뢰는 투명한 경영에서 나온다.
→ 정도경영- 길이 아니면 가지 않는다.
→ 책임경영- 예측하지 못한 위기도 책임진다.

(2) 포스코 생산 제품

흔히 제철산업이라 하면 좁은 범위로서의 철을 생각하기 쉬우나. 포스코는 인류가 사용하는 거의 대부분의 종류의 철을 생산하고 있다. 이는 크게 열연 제품, 냉연 제품, 후판 제품, 선재 제품, 전기강판 제품, 스테인리스 스틸 제품 등 6가지의 제품군으로 나눌 수 있고. 실생활의 많은 제품 또는 부품에 사용되고 있다.
포항제철소는 거의 모든 종류의 제품을 생산하는 다품종 소량 생산 체제를 갖추고 있으며 광양 제철소는 소품종 대량 생산 체제로 일반 수요가 많은 열연, 냉연 제품을 주로 생산해 상호 보완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3) 소비자 지각도

포스코는 소비자들에게 어떻게 하면 과거 포항제철의 딱딱함과 무거움 대신 꿈과 희망을 전하는 기업으로 인식시킬 것인가에 대해 전략을 수립하여 시행하고 있다. 지속적인 캠페인 결과, 소비자에게 인식되는 포스코의 이미지는 보다 부드럽고 친근한 이미지로 어필되고 있는 추세이다.

<광고 접촉 여부별 기업이미지 지속성 변화 추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포스코기업분석] 포스코 미래 성장동력 확보전략 - 친환경경영, 녹색사업 PPT자료
  • 포스코 미래 성장동력확보전략-친환경경영, 녹색사업목차Ⅰ. 포스코 장기비전Ⅱ. 종합소재 사업 진출Ⅲ. 자원 확보 노력Ⅳ. 중국시장에 대한 투자Ⅴ. 녹색 신사업 육성Ⅵ. 원자력 발전Ⅶ. 태양광 발전사업Ⅷ. 폐기물 에너지사업Ⅸ. 인수 통합 전략Ⅹ. 탄소 절감Ⅺ. 향후 전망Ⅻ. 시사점Ⅰ. 포스코 장기비전 포스코 중 장기 비전- 2018년까지 매출 100조원 달성- 에너지 건설 첨단소재 등 비철강 사업 확대- 철강사업 비중 90%->65%이하 축소Ⅰ.

  • 포스코,포스코기업분석,포스코마케팅전략,포스코경영이념,포스코슬로건,포스코사회적책임,윤리경영,포스코윤리경영,윤리경영사례
  • 포스코정답은 ??핵심 키워드 ‘신뢰’소리없이 세상을 움직입니다.포스코 경영철학POSCO 경영철학POSCO 경영혁신POSCO 제품POSCO 경영실적“더불어 성장하는 사회, 더불어 풍요로운 사회” 포스코 청암상청암과학 펠로십지역사회 장학 등11개 분야사업 진행POSCO 사회공헌청암재단(POSCO TJ PARK FOUNDATION)포항소재, POSCO는 1986년에 이 대학을 설립 재정적 뒷받침국제적 수준의 고급인재 양성과 사회와 인류에 봉사할 목적으로 설립POSCO 사회공헌POSTE

  • (주)포스코경영연구원 기업분석보고서(NR2)
  • [포스코기업분석]포스코 경영전략분석 보고서
  • 포스코 기업분석경영전략분석 보고서목 차Ⅰ. 다문화가족에 대한 지원 확대 3Ⅱ. 글로벌 기업문화 조성 4Ⅲ. 다양한 서비스 5Ⅳ. 자녀교육을 통한 인재양성 6Ⅴ. 이주여성을 위한 일자리 창출 6Ⅰ. 다문화가족에 대한 지원 확대 포스코는 다문화가족 지원에 사회공헌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다양한 문화적 배경을 가진 사람들이 떳떳한 사회구성원으로 활동할 수 있는 여건

  • [포스코기업분석]포스코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포스코 기업분석경영전략분석 보고서목차Ⅰ. 다문화가족에 대한 지원 확대 Ⅱ. 글로벌 기업문화 조성 Ⅲ. 다양한 서비스 Ⅳ. 자녀교육을 통한 인재양성 Ⅴ. 이주여성을 위한 일자리 창출Ⅰ. 다문화가족에 대한 지원 확대 *Ⅰ. 다문화가족에 대한 지원 확대 포스코는 다문화가족 지원에 사회공헌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다양한 문화적 배경을 가진 사람들이 떳떳한 사회구성원으로 활동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는 것이 한국 사회가 재도약할 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