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학] 여성차별광고에 대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0.09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광고로 보는 남녀의 성역활
1)남녀의 성역활 비교(광고)
(1)전형적인 여성관
-. 남성의존적 여성상
-. 현모양처의 여성상
-. 여성직업종사에 부정적 모습
-. 여성의 소극적 모습의 여성상
-. 사회속에서 소외된 여성상
-. 남성에게 의존적인 신데렐라 여성 이미지
(2) 전형적인 남성
<여성의 성 상품화>
-. 외모만 중시,여성상이 남성상에 의해 규정되는 광고의 여성상
-. 여성을 성적 이미지로 묘사
-. 여자는 청순하고 청결해야 한다.
<진취적인 여성관>
-. 자신감 넘치고 당당한 모습의 여성상
-. 여성의 주도하에 변화된 사랑관에
나타난 여성관
<가정일 하는 남자>
2) 사회진출 과정에서 성차별
3)성차별 극복 광고
4)여전히 남아있는 남녀 성차별
5)광고에서 성차별의 문제점
* 결 론
본문내용
전형적인 여성관

-. 현모양처의 여성상

세탁기 광고
세탁기라는 빨래와 관련된 광고에
전형적인 주부의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모델을 등장시켜 빨래를
하고 만족해하는 모습이 전형적인
한국 여성(주부)의 현모양처적인 모습

오뚜기 삼분요리
여성이 앞치마를 두르고 남편과
아이들에게 식사준비를 하는 것은
전통적인 여성상이 나타나는 부분
밥을 하고 아이들을 위해 뭔가를
해야 하는 것에서 전형적인
현모양처의 모습

삐콤씨 광고
지쳐서 피곤한 남편에게 부인이
상냥하게  “여보, 힘내세요”라고
말하며 삐콤씨를 건넨다.
남성을 집안에서 잘 내조해야 한다는
전통적인 현모양처의 모습

다시다
저녁을 준비하는 아내에게 “늦는다”
남편의 전화를 받고 그녀는 ‘불 위의
된장찌개가 울고 있다’고 되뇌이며
끝나는 광고.집에서 저녁을 준비하고
남편이 돌아오기만을 바보처럼
기다리는 모습이 당연한 것인 양
보여짐

-. 여성직업종사에 부정적 모습

우체국 광고의 송윤아
단 돈 1천원을 들고 찾아온 고객
유오성에게 우체국 직원 송윤아가
커피잔을 내밀자 유오성이
“윽!!커피까지”하며 어쩔줄 몰라
하는 장면이 일부 여성들에게
성차별 광고로 비쳐짐
커피심부름을 여성의 당연한
업무영역으로 고착화 시켰다는 이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중매체]TV 광고속 여성의 역할
  • 광고에서 보여지는 여성상의 실례1. TV 광고 속 여성의 모습2. 최근 광고 속 여성의 새로운 모습Ⅳ. 여성 차별적 광고의 문제점Ⅴ. 여성 차별적 광고에 대한 해결책 제시Ⅵ. 결론 및 연구의 한계성Ⅰ. 서론1. 문제의 제기 광고는 우리의 일상생활과 밀접한 관계를 맺고 생활 곳곳에 깊숙이 파고들어 있으며 흔히 광고를 자본주의의 꽃,대중문화의 마지막 형식이라고 말할 만 큼 광고의 위상은 높아지고 있다) 박충선정영숙 공저, 『여성학의 실제

  • [방통대 교육학과 3학년 여성교육론 공통] 여성에 대한 인식은 얼마나 왜곡되어 있는가? `여성문화` 혹은 `여성과 가족`과 관련된 주제를 하나 선정하여, 자신의 경험을 중심으로 기술하시오.
  • 차별 문제, 성 역할 고정관념 그리고 성 상품화에 대한 것도 쉽게 찾아 볼 수 있다. 대체로 여성의 모습은 성적 대상자로, 가사 노동자로, 다소곳한 여성으로, 아름다운 여성으로 그려지는 반면 남성의 모습은 높은 사회적 지위를 가진 모습, 책임감 있는 모습, 또는 정의로운 모습 등 여성에 비해 더 유리하고 긍정적인 면으로 그려진다.그러면 본론으로 들어가서 여성에 대한 인식과 광고 속 여성의 편견에 대해 알아보고 여성에 대한 인식변화에 대해

  • 양성평등교육(남녀평등교육) 가정교육, 양성평등교육(남녀평등교육) 교사역할, 양성평등교육(남녀평등교육) 학생역할, 양성평등교육(남녀평등교육) 인간화교육, 양성평등교육(남녀평등교육)개입프로그램,성평등운동
  • 여성 차별, 남성 차별 보는 눈 길러주자5. 외적인 아름다움은 두 번째다Ⅵ. 양성평등교육(남녀평등교육)과 개입프로그램1. 미국1) 수학 준비 학습(Preparing Math Skills)2) 전공과 직업 선택, 직업 개발 과정(Choices of Major, Occupational Aspirations, and the Career Development Course)3) 여학생들의 과목, 여성학, 과학 관련 과목에 대한 여학생들의 선택(Womens Studies Courses, Feminism, and Commitment to a Science Major)2. 캐나다 및 유럽1) Rap-O-Matics/Rap-O-Matiques2) the Scientifines3) Be a Sumbody

  • [여성학] 여성의 몸과 성정체성
  • 대해서 갖는 사회문화적 태도들이 다이어트 및 성형행동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보았다. 목적4) 다이어트 및 미용성형 행동에 의한 신체적 부작용, 심리적 부작용, 사회적 부작용에 대한 실태를 파악한 것을 토대로, 무분별한 다이어트 및 미용성형 행동을 방지하는 정책을 제시하였다. 3.몸에 대한 여성학적 시각들1)자연적 대상인 몸여성은 남성보다 더 자연적인 존재로 취급되었고 몸의 자연적 특성에 따라 모든 것이 결정되는 존재로 여겨져왔다. 서

  • 여성학 - 광고에서의 성차별
  • 통용되고 있는 가치관과 문화를 보여 주는 것이라고 볼 수 있다. 미디어는 어떠한 의미에서 볼 때, 문화 반영의 도구이자 동시에 문화 생산의 도구일 수 이는 것이다. 일상생활을 통해 미디어를 수없이 접하면서 그 접촉 자체만으로도 우리는 암암리에 미디어에 의해 조작된 문화를 수용하고 있는 것인지도 모른다. ⒌참고문헌여성위주로 사는 마을 > 지식놀이터 http://www.unninet.net/이화여자대학교 한국여성연구소,「여성학」(이대출판부),p359~37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