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디자이너 김영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0.09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김영세의 모든것
목차
1.WHO is김영세

2.김영세의 디자인 철학
①즉흥적인 생각을 그려라
②사소한 일상에서 보물을 발견하라
③사랑하면 아이디어가 샘솟는다.
④좋은(good)것 보다 적절한(right)것을 만들어라.
⑤생명을 구하라.

3.김영세의 디자인 세계
본문내용
디자인 경쟁력이 기업의 핵심역량으로 받아들여지는 요즘, 가장 많은 스포트라이트를 받는 사람이 바로 김영세 이노디자인 사장이다. 그는 미국 일리노이 대학 산업디자인학과 교수직을 포기하고 1986년 실리콘밸리에 한국인으로서는 최초로 디자인전문회사인 ‘이노디자인(Inno Design)’을 설립, 세계적인 디자인 회사로 키웠다. 디자인계의 아카데미상으로 불리는 미국 IDEA의 금·은·동상, 유럽 디자인계의 최고 권위상인 ‘레드 닷 어워드(Red Dot Award)’ 등 국제적 권위의 상들을 휩쓸고 있으며 세계 시장을 석권한 아이리버 및 삼성 애니콜 등이 그가 디자인한 상품들이다.
얼마 전 빌 게이츠 마이크로소프트 회장은 김 사장이 디자인한 ‘아이리버H10’을 들고 “디지털라이프 시대를 선두에서 열어 젖히고 있다”고 칭송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삼성, LG. CJ, 동양 등 국내 대기업 최고경영자들은 대부분 그를 초빙해 개인교습을 받거나 강의를 들었으며, 중국의 최대 전자 기업 중 하나인 TCL 회장이 그를 만나기 위해 직접 방한 해 즉석에서 계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그리고 그는 현재 디자이너의 ‘구루’ 라는 칭송을 받고 있다.
참고문헌
INNOVATOR 김영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산업디자이너의 현재와 전망
  • 디자이너 : 작은 문구류나 완구류 에서부터 전자제품 가구 자동차 비행기에 이르기 까지 우 리의 일상생활에 필요한 모든 제품을 디자인 하는 사람이다. 제품 디자이너는 디자인에 관련된 지식은 기본적으로 갖추어야 하고 소비자 취향에 맞는 독창적 상품을 개발할 수 있는 창의력이 있어야 하며 제품의 기술 설계능력도 요구된 다. 인터뷰> 이노 디자인 대표 김영세 이노 디자인 김영세 사장. 좋은 아이디어는 마치 사고처럼 우연히 다가온다.재채기

  • INNO DESIGN 사례 분석 보고서 Design Management의 미래 이노디자인 분석 이
  • 『INNO DESIGN』사례 분석 보고서- Design Management의 미래목 차Ⅰ. 디자인 경영과 이노디자인1) 디자인 경영(Design Management)••••1 ~ 32) 이노디자인(INNO Design)••••3 ~ 53) 이노맨(INNOMAN)••••5 ~ 6Ⅱ. 환경분석1) 이노디자인의 Five-Forces Model••••62) Five-Forces Model 세부내용 분석••••6 ~ 9Ⅲ. 경쟁우위의 원천1) 가치사슬모형 분석••••9 ~ 122) 디자이너 김영세의 철학••••12 ~ 133) 차별화 전략 요소••••13 ~ 154) 전략적

  • [실패사례] 아이리버 기업 실패 사례 분석
  • 디자이너 장인 김영세씨의 손길이 녹아 들어간 ‘아이리버’는 영롱한 빛을 발하며 젊은이들의 마음을 흔들었다. 이후 사실상 국내 MP3P 업계를 평정했으며 디자인 부문에서 세계적 권위인 IDEA은상도 거머쥐었다. 하지만 지난해 애플 등 글로벌 기업들의 저가 공세의 융단 포격을 맞고 미국독일 등 해외 판매법인에 쌓여가는 재고 때문에 700억원의 누적적자를 내야만 했다. 살을 애는 구조조정을 단행한 양 사장은 중국 현지 공장의 생산량을 전년 대비

  • 국내 개인 브랜드조사 김영 세이노 디자인
  • ‘디자인 구루’ 김영세 이노디자인 대표 1. 디자이너가 된 계기16세 때 친구 집에서 「인더스트리얼 디자인」이라는 잡지를 보게 되었는데, 여기서 그는 자신의 생각으로 창조된, 미래를 위한 상품을 그려내는 일, 생각을 그리는 작업의 매력을 깨닫게 된다. 디자인이라는 과정을 통해 만들어진 물건이 수많은 사람을 즐겁고 유쾌하게 해줄 수 있다는 것을 느끼고 디자인이라는 작업에 강하게 매료되었고, 이러한 강렬한 체험

  • 이노베이터를 읽고
  • 새로운 것을 찾아 헤메이다가 때 마침 ‘이노베이터’라는 제목이 마음에 들어서 뽑아들게 되었다. 삼각형 아이리버를 디자인을 하게 됨으로써 유명해지게 된 김영세라는 디자이너의 디자인론과 생각이 담겨져 있는 책이다.직접 창업을 한 이노디자인은 ‘바늘에서 우주선까지 디자인한다.’라고 이야기를 한다. 그리고 돈을 얼마나 버느냐? 라는 질문에 여유 있게 웃으면서 이렇게 대답을 한다. ‘다음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을 정도의 수익을 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