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경영학)생산관리 서브노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0.08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생산관리의 핵심내용만 요약정리한 서브노트 입니다.
- 목차
-
제 1 부 생산의 계획
제 1 장 수요예측
제 2 장 제품 및 서비스의 설계
제 3 장 생산능력계획
제 4 장 공정설계
제 2 부 생산의 방법
제 5 장 공장입지
제 6 장 방법연구
제 7 장 작업측정
제 8 장 설비배치
제 3 부 생산 시스템의 관리
제 9 장 총괄생산계획
제 10 장 일정계획
제 11 장 재고관리
제 12 장 설비보존
제 13 장 품질관리
- 본문내용
-
1) 제품별 배치 : 라인 배치
① 연속공정, 소품종 다량생산에 적합.
: 고가의 전용설비와 운반장치가 필요하기 때문에 이를 지속적으로 이용할수 있는 환경에 적합.
② 장점: 생산성이 높고, 단위당 생산원가 저렴.
③ 단점
: 생산의 신축성이 낮다. 수요병동에 따라 제품이나 작업공정을 변경하기 곤란하다.
개인 성과급제를 적용할수 없다.(집단 incentive제 도입)
2. 공정별 배치 : 기능별 배치
① 장점 : 환경변화에 대한 신축성이 크고, 생산중단 손실이 적다.
② 단점 : 제품별 배치에 비해 단위당 생산원가가 높고, 일정계획과 통제가 복잡하다.
3. 위치고정형 배치: 제품고정형 배치, 프로젝트배치
: 댐, 건물 같은 건설공사, 항공기, 선박 등의 건조와 같이 제품의 크기나 형태 때문에 제품은 한 곳에 고정시키고, 제품생산에 필요한 원재료, 설비, 작업자 등을 제품의 생산현장에 이동시켜서 생산활동을 수행하는 배치하는 방법.
① 장점: 소비자의 다양한 욕구충족이 가능하다.
② 단점: 생산현장까지 기계설비를 이동시키는데 많은 시간과 비용이 소모되고 기계설비의 이용도가 낮다.
4. 혼합형배치
ex) 냉장고의 경우 용접 → 공정별 배치․조립 → 제품별 배치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스타벅스의 3C, STP, SWOT, 4P 분석
- [조직론] 스타벅스의 가치관과 동기부여
- 전략경영론 - 스타벅스커피
- GS 홈쇼핑의 디지털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마케팅 전략 분석
- 토스 toss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토스 toss 서비스분석과 경쟁분석 및 토스 향후전략 제시
- [마케팅 관리][한국항공대] 인공지능이 가져올 미래에 관해서
- 이마트트레이더스 기업전략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이마트트레이더스 향후전략제시 PPT
- 스타벅스 조직문화와 인사관리
- [기업경영사례] 치킨산업에서 교촌치킨의 성공 요인 분석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줄거리 소개 및 책을 읽고 새롭게 배운점과 가장 기억에 남는 문장과 나의생각정리 느낀점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독후감,서평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