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마케팅] 싸이월드의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0.07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모델 선정 이유
(1) 시장경쟁현황
(2) 디지털 카메라의 보급

2. Cyworld 기업 개요
(1) Cyworld 등장 및 소개
(2) Cyworld 수익모델

3. Cyworld 성공요인 분석
(1) 프리첼의 유료화
(2) 개인 중심의 커뮤니티로의 변천

4. Cyworld 문제점 및 방안
(1) Cyworld의 지속성
(2) 개인정보유출의 문제

5. Cyworld 관련기사

6. 분석 결과 느낀점
본문내용
1. 모델선정이유
2002년 9월,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약속과 함께한 프리챌의 서비스 유료화 선언은 가입자와의 사전 커뮤니케이션 부재와 그 강제성으로 소비자를 실망시켰다. 많은 소비자들이 프리챌을 대신할만한 다른 커뮤니티를 찾고 새둥지를 틀기 시작했는데, 시장 점유율 1위인 Daum, 인지도 높은 Sayclub을 제치고 주목받기 시작한 것이 바로 싸이월드이다. 싸이월드는 순수 커뮤니티를 지향하고 ‘인맥’이라는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장점으로 수요 급증이라는 환경변화에 재빨리 적응하였다. 현재 싸이월드는 클럽의 영구적인 무료 이용을 선언했고 미니룸, 미니홈피 등 다양한 서비스를 강화해 충실한 고객 확보에 힘을 기울이고 있는 중이다. 싸이월드의 시장 진입과 성공 과정에 주목해 싸이월드의 성공이유에 대해 분석하고자 한다.
(1) 시장경제현황
인터넷 기업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사람을 많이 모아야 한다는 규모의 법칙이 존재한다고 한다. 방문자 수나 회원수가 일정한 규모에 도달한다면 그만큼 비즈니스가 쉬워지기 때문이다. 싸이월드의 순방문자수와 페이지 뷰를 보면 싸이월드의 성공 요인을 짐작 할 수 있는데, 페이지 뷰를 통해서는 사이트의 이용 빈도와 인기도를 알 수 있고, 순 방문자수는 특정 기간에 사이트를 방문한 사람의 수를 알 수 있다.
2001년 9월에 시작한 싸이월드는 지난해 8월 SK커뮤니케이션즈에 팔리면서 비약적으로 회원 수를 늘어났다. 지난해 8월 네이트닷컴과의 합병 이전 300만 명에 머물렀던 싸이월드 회원수는 합병 이후 가파른 성장 곡선을 그리기 시작해 1년 만에 세 배 이상 늘어났다. 또한 싸이월드 인기 덕에 네이트닷컴은 다음과 네이버를 제치고 최근 페이지뷰 선두를 달리고 있다. 이와 같은 추세에 힘입어 네이트닷컴 페이지뷰는 6주 연속 1위를 차지했으며. 8월 한달간 싸이월드의 페이지뷰는 무려 131억을 기록, 지난해 10월 6억 5000만에서 무려 20배가 다다를 정도로 엄청난 속도로 증가하고 있다. 네이트닷컴 페이지뷰는 지난 6월 또 다른 인터넷 조사업체 메트릭스의 조사에서도 6월 21일부터 27일까지 한 주간 페이지 뷰 조사 결과 네이트닷컴이 38억 1700만 페이지뷰를 올려 다음을 제친 바 있다. 또한 코리안클릭에 따르면 지난 달 기준으로 20대 초반 인터넷 사용자의 91% 이상이 정기적으로 싸이월드를 방문하며, 평균 머무는 시간은 주간 104.83으로 조사되었다. 싸이월드는 개당 100원에 파는 도토리로 하루 1억5000만원, 한달 45억원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참고문헌-
한국경제신문 싸이월드는 왜 떳을까?
디지털 타임즈
코리안 클릭
싸이월드 사이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비즈니스] 싸이월드 마케팅 성공사례 조사
  • 사이좋은싸이월드목 차제1장. 싸이월드 2006년 뉴스기사 제2장. 싸이월드 선정이유제3장. 싸이월드란 어떤 기업인가?1. 싸이월드란?2. 창업동기와 주요연혁3. 싸이월드 주요광고제4장. 싸이월드 경쟁사 분석제5장. 싸이월드 비즈니스 모델제6장. 싸이월드 마케팅 분석1. SWOT 분석2. Marketing Mix 분석제7장 싸이월드 성공요인 분석제 □1 장. 싸이월드 2006년 뉴스기사싸이월드 `와튼 비즈니스 혁신상` 수상싸이월드가 세계적 권위의 비즈니스 스쿨 `와

  • [글로벌마케팅] 페이스북 성공요인 및 경영전략
  • FACE BOOK과연 한국시장에서 성공 할 것인가 ? FACE BOOK CONTENTS소 개성공요인경영전략문 화싸이월드향후효과FACE BOOK 소 개성공요인경영전략문 화싸이월드향후효과소 개페이스북 이란?  글로벌 소셜네트워킹 서비스로 개인 프로필, 친구찾기 등을 제공하는 SNS서비스  사용자 간 의사소통이 대화중심으로 쉽고, 일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해 SNS 서비스의 사용 연령층을 확대 사용자중 42% 연령대가 20대에서 30대 중반이며, 30대

  • 싸이월드 마케팅전략과 해외진출
  • 싸이월드의 마케팅 활동◑ 프리챌이 흘리는 회원을 주워담아라√ 2000년대 초반 커뮤니티 서비스의 최강자√ 1000만 명의 회원/ 112만개 커뮤니티 운영√ 2002년 11월 유료화 되면서 회원들 이탈- 당시 싸이월드의 메인 화면‘ 싸이월드의 약속 – 클럽 서비스는 무료 입니다. ‘√ 싸이월드의 회원 수 증가 (반사 효과)√ 프리챌 커뮤니티의 컨텐츠를 싸이월드로 옮겨 올 수 있는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이탈한 회원들을 끌어오는 데에 성공

  • [마케팅] 싸이월드 마케팅분석, 유료아이템분석, 미니홈피, 성공요인분석
  • 싸이월드는 다른 커뮤니티에서 실패한 경험이 있는 유료 아이템 부분에서 커다란 성공을 거두고 있다. 또한 디지털 카메라 소유가 대중화됨으로써 웹상으로 사진을 업로드하고 자신들의 공간을 만들어 나가고 있는 추세를 적절하게 이용하여 미니홈피의 보급은 싸이월드로 하여금 커뮤니티 사이트로서 그 가입자 수가 폭발적으로 늘어나는데 그 역할을 하고 있다. 우리는 싸이월드가 커뮤니티로서 성공할 수 있었던 마케팅 전략을 분석해 보고 유료아

  • YG엔터테인먼트 경영 마케팅 성공요인분석과 YG엔터테인먼트 4P,STP,SWOT 분석
  • 성공이 얼마만큼의 고부가가치를 창출해 낼 수 있는가?’의 질문의 대답은 희망적이며 긍정적이다. 글로벌시장에서의 성공에 대한 해답은 언제나 예측불가이며 정확히 단정 지을 수 없다. 다만 지금 시점에서 YG가 나아가야할 방향은 싸이, 빅뱅, 2NE1 과 같이 기존 해외음반시장에서 얻은 결과를 바탕으로 하여 정확한 현지조사, 성공적인 마케팅전략과 함께 체계적인 준비와 끊임없는 노력이 필요할 것이다. 이러한 요소들이 적재적소에 실행만 된다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