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마케팅] 싸이월드의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0.07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모델 선정 이유
(1) 시장경쟁현황
(2) 디지털 카메라의 보급
2. Cyworld 기업 개요
(1) Cyworld 등장 및 소개
(2) Cyworld 수익모델
3. Cyworld 성공요인 분석
(1) 프리첼의 유료화
(2) 개인 중심의 커뮤니티로의 변천
4. Cyworld 문제점 및 방안
(1) Cyworld의 지속성
(2) 개인정보유출의 문제
5. Cyworld 관련기사
6. 분석 결과 느낀점
- 본문내용
-
1. 모델선정이유
2002년 9월,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약속과 함께한 프리챌의 서비스 유료화 선언은 가입자와의 사전 커뮤니케이션 부재와 그 강제성으로 소비자를 실망시켰다. 많은 소비자들이 프리챌을 대신할만한 다른 커뮤니티를 찾고 새둥지를 틀기 시작했는데, 시장 점유율 1위인 Daum, 인지도 높은 Sayclub을 제치고 주목받기 시작한 것이 바로 싸이월드이다. 싸이월드는 순수 커뮤니티를 지향하고 ‘인맥’이라는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장점으로 수요 급증이라는 환경변화에 재빨리 적응하였다. 현재 싸이월드는 클럽의 영구적인 무료 이용을 선언했고 미니룸, 미니홈피 등 다양한 서비스를 강화해 충실한 고객 확보에 힘을 기울이고 있는 중이다. 싸이월드의 시장 진입과 성공 과정에 주목해 싸이월드의 성공이유에 대해 분석하고자 한다.
(1) 시장경제현황
인터넷 기업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사람을 많이 모아야 한다는 규모의 법칙이 존재한다고 한다. 방문자 수나 회원수가 일정한 규모에 도달한다면 그만큼 비즈니스가 쉬워지기 때문이다. 싸이월드의 순방문자수와 페이지 뷰를 보면 싸이월드의 성공 요인을 짐작 할 수 있는데, 페이지 뷰를 통해서는 사이트의 이용 빈도와 인기도를 알 수 있고, 순 방문자수는 특정 기간에 사이트를 방문한 사람의 수를 알 수 있다.
2001년 9월에 시작한 싸이월드는 지난해 8월 SK커뮤니케이션즈에 팔리면서 비약적으로 회원 수를 늘어났다. 지난해 8월 네이트닷컴과의 합병 이전 300만 명에 머물렀던 싸이월드 회원수는 합병 이후 가파른 성장 곡선을 그리기 시작해 1년 만에 세 배 이상 늘어났다. 또한 싸이월드 인기 덕에 네이트닷컴은 다음과 네이버를 제치고 최근 페이지뷰 선두를 달리고 있다. 이와 같은 추세에 힘입어 네이트닷컴 페이지뷰는 6주 연속 1위를 차지했으며. 8월 한달간 싸이월드의 페이지뷰는 무려 131억을 기록, 지난해 10월 6억 5000만에서 무려 20배가 다다를 정도로 엄청난 속도로 증가하고 있다. 네이트닷컴 페이지뷰는 지난 6월 또 다른 인터넷 조사업체 메트릭스의 조사에서도 6월 21일부터 27일까지 한 주간 페이지 뷰 조사 결과 네이트닷컴이 38억 1700만 페이지뷰를 올려 다음을 제친 바 있다. 또한 코리안클릭에 따르면 지난 달 기준으로 20대 초반 인터넷 사용자의 91% 이상이 정기적으로 싸이월드를 방문하며, 평균 머무는 시간은 주간 104.83으로 조사되었다. 싸이월드는 개당 100원에 파는 도토리로 하루 1억5000만원, 한달 45억원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
- 참고문헌
-
-참고자료-- 참고문헌-
한국경제신문 싸이월드는 왜 떳을까?
디지털 타임즈
코리안 클릭
싸이월드 사이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상, 경영전략, 경영, 장세진] 경영전략 요약, 저자 장세진
- 한국 기업의 해외 프랜차이즈 사례
- [기업윤리] 회계윤리의 개념 및 사례
- 핵심역량개발의 성공전략
- A+ 마이클 포터 교수의 산업경쟁도 분석모델(5-forces model)을 적용하여 현재 우리나라 자동차 산업의 경쟁도(매력도)를 자동차 제조업체 입장에서 분석해 보시오
- 레고 LEGO 기업분석과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레고 향후 마케팅전략 제시 PPT
- [경영정보] SNS(Social Network Service)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시장분석, 활용 기업사례, 문제점과 나아갈 방향
- [금융기관론] 다이아몬드 펀드실패사례
- 전수환경영학 요점정리/공사공단/공기업/전공필기/통합전공/경영학/경영요점정리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