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외환카드 소비자행동론적 관점에서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13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한글2002파일입니다.
목차
I. 서론

II. 본 론1
1. 외환카드의 연혁
2. 외환카드의 시장에서의 위치
3. 문제제기

II. 본론2
1. 대주주인 외환은행의 부실과 카드부문의 매각설이 장기화 됨에 따른 신뢰도와 이미지 저하문제이다.
2. 새롭게 고객들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하여 신카드를 출시하여야 한다.
3.적극적인 광고 마케팅이 필요하다.
4. 다양한 제휴서비스와 부가혜택 제공이 필요하다.
5. 고객만족도 차원에서 분석한 외환카드의 세부문제점과 개선방안

III. 결론

본문내용
I. 서론


국내의 신용카드 산업은 짧은 시간동안 양적, 질적인 발전을 해왔고 국민들의 신용 카드 사용에 대한 인식도 선진국 수준으로 바뀌고 있다. 국내의 신용카드 시장은 급팽창하고 있는데, 이것은 IMF이후 국민들의 소액 대출 증가와 더불어 내수 진작, 신규 산업 창출, 효율적 과세, 지하 경제의 양성화 등을 목적으로 실시된 정책적 지원 그리고 카드사의 공격적인 마케팅에 힘입은 것으로 해석 할 수 있다.

국내 신용카드업계 현황을 살펴보면 지난해 신용카드 사용대금이 약 224조원, 카드발급 숫자가 지난해말 현재 5천7백88만장으로 1999년의 3천8백99만장보다 50% 가까이 증가하였다. 우리나라의 일인당 카드 보유수 선진국보다 낮으며 (한국-2.15장, 미․일-3.6장) 소비지출액 중 카드 사용액의 성장 가능성 (한국- 15.7%, 미- 25.6%, 일- 18%) 또한 선진국에 미치지 못하는 수준이다. 또한 카드론 시장 역시 선진국 대비 낮은 개인 금융 부채비용과 금융권, 소비자금융 위주 영업전략으로 인해 향후 그 성장세가 가속화 될 전망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디마케팅 독후감
  • 카드사들이다.- 디마케팅은 패션 경영이 아니다. 일정 기간 동안 시대를 풍미하다가 유행이 지나면 사라지는 그런 마케팅 툴이 아니라 항상 병행해야 하는 전략이다.4. 디마케팅의 유형- 디마케팅을 분류하는 기준은 크게 두 가지이다. 하나는 디마케팅을 실시하는 대상이 모든 소비자이냐 아니면 일부 소비자층이냐 하는 것이고 또 다른 기준은 디마케팅 실시 기간이다.- 디마케팅은 여섯 가지의 유형이 있다. 수익성 제고형 : 불량 회원을 퇴출시킴

  • [광고전략] 현대카드M 광고분석
  • 전략이 변화하고 있다.우리 나라 신용카드 전체발행수가 6천만장을 넘었고 종류만도 5000여종이 넘었다. 현재 카드시장이 포화상태에 이르렀다는 보도에도 불구하고 현대카드는 영업을 시작하여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최고의 기업은 고객이 요구하는 것을 경쟁기업보다 더 높은 수준으로, 더 신속하게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 이러한 관점에서 현대카드의 고객만족경영을 분석하고 현대카드M을 중심으로 현대카드의 마케팅전략과 기업이 계속 성장

  • [마케팅] 국내 외식산업의 현황과 향후 발전을 위한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 경영의 관점을 시장중심 그리고 고객중심으로 변화시켜 나가야만 한다. 무엇보다 마케팅 자체가 소비자들의 변화를 민간하게 파악해 이에 대처함과 동시에 더 나아가 새로움을 제시하여 주어야 하며, 기존의 고객들 외에도 신규고객을 창출할 수 있는 효율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여야 한다.본 연구에서는 소비자의 외식 시 중요요인을 파악하여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키고 더불어 지속적인 재방문을 유도하는 한편 잠재고객을 창출해 매출신장을

  • 신한은행 기업분석 및 취업전략
  • 전략을 본인이 입사 후 희망하는 분야 관점에서 기술해 주세요.  현재 은행권의 경쟁상대는 더 이상 금융권으로 국한되지 않습니다. 구글에서 스마트 월렛을 개발하여 상품화하고, 빅 데이터를 이용해 주가를 예상하는 등의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컨버전스 시대에서 IT회사는 IT이외의 분야를 접목시키려 하고 있고, 많은 산업들이 통합되고 있습니다. 은행에서도 인터넷 뱅킹이나 모바일 뱅킹을 서비스 하고 있고, 어플을 이용하여 은행의 접근성을

  • 현대카드 마케팅 전략분석
  • 전략이 변화하고 있다.우리 나라 신용카드 전체발행수가 6천만장을 넘었고 종류만도 5000여종이 넘었다. 현재 카드시장이 포화상태에 이르렀다는 보도에도 불구하고 후발주자로 뛰어든 현대카드는 영업을 시작하여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최고의 기업은 고객이 요구하는 것을 경쟁기업보다 더 높은 수준으로, 더 신속하게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 이러한 관점에서 현대카드의 고객만족경영을 분석하고 현대카드M과 블랙을 중심으로 현대카드의 마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