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경제] 메디슨의 고속 성장과 추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0.06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1. 메디슨의 소개, 역사
2. 산업구조분석
3. 메디슨의 성장
4. 메디슨의 추락
5. 결론
목차
1. 메디슨의 소개, 역사

2. 산업구조분석

3. 메디슨의 성장

4. 메디슨의 추락

5. 결론
본문내용
초음파 의료기기 산업의 특징
고 부가가치의 첨단 산업
자본/기술 집약적 산업
엄격한 안전관리 요구
지속적인 R&D 투자가 필요
투자에 대한 회수 기간이 김
고가/저가 시장이 확연히 구분됨

메디슨의 성장 과정
* 창업기 (85`~87`)
소형/저가/저 개발국 시장공략
소형 제품에 대한 연구
시행 착오를 통한 potable 기술 축적

* 초기 성장기 (88`~91`)
Potable 공략
개발도상국의 중저가형 시장 진출
고기능 기술연구/개발
* 고도성장기 (92`~95`)
중형급 제품공략
선진국 시장 진출
초음파 분야에서의 영역 확대
새로운 제품/시장으로의 진출
고객 loyalty와 품질 개선 노력
생산성 향상 노력
사내벤처 Spin-off
* 지속성장기 (96`~97`)
3차원 초음파 공략
선진국 시장 공략
관련 다각화 전략 추진

* 확장기 (98`~00`)
벤처 투자
벤처연방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주)메디슨의 해외진출사례
  • 성장을 거듭해 왔다. 1996년에는 증권거래소에 상장, 국제통화기금(IMF)체제 이후 불어닥친 벤처열풍을 타고 엄청난 부를 축적하는 벤처기업의 신화적인 존재로 떠올랐다. 그러나 메디슨은 한때 40여개 계열사를 거느리는 무리한 확장을 시도, ‘벤처제국’이라는 닉네임이 붙어 다닐 정도로 그 세를 키우는 과정에서 메디슨과 연관이 없는 업종의 기업들도 계열사에 포함시키는 확장을 거듭해 왔다. 이는 재벌기업들의 병폐로 여겨온 ‘문어발식 경영’

  • [국제경영학] 전략적제휴의 성공기업
  • 경영층간의 정기적인 회합 및 예의적 방문- 같은 언어의 사용- 의사소통 네트웍의 구축- 상호이해 증진을 위한 이문화 적응훈련(Cross―cultural training)- 목표 및 비전의 공유를 통한 협력적 의사결정- 팀 구축 프로그램(Team Building Program)■ 시장 및 경영환경의 변화에 상응하는 신축성 및 유연성이 필요Ⅱ 전략적 제휴의 사례1. 성공사례(1) 메디슨의 미국 ATL사와 전략적 제휴를 통한 수출 성공사례 - 회 사 명: 메디슨(주) - 전 화: 02)2194-1011 - 홈페이

  • [벤처리더십의 성공과 실패] NHN의 이해진과 메디슨의 이민화 전 회장 비교
  • 메디슨은 spin off시킨 기업이나 투자 포트폴리오 내의 기업들을 상장시켜야만 했다. 이와 같은 주자 전략 하에서 메디슨의 관계사 및 기타 회사에 출자한 취득 가격 기준 총 액수는 1998년 851억 원, 1999년에는 1882억 원에 달했다.) 최성섭 전문기자, 내외경제, 2002. 2. 4이과 같은 spin off와 벤처 투자의 결과 2000년 7월 메디슨은 이른바 메디슨 연방이라는 초대형 기업체를 구성하였다. ) 장세진, 글로벌 경쟁시대의 경영전략 (3판), 박영사, 2002년이민화 전

  • 국제협상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경영에 필요한 전략적 제휴, M&A, 국제기 술이전 등과 관련된 다양한 협상, 현지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갈등관리를 위한 협상 등을 한다.정부 - 국제정치․군사 분야에서 외국정부와 협상(남북 핵문제, 주한미군재배치), FTA, 국제 통상 분야에서 외국정부와 다양한 양자협상(한미 자동차협상, 한․칠레자유무역협정)등을 한다.1-3. 협상의 특징레위키(Lewicki)에 의하면 협상은 다른 경제행위나 정책행위와 비교해 다음과 같은 네 가지 특성을 지닌다.①상

  • 강소기업과 가치혁신
  • 로만손, 내수경기침체에도 급속히 성장하는 이렌드 등은 모두 한국의 명실상부한 强小기업이다. 시장을 창출해내는 코페르니쿠스적 발상의 전환인 가치혁신전략론과 지속적인 가치혁신을 실현시켜낼 수 있는 지식학습조직의 구축은 더욱더 많은 중소․벤처기업들을 세계적인 强小기업으로 거듭나게 할 것이다. 매출액순이익억원1993 1994 1995 1996 1997 1998 1999 2000 2001334 476 567 793 1229 1907 2122 2074 207125 53 41 82 149 169 523 -1166 -1014매출액순이익억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