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경영혁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0.06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경영혁신 정의

2. 경영혁신 종류

3. 경영혁신 사례

4. 경영혁신 문제점

5. 나아가야 할 방향
본문내용
경영혁신이란?
경영과 혁신이라는 두 단어의 합성어
경영 : 여러 가지 경영 요소들(사전적 활동, 현장 활동, 사후적 활동)
의 동태적 결합으로 이루어진 과정
혁신 : 이용 가능한 여러 가지 사물이나 힘의 결합방식을 변경하여 새
로운 상품의 발명, 새로운 생산방법의 도입, 시장개척, 새로운 자
원개발 및 조직개혁 등을 가져오게 하는 것 (슘페터) → ‘새로운
것들’
조직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새로운 생각이나 방법으로 기존업무를 다시 계획하고 실천하고 평가하는 것

6시그마 경영이란?
시그마(σ)
→ 통계학에서는 평균값을 중심으로 흩어진 정도 즉, 표준편차를 의미
→ 품질관리에서는 제품 품질수준(불량 정도)을 표시하는 척도

6시그마
→ 100만번의 제품 중 3,4개 정도의 불량품이 발생하는 수준의 품질

6시그마 경영은 불량을 통계적으로 측정, 분석하고 그 원인을 제거함
으로써 6시그마 수준의 품질을 확보하려는 활동
→ 6시그마 경영이 정착되면 생산부문에서는 제품의 불량이, 서비스부
문에서는 고객의 불만이 거의 사라짐

웨인라이트
회사개요
설립일 : 1947년
직원 수 : 275명
생산품목 : 자동차, 우주항공, 방범설비, 정보기기용 부품
안전이 첫째, 품질은 넷째
안전
내부고객 만족지수
외부고객 만족지수

6시그마 품질
사업성과 지속적 개선 문화의 창출
CIP의 실행
보상 및 인정시스템
집중적인 교육

웨인라이트사의 교훈
언제나 가장 큰 문제는 경영진이다.
전원이 참여해야만 한다.
‘사람이 90%, 기술이 10%’라는 사실을 언제나 명심하라.
서로 배우는 상호학습이 중요하다.
실패를 통해 학습하라.
지속적 개선노력을 지속적으로 인정해 주어야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혁신 성공,실패사례연구] 경영혁신의 정의,배경,필요성분석및 경영혁신 기업 성공,실패사례연구및 경영혁신 성공방안제언
  • “경영혁신”정의,배경,필요성기업 성공,실패사례성공방안 제언CONTENTS1. 경영혁신의 정의2. 경영혁신 등장배경3. 기업의 경영혁신 필요성4. 기업 경영혁신 성공사례(1) 애플 아이팟 iPod 경영혁신 사례(2) 나이키 경영혁신 사례(3) 도요타 경영혁신 사례(4) 한국전력 (한전) 경영혁신 사례5. 기업 경영혁신 실패사례 (1) 한글과 컴퓨터 실패사례(2) 리바이스 실패사례(3) 울워스 실패사례 6. 기업의 경영혁신 성공방안 제언1. 경영혁신의 정의경영혁

  • 경영혁신 기업사례분석- 경영혁신 개념,기법,필요성분석및 경영혁신 기업사례분석과 성공방안제언및 느낀점
  • 경영혁신기업사례연구성공방안제언CONTENTS1. 경영혁신의 개념2. 경영혁신의 3단계3. 경영혁신 주요기법소개4. 경영혁신의 필요성5. 경영혁신 기업 사례연구(1) 홀푸드 사례(2) G마켓 사례(3) 애플 사례(4) GE 사례(5) 도요타 TOYOTA 사례6. 경영혁신의 성공방안 제언7. 결론 및 느낀점 (향후방향제언)1. 경영혁신의 개념경영혁신의 개념은 일반적인 기업경영의 변화와는 달리 방향성이 뚜렷한 경영의 창조적인 변화를 말하며 기업과 그 조직의 이해관

  • 경영혁신의 의의와 필요성, 경영혁신을 위한 조건(경영혁신의 개념과 중요성, 경영혁신요건)
  • 경영혁신의 의의와 필요성, 경영혁신을 위한 조건(경영혁신의 개념과 중요성, 경영혁신요건)목차경영혁신I. 경영혁신의 의의II. 경영혁신의 필요성III. 경영혁신을 위한 조건1. 제로베이스에서 출발2. 미래지향적인 방향3. 조직과 개인의 목표4. 혁신의 주체* 참고문헌경영혁신I. 경영혁신의 의의우리나라의 경우 1980년대 후반부터 대기업을 중심으로 경영혁신이 본격 추진되기 시작하였다. 보통 경영혁신(經營革新)이라 통칭되고 있지만 그 종류

  • 경영혁신 사례연구 - 경영혁신 중요성 성공요소 주요기법연구 및 경영혁신 기업 성공,실패사례분석 및 나의견해정리
  • - 중요성,성공요소- 주요기법- 경영혁신 성공,실패사례- 나의견해CONTENTS1. 경영혁신 개념2. 경영혁신의 중요성3. 경영혁신의 성공요소4. 경영혁신 기법 소개5. 경영혁신 기업 성공사례(1) 탐스슈즈 TOMS 사례(2) BMW 사례(3) MS (마이크로 소프트) 사례6. 경영혁신 기업 실패사례(1) 버버리 Burberry 실패사례(2) GAP 갭 실패사례 7. 경영혁신의 장애요인과 성공방안(1) 장애요인(2) 성공방안8. 결론 및 나의견해1. 경영혁신 개념경영

  • 경영혁신기법의 종류와 성공사례
  • 경영혁신기법의 종류와 성공사례■ 목차1. 경영혁신이란?2. 경영혁신의 배경과 목적3. 경영혁신 기법의 종류1) 비전 제시2) 리스트럭처링(Restructuring),리엔지니어링(Reengineering)3) 비즈니스 프로세스 리엔지니어링(BPR :Business Process Reenginnering)4) 전사적 품질경영 (TQM : Total Quality Management)5) 지식경영 (KM : Knowledge management)6) 균형성과표 (BSC : Balanced Score Card)7) 6시그마 (Sigma)4. 경영혁신기법의 주요 요인1) vision making(비전만들기)2) restructuring(리스트럭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