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내가 정말 알아야 할 모든 것은 유치원에서 배웠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0.05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책 내용과 제 생각이 많이 들어간 레폿입니다...
본문내용
우리가 유치원 때 배운 것만으로도 살수 있을 거라고 생각하는 사람은 아마 아무도 없을 것 같다. 하지만 유치원 때의 교육만으로도 우리의 삶은 지금 보다 더 평화롭고, 행복한 일상이 될 수 있다는 것이 풀검의 생각이다. 어느 것이 옳을 까? 아마도 지금과 같이 이기주의와 냉소적인 사회 분위기 속에서는 오히려 유치원 때 배운 것들이 우리의 삶을 보다 평화롭게 만들 수 있다는 데에 의견을 함께하고 싶다. 유치원 때에는 부모님이든 선생님이든 모두다 우리가 사람으로서 사는 데에 꼭 필요한, 그리고 기본적인 것만을 가르쳐 주셨고, 보다 깊이 있는 것들, 어려운 것들 (수학의 공식, 수많은 이론들)을 말씀 하지는 않으셨다. 그것이 우리가 배운 전부였다. 그러나 그것만을 배우고 습득한 유치원 때의 우리의 모습을 생각해보자. 지금 보다 못할 것이 없다. 아니 오히려 더 좋다고 할 수 있다. 내 자신에게 먹을 것이라도 하나 생기면 친구들이랑 나누어 먹었고, 서로 사이가 나빠지더라도 금방 다시 친해졌으며 부모님이나 다른 누구에게도 거짓말 같은 것은 하지 않았다. 하지만 지금의 모습은 어떠한가. 내 것을 챙기기에 바쁘고, 내 자신에게 이로울 것이 없다고 생각되면 친구와의 사이도 얇은 유리장처럼 깨져 버리고, 내 자신을 위해서라면 거짓말도 서슴없지 하고 있다. 이러한 모든 것을 나 뿐만 아니라 우리가 모두가 하고 있다. 이것을 좁은 범위에서의 나의 행동이라고 간주해서 ‘이것쯤이야’ 라고 생각한다면 그것은 분명 틀린 생각이다. 사회를 형성하는데 있어서 개인, 가족, 지역 공동체처럼 작은 단위들이 모여 하나의 사회를 이루듯이, 사회속의 여러 개개인들의 행동들은 좁은 범위에서 행해지는 것일지라도 그것들이 모여 한 사회의 영향을 주는 행동이 될 수 있다. 내 개인적인 생각일 지라도 그것이 우리가 살고 있는 이 땅에서 여러 사회적 행동으로 나타 날 수 있는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예화자료]예화자료 사례1(환경보호), 사례2(절약), 예화자료 사례3(집단따돌림예방교육, 왕따예방교육), 사례4(존중), 예화자료 사례5(효도), 사례6(수신), 예화자료 사례7(지혜), 예화자료 일반화방안과 활용방법
  • 할머니, 부모님, 동생, 막내 고모 등 여섯 식구가 살고 있습니다. 내가 유치원 때는 아홉 식구가 살았습니다. 대가족이 모여 살지만 우리를 보고 늘 명랑하고 화목한 가정이라고 칭찬해 줍니다. 나는 어느 날 우리 집에 저금통장이 일곱 개나 되는 것을 알고 깜짝 놀랐습니다. 그때 1학년이었던 나도 우리 부모님이 개미처럼 알뜰한 부모님인 것을 알았습니다. 동생과 나는 아버지 구두를 닦습니다. 우리 집 현관 앞에는 늘 라면 상자 같은 빈 상자가 놓여

  • [名品]독후감(A+ 평가작, 100권) -] 서울대 권장도서 독후감, 국문과 과제 및 독후감 중 A+ 평가작 선별제공
  • 모든 관점에 있어서 깊이 있는 접근을 함으로써 독자가 불필요한 혼란에 빠지지 않게 한다.셋째, 우리를 유년시절의 추억으로 돌려주기 때문이다. 생각해보면 백과사전을 마지막으로 본 것이 언젠지도 가물가물하다. 어릴 때, 모르는 것이 있으면 컴퓨터보다도 친숙했던 것이 백과사전인데, 지금은 내 방 어디에 놓여있는지 찾는데 만도 많은 시간이 걸릴 것 같다. 조금은 이상하면서도 편안해지는 냄새가 나는 누런 백과사전을 마주할 때처럼, 이 책을

  • 자아를 찾은 딥스를 읽고
  • 것을 요청하기위해 딥스의 어머니와 이야기를 하는 것이 나오는데, 딥스의 어머니는 딥스의 문제가 호전될 것이라는 희망조차 없었는 것에 반해 오히려 엑슬린 선생님은 딥스가 건설적으로 발전할 것을 믿고 있으며 꾸준히 노력 할 것을 나타냈다. 조그마한 희망조차 버리지 않고, 끝까지 최선을 다하는 엑슬린 선생님의 태도는 너무나 인상 깊었다. 이러한 태도는 장차 유치원교사가 될 내가 항상 품어야 할 중요한 행동 목록이 될 것이다. 어쨌든 엑슬

  • 레지오 에밀리아의 유아교육을 읽고나서
  • 것에 대한 노력하고 준비하는 자세를 가져야하며 실수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아야할 것 같다. 교사도 교사들간에 토론하고 미흡했던점을 점검하는 것을 습관이 되어야겠다. 많은 원들이 이같은 프로그램을 하는 것은 아니므로 어느 정도 그 원에 분위기를 살리면서 새로이 만들어가는 것 도 좋은 것 같다.이책에서 여러분이 손에 들고 계시는 이 책은 몇 권 안되는 좋은 책중에 하나입니다.에서 정말그럴까 그랬는데 정말 내가 가진 책 중에 하나가

  • [초등도덕교육] 자주의 개념정의와 교육적 가치 교과서 분석 - 도덕과 교수-학습 과정안
  • 것이 아니라 관련된 상황을 스스로 인식하고 판단한다는 점에서 합리성의 의미도 포함한다. 그리고 결정에 대해 자신이 스스로 판단하고 자신을 다스릴 줄 알아야 하기 때문에 자율성도 포함한다.2. 교과서 분석 4학년 1학기 2. 내 힘으로1. 제재의 목표자기 일을 스스로 해야 하는 까닭을 알고, 스스로 생각하여 계획한 일을 실천할 수 있다.2. 지도의 핵심이 제재는 도덕과 교육 과정상의 개인 생활 영역에서 ‘스스로 생각하고 실천하기’라는 지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