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 이동통신사간의 경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0.03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이동통신사 초기부터 현재까지의 각 기업의 전략에 대해 분석하였습니다.
- 목차
-
1. 이동통신 서비스의 시작(‘96~’97)
⑴ 011, 017의 등장
⑵ 후속주자 016, 018, 019
⑶ 셀룰러폰과 PCS의 차이점
2. 이동통신 사업자간의 치열한 경쟁(‘97~’01)
⑴ 차별화된 요금제 브랜드 경쟁
① SKT
② KTF
③ LGT
⑵ 단말기 보조금의 폐지
⑶ 이동통신 시장의 개편 - M&B
3. 번호이동성과 010('02~'04)
⑴ 번호이동성으로 인한 이동통신사 간의 전략
⑵ 각 이동통신사의 신규 서비스
4. 향후 각 이동통신사의 전략
⑴ SKT
⑵ KTF
⑶ LGT
- 본문내용
-
3. 번호이동성과 010번호통합(‘02~’04)
번호이동성이란 이동전화 이용자가 통신회사를 변경하더라도 기존에 사용하던 번호는 그 대로 유지하면서 자신이 원하는 이동통신사의 요금 등 각종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제 도이다. 이것의 도입이유는 이동통신사를 변경하더라도 번호까지 바뀌는 이용자의 불편 을 해소하고 이동통신사간의 경쟁을 유도하여 서비스의 질을 높이고자 함이었다. 그리고 적용시기는 회사별로 달리하였다. 선두주자였던 SKT가 첫 번째 대상이었고 다음이 KTF, 마지막으로 점유율에서 가장 저조했던 LGT 순서였다.
010번호는 현재 사용하고 있는 이동전화사업자의 식별번호 이외에 이동전화사업 자가 공동으로 사용하는 새로운 번호이며, 앞으로 이동전화 식별번호는 010 단일번호로 통 합된다. 010통합의 이유는 국가자원인 번호의 효율적인 이용과 번호의 브랜드화 방지를 위해 실시하는 것으로, 앞으로 이동전화 번호가 010으로 통합하면 이동전화 가입자들끼리 는 010을 누르지 않고도 통화할 수 있는 편리함이 있다. 2004년 1월부터 신규가입이나 기존 번호를 변경할 경우 010번호를 부여하고 있다.
- 참고문헌
-
참고문헌
http://www.mic.go.kr 정보통신부
http://www.sktelecom.com SK텔레콤
http://www.ktf.com KTF
http://www.lgtelecom.co.kr LG텔레콤
나혜원, 『모바일 비즈니스 성공 리포트』, 길벗, 2003
김병희, 『광고콘텐츠의 신세계』, 진한엠엔비, 2001
자료평가
- 보고서 쓰는데 유용하게 도움이 되었어요
- joyongju***
(2014.12.06 17:42:33)
- 굿
- dh***
(2007.06.23 14:55:5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론-호텔조사보고서 인천파라다이스호텔Paradise Hotel Incheon
-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디지털 휴먼 개요, 활용사례, 관련 기술 및 필요성 [디지털 휴먼,디지털 인간,인공지능,Digital Human]
- 워크샵 계획 ppt
- [유통관리] 자동차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