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전략경영의 미션과 비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0.02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 도움이 되었다면 기쁘겠습니다.
목차
1. 환경분석(SWOT 분석)
1-1. SWOT분석 매트릭스
2. 외부환경분석
3. 내부환경분석
4. 미션과 비전의 개념
5. 효과적인 비전의 역할
6. 비전수립의 실제
7. 성공적인 비전의 사례
(1) Merck & Company
(2) SONY
(3) 구세군(Salvation Army)
(4) 아모제(Amoje)
(5) 삼성(Samsung)
본문내용
4. 미션과 비전의 개념
▣ 미션과 비전은 같은 것인가?미션 : 존재의 이유,변하지 않는 최고의 가치비전 : 먼 미래를 상상하고 예측하는 것

▣ 개인적인 차원에서 생각할 때 만약 우리에게 평생을 두고 이루어야 할 비전이 있다면 그게 바로 미션이 된다. 즉 비전은 시간을 두고 변할 수 있지만 궁극적으로는 미션을 염두에 두고, 미션을 향하여 가야 하기 때문에 결국에는 만나게 되는 관계라는 것이다.

5. 효과적인 비전의 역할

(1) 변화의 전반적인 방향을 명확히 해줌으로써 하부의 의사결정들이 간단하면서도 분명한 틀 안에서 일관성 있게 이루어지도록 해준다.

(2) 효과적인 비전은 개인들이 변화에 적극적으로 동참하도록 동기부여를 하는 역할을 한다.

(3) 위의 두가지 역할을 수행함으로써 조직 내 수많은 사람들이 서로 협력하고 조정을 자발적,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해준다.
참고문헌
김언수 - TOP을 위한 전략경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경제] 경영이해-대한항공 경영 전략분석
  • 경 영 의 이 해(대한항공 경영전략분석) 목 차 Ⅰ. 서론 동기 및 소개Ⅱ. 본론 1) 대한항공의 회사개요(1) 비전 및 미션 (2) 기업개요(3) 사업(4) 목표 2) 경영환경(1) 경영환경(2) 외부경영환경(3) 2010 경영전략3) 지속가능경영(1) 경제적 책임(2) 사회적 책임(3) 환경적 책임4) 윤리경영 및 투명경영(1) 대한항공 윤리헌장(2) 임직원의 윤리경영 마인드 확대(3) 내부 비리 신고제도 운영(4) 윤리경영 강화를 위한 사외 네트워크 강화(5) 공정거래 자율

  • 포스코의 경영전략
  • F o r e v e r F r i e n dposco1. 포스코의 역사2. 포스코의 경영현황3. 포스코의 미션과 비전4. 포스코의 경영전략5. 포스코의 독특한 경영방식6. 포스코의 수상내역7. 포스코의 향후과제구 성포스코의 역사ㆍ1973년 우리나라 최초로 조강 103만톤의 1기 설비 준공ㆍ1983년 조강 910만톤 체제의 포항제철소 완공ㆍ1985년 광양 1기 착공을 시작으로 19992년 종합준공식까지 바다를 메워 제선-제강-압연 공정을 직결하는 최신예 제철소를 건설하는 한편, 기술자립

  • 대한항공 기업분석과 경영전략 분석및 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의 마케팅전략 비교분석과 대한항공의 향후 마케팅,경영전략 제안
  • 대한항공.hwp KOREAN AIR대한항공의 마케팅전략< 목차 > 서론1. 대한항공 기업소개1) 대한항공 기업개요2) 기업미션과 비전 본론1. 항공산업 현황분석(1) 항공운송산업 현황(2) 서비스 평가소개(3) 대한민국 항공노선 현황(4) 항공사 제휴현황(5) 기술적환경2. 대한항공의 경영전략(1) 콜라보레이션 전략(2) 새로운 시장개척 전략 (3) 차별화 경영전략3. 경쟁사분석 (아시아나항공)(1) 아시아나항공 선정배경(2)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마케팅전

  • 아시아나항공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아시아나항공 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분석및 향후시사점 연구
  • < 목차 >1. 아시아나항공 기업소개(1) 아시아나항공 기업개요(2) 기업비전과 미션2. 아시아나항공 경쟁우위요소(1) 인적자원관리(2) 재무관리(3) 정보시스템 관리(4) 아시아나항공 핵심역량3. 항공산업 현황분석4. 아시아나항공 SWOT분석(1) 강점 (Strength)(2) 약점 (Weakness)(3) 기회 (Opportunity)(4) 위협 (Threat)5. 아시아나항공 주요 경영전략(1) 전략적 제휴전략(2) 틈새시장 공략6. 마케팅전략(1) 서비스마케팅(2) SNS마케팅(3) 마케팅믹스 4P전략7. 결론<

  • 대한항공 마케팅사례분석과 대한항공 기업경영전략분석및 대한항공 경영전략제언
  • 비전 및 미션5) 대한항공 경영목표3. 산업환경분석1) 경쟁자분석2) 진입자분석3) 대체제분석4) 구매자분석5) 공급자분석4. 대한항공 내부환경분석1) 국내시장점유율2) 대한항공 SWOT분석(1) 대한항공의 강점과 약점(2) 대한항공의 기회와 위협Ⅱ. 본론 (대한항공 경영전략분석)1. 제품전략 – 고급 기재 전략2. 제품 서비스전략– 기내 서비스의 고급화3. 브랜드전략 –하이엔드업체와 제휴 마케팅4. 고객관리전략 –마일리지 프로그램5. 타 프리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