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전략경영의 미션과 비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0.02 / 2019.12.24
- 1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 도움이 되었다면 기쁘겠습니다.
- 목차
-
1. 환경분석(SWOT 분석)
1-1. SWOT분석 매트릭스
2. 외부환경분석
3. 내부환경분석
4. 미션과 비전의 개념
5. 효과적인 비전의 역할
6. 비전수립의 실제
7. 성공적인 비전의 사례
(1) Merck & Company
(2) SONY
(3) 구세군(Salvation Army)
(4) 아모제(Amoje)
(5) 삼성(Samsung)
- 본문내용
-
4. 미션과 비전의 개념
▣ 미션과 비전은 같은 것인가?미션 : 존재의 이유,변하지 않는 최고의 가치비전 : 먼 미래를 상상하고 예측하는 것
▣ 개인적인 차원에서 생각할 때 만약 우리에게 평생을 두고 이루어야 할 비전이 있다면 그게 바로 미션이 된다. 즉 비전은 시간을 두고 변할 수 있지만 궁극적으로는 미션을 염두에 두고, 미션을 향하여 가야 하기 때문에 결국에는 만나게 되는 관계라는 것이다.
5. 효과적인 비전의 역할
(1) 변화의 전반적인 방향을 명확히 해줌으로써 하부의 의사결정들이 간단하면서도 분명한 틀 안에서 일관성 있게 이루어지도록 해준다.
(2) 효과적인 비전은 개인들이 변화에 적극적으로 동참하도록 동기부여를 하는 역할을 한다.
(3) 위의 두가지 역할을 수행함으로써 조직 내 수많은 사람들이 서로 협력하고 조정을 자발적,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해준다.
- 참고문헌
- 김언수 - TOP을 위한 전략경영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