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심리]] 마인드맵 그리는 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0.02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마인드맵 그리는법 발표자료입니다
파워포인트로 에니메이션 작업까지 해 놓았습니다
발표 잘하세여
목차
1. 마인드 맵이란?

2. 마인드 맵 규칙

3. 마인드 맵의 작성법
1단계 : 중심 이미지(핵심 주제)
2단계 : 주가지(주제)
3단계 : 부가지 (부주제)
4단계 : 세부가지
5단계 : 더 자세한 세부가지

발표자료입니다.
본문내용

1. 마인드 맵이란?
마인드 맵이란 문자 그대로 '생각의 지도' 란 뜻. 자신의 생각을 지도 그리듯 이미지화해 사고력.창의력.기억력을 한 단계 높인다는 두뇌 개발 기법이다. 간혹 어떤 문제에 대하여 창조적으로 사고하고 있을 때, 시간이 흐르거나 연속적인 사고의 연상이 진행되면서 그 사고한 내용의 일부는 잃어버리게 되고 재생하기가 어렵게 된다. 마인드맵은 유기적으로 연결되는 일련의 생각을 훌륭하게 상기시켜준다. 마인드 맵은 영국의 토니 부잔이 1960년대 브리티시 컬럼비아대 대학원을 다닐 때 두뇌의 특성을 고려해 만들어냈다. 부잔은 일부 사람들은 그림과 상징물을 활용해 배우는 것이 훨씬 더 효과적이라는 생각이 들어 '마인드 맵'을 고안해 냈다고 한다. 학습법과 기억력 뿐 아니라 기업 업무능력 향상 등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각국의 학교들 뿐만 아니라 ibm, 골드만삭스, 보잉, gm 등 유수한 기업체들이 마인드맵 이론과 교재를 사원교육에 활용중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인드맵을 활용한 자화상 수업
  • 마인드맵을 활용한 자화상 수업목 차 Ⅰ. 서론Ⅱ. 이론적 배경A. 학습자 분석(중학교 2학년)1. 일반적인 특성2. 선수지식B. 자화상1. 자화상의 이해2. 중학교 미술 교육에서의 자화상 그리기C. 마인드맵을 활용한 자기표현 방법1. 마인드맵의 개념 및 특징2. 마인드맵의 용도3. 마인드맵의 작성방법4. 마인드맵을 활용한 자기표현Ⅲ. 마인드맵을 활용한 자화상 수업A. 교재 및 단원명B. 단원 설정의 이유C. 학습목표D. 차시별 교수-학습 계획 및 준

  • 독후감 모음집(A+ 자료, 102권) -] 작가의 의도 분석, Summary, 느낀점, 자아성찰(교훈) 및 시사점, 적용 계획, 인상깊었던 문장 등
  • 심리학 입문골든아워총, 균, 쇠이방인한 권으로 정리하는4차 산업혁명철학은 어떻게 삶의 무기가 되는가용의자 X의 헌신공부머리 독서법시민의 교양말 센스코스모스모모영화로 만나는 치유의 심리학조형의 원리걷는 사람 하정우종이 여자어른으로 살아갈 용기태양은 다시 떠오른다내 인생을 변화시키는소통의 기술왜 세계의 절반은 굶주리는가인공지능과 딥러닝맵 인사이트(Map Insight)하마터면 열심히 살 뻔했다마지막 강의아무

  • 수학교육(수학수업,학습)변천,인식,평가, 수학교육(수학수업,학습)메타인지,마인드맵,상황학습,그래픽계산기, 수학교육(수학수업,학습)개선방향
  • 교육(수학수업, 학습)의 개선 방향 분석Ⅰ. 개요Ⅱ. 수학교육(수학수업, 학습)의 변천1. 1950년대와 60년대2. 1970년대와 80년대3. 1990년대Ⅲ. 수학교육(수학수업, 학습)의 인식Ⅳ. 수학교육(수학수업, 학습)의 평가Ⅴ. 수학교육(수학수업, 학습)과 메타인지Ⅵ. 수학교육(수학수업, 학습)과 마인드맵1. 공부할 과목에 대해 알고 있는 지식을 마인드맵한다2. 질문을 만들고 목표를 정한다3. 큰그림으로 시작하라(사전계획 기법)4. 적용 그 두 번째 이야기5.

  • 국어과,수학과,미술과,체육과 창의적교육자료(교수자료), 음악과,도덕과,실과과 창의적교육자료(교수자료), 독서영역 창의적교육자료(교수자료)
  • 법으로 아이디어를 확산시켜 나갈 수 있게 되었다.Ⅲ. 수학과 창의적 교육자료(교수자료)1. 필요성21세기의 사회는 지식기반 정보화 사회로 특징지어지며, 이에 적합한 교육은 단순 기능인의 양성보다는 자기 주도적으로 지적 가치를 창조할 수 있는 자율적이고, 창의적인 인간의 육성에 그 중점을 두어야 한다. 이에 대비하기 위한 수학과의 역할은 수학의 기본적인 지식과 기능을 습득하고, 수학의 기본적인 개념, 원리, 법칙을 토대로 탐구하고 예측

  • 마인드맵 규칙,작성법, 그룹 마인드맵, 경험중심 마인드맵, 마인드맵 공고화방안,시사점
  • 법이며 교사나 학생들의 사고력을 키우게 될 뿐만 아니라 더욱 자유롭고 창의적인 사고를 하게 하는 혁명적인 방법이다. Ⅱ. 마인드맵의 정의와 역사적 배경1. 마인드맵이란머리속의 생각을 마치 거미줄처럼 지도를 그리듯이 핵심어를 이미지화 하여 펼쳐 나가는 기법으로서 자신의 머리 속에 있는 사고를 보다 체계적으로 정리하기 위한 기법으로 창안되었다.2. 역사적 배경최근 창의력을 배양하는 열린 교육의 한 가지 방법으로써 마인드맵이 많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