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비교분석] 삼성카드와 LG카드 마케팅전략 비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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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본론
◆삼성카드와 LG카드의 슬로건

◆삼성카드와 LG카드의 연혁

◆삼성카드와 LG카드의 주요 재무상태

♦삼성카드의 대표적인 온라인상에서의 마케팅 전략
≫홈페이지를 이용한 원투원 서비스 개시
≫디지털카드 올앳카드
≫한국능률협회에서 선정하는「2000 한국의 웹사이트」1위에 선정
≫KD-net와 업무제휴를 맺고 웹텔을 이용한 금융서비스를 제공
≫삼성카드, 114플라워와 손잡고 꽃 배달 사진 확인서비스
≫세스컴과 업무제휴
≫삼성카드, 초고속인터넷 신용카드 출시
≫삼성카드, '모바일 티켓팅' 서비스..DB탱크와 제휴
≫삼성카드, Send4U와 제휴 인터넷카드 발송서비스
≫전자상거래 공인인증 삼성법인카드 등장
≫열차표 구입, 이제 줄 서지 마세요
≫삼성카드, 인터넷 할부전환 서비스 실시
≫삼성카드, 인터넷 전용카페 OPEN
≫삼성카드, e비즈 확대로 年5백억 이득
≫삼성카드 웹사이트, 인기 '최고'
≫삼성카드, 웹회원을 대상으로 업계 최초 통합PC보안솔루션 무료제공
≫e빌리지 선도기업] 삼성카드
※참고자료:콘텐츠 포털 사이트: 팝콘(pop-con.co.kr)

◆LG카드의 온라인상에서의 마케팅 전략
≫LG카드, 온라인으로 할부금융 영업 지원
≫LG카드, 엔터테인먼트 전문 선불카드 출시
▶ 카드업계 최초로 스타 마케팅 본격 도입
▶이 외에도 영화/ 스포츠/ 레져/ 여행 등 엔터테인먼트 종합 서비스 제공
≫신용카드 포인트로 방송 컨텐츠 구매
≫LG카드, 공동구매 전용카드 발급
≫웹케시, 신용카드로 자판기 결제서비스
≫인터넷 알뜰 쇼핑族은 LG카드 ‘마이샵’ 클릭

◆SAMSUNG VS LG 사례

▣결론
본문내용
▣서론

21세기에 들어서는 시점에 한국은 월드컵, 아시안 게임 유치, 주 5일제 근무 실시, 대선 등 여러 가지 사회적인 핫 이슈들이 있었지만 한국 사회 전반적으로 가장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것이 신용카드 사업의 확장과 그에 따른 사회전반에 나타난 각종 긍정, 부정적 영향이라고 생각한다. 이런 관점에서 우리나라 신용카드의 선두주자에 있는 삼성카드사의 마케팅 전략을 축으로 경쟁사인 LG카드의 비교 분석을 통한 현재 신용카드사의 발전과정과 재무상태, 마케팅 전략 특히 온라인상에서의 마케팅 전략을 중점적으로 살펴보고 본인이 생각하는 마케팅 전략적인 보완점을 논거하며 앞으로의 전략 그리고 한국의 신용카드 산업이 전반적으로 진행해나가야 할 방안을 살펴보겠다.

◆삼성카드의 슬로건 vs LG카드의 슬로건
≫SAMSUNG
항상 특별한 혜택을 드리는 최고의 경쟁력있는 회사, 고객에게 늘 신뢰받는 회사, 창의와 혁신을 통해 끊임없이 변화하는 회사라는 비젼 달성을 통해 고객의 마음보다 한 발 앞서가는 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약속드리겠습니다.
≫LG
확고한 고객기반을 통한 소비자 중심 경영, 업계 최고의 실적을 통한 주주만족경영, 초우량 여신금융회사로 가는 LG의 약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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