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경제]] 왜 우리는 비싼 땅에서 살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0.01 / 2019.12.24
- 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좁고 비싼 땅은 우리가 자초한 일이다.
▪ 가격은 땅의 희소성을 반영한 그림자에 불과하다.
▪ 공급없는 수요증가는 가격에 모두 반영된다.
▪ 규제의 강화로만 일관하는 정책.
▪ 토지의 효율적 활용이 이루어지지 못한다.
- 목차
-
1. 경제적 접근방법
2. 좁고 비싼 땅은 우리가 자초한 일
3. 토지 공급과 개발을 둘러싼 편견
4. 공급확대와 규제에 대한 완화
- 본문내용
-
1. 경제적 접근방법
<기본가정>
1) 주택공급은 정부정책에 의하므로 수직이다.
2) 주택수요는 대체제가 별로 없어 비탄력적이다.
2. 좁고 비싼 땅은 우리가 자초
■ 좁고 비싼 땅은 우리가 자초한 일이다.
▪ 가격은 땅의 희소성을 반영한 그림자에 불과하다.
▪ 공급없는 수요증가는 가격에 모두 반영된다.
▪ 규제의 강화로만 일관하는 정책.
▪ 토지의 효율적 활용이 이루어지지 못한다.
3. 편견들…
■ 토지 공급과 개발을 둘러싼 편견들
- 규제완화 혹은 폐지는 집값 상승을 더욱 부추길 것이다.
농지와 임야에 대한 토지 개발은 환경보존 문제와 식량안보 논리에 반하는 것이다.
- 규제를 통해 집값상승을 억제하고 밀도를 낮출 수 있다.
- 토지규제 완화는 심각한 난 개발을 낳는다.
- 재건축은 자원을 낭비하는 것이며, 집값을 상승 시키는 주요인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론-호텔조사보고서 인천파라다이스호텔Paradise Hotel Incheon
-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디지털 휴먼 개요, 활용사례, 관련 기술 및 필요성 [디지털 휴먼,디지털 인간,인공지능,Digital Human]
- 워크샵 계획 ppt
- [유통관리] 자동차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