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에 대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0.01 / 2019.12.24
- 2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스타벅스에 대한 사업 분석 및 발표자료입니다.
- 목차
-
1) 회사명의 유래
2) 최고경영자 &경영방침
3) 연 매출액 및 순이익
4) 종업원 & 매장
5) 회사의 사명과 비전
6) 서비스 접점 삼각구도
7) 디커플링의 수준
8) 결론
- 본문내용
-
스타벅스의 유래, 연혁
:허먼 멜빌의 소설 <모비 딕(백경)>에 나오는 커피 잘 마시는 일등항해사 ‘스타벅’에서 따온 것.
# 연혁
1971년 미국 Seattle 에서 첫 매장 오픈
1983년 하워드 슐츠의 영입과 Espresso Bar 설립
1987년 하워드 슐츠가 스타벅스를 $480만 에 인수
1997년 스타벅스 코리아 설립
2005년 전 세계 30여개국에 약 8800개의 직영 매장을 보유
유래 로고
- 초록색 동그라미 내부에 여신의 형태
- 목선 뱃머리의 인어상(사이렌) 조각
최고경영자 본사
: 하워드 슐츠(Howard Schultz)
1953년 뉴욕 브루클린 출신
1975년 노던 미시건 대학교 비즈니스 학위
1978년 제록스 사에서 세일즈 분야 근무
1982년 스타벅스에 마케팅 책임자로 합류
1987년 스타벅스 인수 후, 최고경영자
스타벅스 코리아 CEO
장성규 대표이사
“스타벅스는 기업이라기 보다는 대학 동아리 라고 생각합니다”
경영방침
-훌륭한 작업환경을 제시하고 서로서로 존경과 품위로 대한다.
-비지니스를 하는데 있어서 다양성을 필수 요소로 포용한다.
-최고 수준의 기술로 신선한 커피를 배달하고, 매입하고, 배전한다
-고객들이 항상 만족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한다
-우리의 사회와 환경에 적극적으로 공헌한다.
-수익성은 우리 미래의 성공에 필수적이라는 것을 인식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조직구조설계 아모레퍼시픽 성공사례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