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에 대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0.01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스타벅스에 대한 사업 분석 및 발표자료입니다.
목차
1) 회사명의 유래

2) 최고경영자 &경영방침

3) 연 매출액 및 순이익

4) 종업원 & 매장

5) 회사의 사명과 비전

6) 서비스 접점 삼각구도

7) 디커플링의 수준

8) 결론
본문내용
스타벅스의 유래, 연혁
:허먼 멜빌의 소설 <모비 딕(백경)>에 나오는 커피 잘 마시는 일등항해사 ‘스타벅’에서 따온 것.
# 연혁
1971년 미국 Seattle 에서 첫 매장 오픈
1983년 하워드 슐츠의 영입과 Espresso Bar 설립
1987년 하워드 슐츠가 스타벅스를 $480만 에 인수
1997년 스타벅스 코리아 설립
2005년 전 세계 30여개국에 약 8800개의 직영 매장을 보유
유래 로고
- 초록색 동그라미 내부에 여신의 형태
- 목선 뱃머리의 인어상(사이렌) 조각
최고경영자 본사
: 하워드 슐츠(Howard Schultz)
1953년 뉴욕 브루클린 출신
1975년 노던 미시건 대학교 비즈니스 학위
1978년 제록스 사에서 세일즈 분야 근무
1982년 스타벅스에 마케팅 책임자로 합류
1987년 스타벅스 인수 후, 최고경영자
스타벅스 코리아 CEO
장성규 대표이사
“스타벅스는 기업이라기 보다는 대학 동아리 라고 생각합니다”
경영방침
-훌륭한 작업환경을 제시하고 서로서로 존경과 품위로 대한다.
-비지니스를 하는데 있어서 다양성을 필수 요소로 포용한다.
-최고 수준의 기술로 신선한 커피를 배달하고, 매입하고, 배전한다
-고객들이 항상 만족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한다
-우리의 사회와 환경에 적극적으로 공헌한다.
-수익성은 우리 미래의 성공에 필수적이라는 것을 인식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starbucks 스타벅스 성공전략 분석
  • 대한다.2. 비즈니스를 하는 방법에 있어서 필수적 요소의 하나인 다양성을 수용한다.3. 커피의 구매, 로스팅 그리고 서비스에 대해서 가장 엄격한 기준을 적용한다.4. 고객만족을 위해서 끊임없이 노력한다.5. 지역사회와 환경 보호에 적극 기여한다.6. 수익성은 우리 미래의 성공에 필수적이란 것을 인식한다산업분석(M. Porter’s 5 Forces Model)1. New Market Entrants- 산업의 진입장벽은 높지 않으며(소자본 가능) 스타벅스 효과에 전체 커피 시장의 확대 됨

  • [전략경영] 스타벅스 경영전략분석
  • 스타벅스에 비해 조금 저렴한 편이다로즈버드 : 전문적인 테이크-아웃 매장으로 소규모 위주의 로드숍 형식으로 스타벅스와는 상반된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자 바 : 롯데에서 운영하는 커피매장으로 각 롯데 백화점내에 위치하는 등 유통면에서 우위를 가지고 있다.그 외 이디야, 스위트번스 등 중소 프랜차이즈들의 경우 저가공세를 이용해 가맹점이 100개정도 있다.3. 스타벅스코리아에 대한 분석과 목2001 년도2002 년도 Ⅰ. 매출액25

  • [전략경영] 스타벅스 경영전략분석
  • Starbucks Coffee개 요▷ 1.스타벅스란?▷ 2.국내 커피시장분석/ 국내 진출 시기 전략▷ 3.스타벅스코리아에 대한 분석▷ 4.스타벅스의 한국 시장 진출 전략▷ 5.국내경영마케팅 전략▷ 7.커피문화에의 혁신▷ 8.스타벅스 국내진출의 한계점▷ 9.개선방안모색▷ 6.판매 광고 홍보의 전략첫째, 스타 벅스란?아~~!뭐냐고?1. 스타벅스란?1971년 미국의 시애틀에서 창립한 세계적 규모의 커피 전문 기업2. 경영이념스타벅스의 사명은 고객에게 최상의 커피

  • [마케팅성공사례] 스타벅스성공사례
  • 목 차1. 회사 소개2. 스타벅스의 사명과 역사3. 전략관리과정4. 외부 일반 환경 분석5. 내부역량분석6. 산업 환경 분석1. 회사 소개스타벅스는 1971년 시애틀에서 탄생했으며 현재 CEO인 하워드슐츠(Howard Schultz)회장이 1987년 스타벅스를 설립, 오늘날 전세계 조직과 마케팅에 참여하기 시작해 현재 미국, 캐나다, 일본, 필리핀, 싱가포르, 태국, 영국, 대만, 중국, 뉴질랜드, 쿠웨이트와 전세계 공항,서점, 캠퍼스, 병원 등에 라이센스 전문점 및 30 여개국

  • [소비자분석] `스타벅스` STARBUCKS에 대한 소비자성향 분석
  • STARBUCKS에 대한소비자성향 분석스타벅스 소개국내 커피시장 및 경쟁사 분석 스타벅스 분석 – S.W.O.T 분석소비자 행동분석전략 수립 – STP전략, 4P전략, 마케팅 전략결 론목 차Starbucks 소개1. 스타벅스란? 1971년 미국의 시애틀에서 창립한 세계적 규모의 커피 전문점 1982년 하워드 슐츠- 미국의 고급커피 시장으로 사업시작, 확대현재 전세계적으로 28개국 5,500개 매장 운영2. 스타벅스 코리아 연혁1997 - 스타벅스커피 인터내셔널과 (주)신세계가 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