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현대경제의 세계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30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세계화의 의의
2. 경제의 세계화와 지역화의 개념
3. 세계화의 필요성 및 장단점
4. 세계 경제 전망
5. 금융의 세계화
6. 생산의 세계화
7. 결론
- 본문내용
-
1. 세계화의 의의
* 세계화란 각 국가경제의 세계경제로의 통합을 의미한다.
즉 세계화란 국가 및 지역간에 존재하던 상품, 서비스, 자본, 노동, 정보 등에 대한
인위적 장벽이 제거되어 세계가 일종의 거대한 단일시장으로 통합되어 나가는 추세를
말하는 것이다.
다시 말하면 세계화란 상품, 서비스, 자본 등의 국제적 이동을 촉진시키는 생산, 금융, 정 보 등의 새로운 거대한 조직이라고 볼 수 있다.
1) 국제 사회에서 상호 의존서이 증가함에 따라 세계가 단일한 사회 체계로 나아가고 있음 2) 전 세계가 하나로 연결되고, 그 속에 상호 의존성이 심화됨
3) 정치, 경제, 사회, 문화등의 활동 범위가 지구의 구석구석까지 확대됨으로써 특정 장소에서 일어나는 일들이 세계의 다른 곳으로 즉각적으로 알려지고 영향을 미침
4)신자유주의의 대두 세계화가 확대되고 있는 것은 신자유주의가 대두되고 있기 때문이다. 신자유주의란 모든 경제활동에 대한 국가간섭 철폐를 주장한 자유주의 이후의 새로운의미의 자유주의를 말한다. 자유주의는 1776년 아담 스미스가 국부론을 간행한 이후 유럽에서 대두된 고전학파의 경제사상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GS 홈쇼핑의 디지털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마케팅 전략 분석
- 토스 toss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토스 toss 서비스분석과 경쟁분석 및 토스 향후전략 제시
- [마케팅 관리][한국항공대] 인공지능이 가져올 미래에 관해서
- 이마트트레이더스 기업전략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이마트트레이더스 향후전략제시 PPT
- 스타벅스 조직문화와 인사관리
- [기업경영사례] 치킨산업에서 교촌치킨의 성공 요인 분석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줄거리 소개 및 책을 읽고 새롭게 배운점과 가장 기억에 남는 문장과 나의생각정리 느낀점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독후감,서평
- [조직론] 스타벅스의 가치관과 동기부여
- [경영학, 인적자원, 인사관리, 기업인재상] 대한항공의 인사철학
- [기업인수합병] 팬택의 현대큐리텔 인수에 대해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