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론] 사회 공익 차원에서 PR의 중요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30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들어가며 (서론)

II. 본 론
1) PR의 개념과 기능
2) PR의 사회적 의미와 중요성
3) 사회공익차원에서 PR의 중요성
(1) 기업이윤의 사회환원
(2) 깨끗한 환경문화 실현
(3) 공중과의 끊임 없는 커뮤니케이션

III. 글을 마치며 (결론)

◈REFERENCE◈

2008년 2학기 방통대
본문내용
Ⅰ. 들 어 가 며

얼마 전 신문 뒤편의 전면광고였던 SK telecom의 제품광고가 아닌 기업이미지 광고를 눈여겨 본 적이 있다. 우리가 알고있던 김장훈이란 가수가 가수가 아닌 고아원의 나이많은 오빠로서 아이들을 사랑으로 돌본다는 가슴 풋풋한 이야기와 함께 그러한 사람들을 SK telecom이 후원하겠다는 약속을 담은 그러한 광고였다. 우리는 이러한 광고를 주변의 대중매체를 통해 쉽게 접할 수 있으며 이러한 종류의 광고들은 기업의 이익보다는 공중의 이익과 관련된다는 점에서 일반광고와 구별되며 이런 광고를 PR이라고 한다. 오늘날 기업은 주변을 둘러싸고 있는 제반 환경 요인과 더불어 존재하므로 상호 의존적 관계를 유지 해야한다. 이와 같은 사회적 상황을 인식하여 대기업을 중심으로 우호적 소비자 공중 형성을 목표로 장단기 기업 PR 캠페인이 전개되어 오고 있는바, 이는 주로 `기업의 사회공헌활동` 프로그램의 형태로 운용되고 있다.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이란 "기업과 지역사회 간의 상호작용으로 기업이 지역민과 지역의 여러 지역의 여러 조직으로부터 좋은 이미지를 확보하고, 지역사회의 복지에 기여함으로써 명성을 얻게되는 활동"으로 정의 된다. 21세기를 맞은 우리나라 기업은 이윤 추구에만 몰입했던 과거 관행에서 벗어나 사회 속에서 스스로 사명과 역할을 인식하고, 임직원들의 삶의 질뿐만 아니라 기업 성장의 토양이 되는 사회발전을 위해 노력을 기울여야 할 것이다. 이러한 의미에서 볼 때, 사회공헌적 기업 PR은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갖게 된다.
이러한 PR의 개념과 기능에 대해 살펴보고 사회적 의미에서 PR의 역할과 중요한 역할인 사회공익 차원에서 PR의 중요성에 대해 논해보도록 하겠다.
참고문헌
1. 미디어와 정보사회 (오택섭,강현두,최정호) 나남출판
2. 대중매체와 사회 (이재호) 양지
3. 홍보론 (한정호,강승구) 한국방송통신대학출판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모토로라 코리아(주) 위기관리 프로그램에 대해서
  • Writing Exercise Book 중 위기관리 커뮤니케이션 p818. 위키백과 한국어판 참고 - http://ko.wikipedia.org/ 9. 지속가능 경영의 절대조건 위기관리-하버드 경영대학원| 정경호 역|웅진윙스| 108p 10. Lets PR(생생한 PR 현장 이야기)- 김경해 | 매일경제신문사 | 35p11. 위기관리 실무 매뉴얼(日本における企業. 團體の危機管理と弘報)- 오동수외 역| FKI미디어| 88p12. 위기관리 커뮤니케이션- 티모시 쿰즈| 이현우 역| 커뮤니케이션북스 | 54p 13. http://koreapr.org/ 한국 PR협회

  • [기업광고][기업광고 모델][기업광고 스포츠마케팅][기업광고 전략]기업광고의 분류, 기업광고의 특징, 기업광고의 구조, 기업광고의 발전과정, 기업광고의 모델, 기업광고의 스포츠마케팅, 기업광고의 전략 분석
  • PR 광고(public relations institutional ad)3) 공공 기업광고(public service institutional ad)2. Sethi(1979)의 분류 체계1) 기업 실체 광고(institutional/image ad)2) 이슈 광고(idea/issue ad)3. 윤병규(1987)의 분류 체계1) 기업 소개형2) 정보 제공형3) 공익 광고형4. 이두희(1997)의 분류 체계1) 상품판매 촉진형 광고2) 실체고지형 광고3) 공공봉사형 광고4) 쟁점광고5) 후원자 광고6) 이미지 형성 광고7) 채용 홍보용 광고Ⅲ. 기업광고의 특징Ⅳ. 기업광고의 구조1. 구제 모델2. 역

  • [신문방송]국제 PR론
  • 차원적이어서, PR을 일률적으로 일의적으로 정의하기가 쉽지 않다. 현실적으로도 PR활동을 하고 있는 명칭과 부서가 다종다양하여 일의적으로 파악키는 어렵다. 하지만 여러 정의의 중요성은 PR에 관한 국제정의로서 시작이며 끝(the beginnig and the end)인 정의이다. 그리고 PR은①여러 경향을 분석한다.②여러 결과를 예측한다.③조직체 리더에게 조언하고 자문한다.④기획된 행동 프로그램을 수행한다. ⑤조직체와 공익을 도모한다.⑥사회과학적 내지

  • [PR론] POSCO(포스코)의 사회공헌을 위한 PR전략
  • 사회공헌활동의 배경2) 기업 사회공헌활동의 중요성 3. 선진기업의 사회공헌활동4. 경쟁사분석 - 신일본제철 5. POSCO의 사회공헌활동과 홍보효과1)POSCO의 사회공헌활동2)POSCO의 사회공헌활동 홍보효과6. 전략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위한 POSCO의 전략1) POSCO의 전략적인 사회공헌활동 방안2) 효과적인 홍보활동 방안7. 결 론1. POSCO를 선정한 이유?기업의 사회공헌 또는 사회참여는 “사회가 기업에 기대하는 법적ㆍ경제적 역할 수행의 차원을 넘어서, 기

  • [졸업논문][PR론, 신문방송학] 기업 PR (광고홍보) 연구
  • 졸업논문기업 PRCORPORATE PR과 목 명: PR론학 과: 신문방송학과담당교수: 제 출 일: 06년 4월 5일제 출 조:- 목 차 -들어가는 말Ⅰ. 기업 PR이란? - 기업 PR의 중요성 / 역사Ⅱ. 기업 문화 1. 기업 이미지2. 기업 아이덴티티-기업정체성이 기업 이미지에 미치는 세 가지 영향 3. 기업 인지도(명성)Ⅲ. 기업 PR의 영역 및 기능1. 기업 PR의 홍보 체계2. 기업 PR의 기능Ⅳ. 기업 PR의 종류1. 기업 문화2. 기업 PR Communication의 분류1) Internal PR/ External PR- 사보, 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