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소주 참이슬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13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PROLOGUE

2] (주) 진로
주류회사 (주)진로의 역사, 조직도, 재무구조 등 회사의 분석실시

3] 소주시장의 특징
소주시장 전체의 분석 및 특징 요약


4] '참眞이슬路'의 탄생 배경
참眞이슬露의 개발전의 소주 시장상황

5] '참眞이슬露'의 개발시 주요 고려 요인과 개발과정
(주)진로의 참이슬 개발시 주요 고려 요인과 개발과정

6] '참眞이슬露'의 만의 특징
동일 제품군 속의 타사 소주와 차별되는 참이슬만의 특징

7] '참眞이슬露'의 SWOT분석
참이슬의 SWOT분석을 통한 사업타당성 및 시장성 분석

8] 설문조사 분석
다양한 설문조사를 통한 시장 출시 후 소비자에 대한 참이슬의 초기 반응과 시장인지도 분석

9] 시장 내 경쟁사와의 점유율과 판매량
현재 주류시장에서 경쟁중인 두산과의 점유율비교 평가 및 소주 제품군 속의 다양한 제품들의 판매량 비교평가
10] '참眞이슬露'의 성공요인
성공제품사례에 가장 핵심인 참이슬의 성공요인 분석 (마케팅부분 삽입)
진로의 마케팅 전략
1. 가격 및 차별화 전략
2. 제품개발
3. 영업
4. 생산
11] '참眞이슬露'을 만든 사람들
참이슬 개발과 마케팅에 관계된 사람들의 인터뷰

12] '참眞이슬露' 세대
참이슬의 향후 전략 전개 방향 모색

13] EPILOGUE

본문내용
영국 파이낸셜타임tm지(www.ft.com)가 최근 진로의‘고군분투’에 관해 소개, 주류업계의 화제가 되고 있다. 파이낸셜타임스지 13일자는 진로가 최근 골드만삭스를 상대로 채권매입 중지 소송을 제기한 것과 관련 "외국계 포식자가 한국 서민들의 가장 많은 사랑을 받는 소주업체를 잡아먹으려는 한다는 야릇한 애국적 경계심 마저 일고 있다"고 전했다. 골드만삭스의 "공격'이후 한국 국민들 사이에 진로가 해외자본에 헐값에 팔릴지도 모른다는 위기감이 고조, 소주를 마실 때 진로를 선택하고 있다는 것. 1997년 진로가 화의신청을 할 때에도 음식점마다 '진로를 살리자'는 문구가 나붙고, 채권단과 정부는 마치 오케스트라 단원처럼 진로를 구하는데 힘을 모으는 등 "진로 살리기 캠페인"이 벌어졌던 사실을 이 신문은 지적했다. 파이낸셜타임스지는 "진로는 단순한 기업이 아니라 국가 기관(national institution)으로 자리 매김하고 있다"고 말했다. 진로가 업계의 선두를 달리고 있지만 여전히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젊은 층과 여성이 와인 등 외국 술을 선호하는 등 소주시장 자체가 약세이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 신문은 진로가 난관을 극복하기 위해 해외시장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월드컵은 소주를 세계에 선보일 호기라고 판단한 진로의 희망이라고 지적했다.

참고문헌
- 대한 주류 공업 협회
- (주) 진로
- (주) 두산 경월
- 서울경제신문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나쁘지않아요
  • chlek***
    (2008.10.01 08:58:33)
회원 추천자료
  • 진로마케팅전략,진로해외진출전략,소주시장및환경분석,진로의일본진출
  • 소주 청주 스피릿/리큐르 과실주 위스키류2000 790 1060 410 220 1802001 810 1000 500 215 1762002 830 990 590 223 1702003 980 950 610 220 1692004 1020 800 780 222 1672005 1060 760 810 218 165(단위:만리터)주종별 주류 소비 추세2)일본의 주류소비 추이주류시장 자체규모가 상대적, 절대적으로 큼국내시장에서 30년간 부동의 1위 자리 고수.일본 소주시장에서 7년연속 시장점유율 1위.진로소주가 일본시장을 석권할 수 있었던 성공요인을 알아보고자 함.**Ⅲ 시장분석 및 환경분석

  • [경영학] ㈜진로의 참이슬 성공전략
  • ㈜진로의 참이슬 성공전략*목차■ 선정이유 ■■ 진로소개 ■■ 약력 ■■ 과거 진로의 위기 ■■ 소주시장에 대한 분석 ■■ 참이슬 성공요인 분석 ■■ 기존전략의 개선대안 ■■ 시사점 ■선정이유소주시장에 대한 궁금증소주시장 1위 기업 ‘장수브랜드’의 성공전략㈜ 진로 소개국내에서의 위상- 10년 동안 시장 지위 1위를 지속적으로 유지수출 현황- 일본 중국 호주 독일 등 전세계 60여 개국에 수출판매제품- 참이슬, 참이슬

  • 진로 소주인 참이슬의 일본 시장 진출 성공요인
  • 진로소주인 참이슬의 일본시장 진출 성공요인1.서론국내에서 소주를 즐기는 사람으로서 참이슬이라는 소주를 모르는사람이나 한번이라도 안마셔본 사람은 없을 것이다. 국내에서 참이슬은 그만큰 성공했다는 것이다. 하지만 국내시장에 이어서 진로가 일본시장을 장악해가고있다는 사실을 아는 사람은 거의없을 것이다. 그래서 진로가 일본에서 어떤 마케팅전략으로 시장을 점유해가는지 알아보도록하자.2.본론폐쇄적이기로 소문난 일본 시장에

  • [하이트진로][하이트맥주]하이트진로(진로, 하이트맥주, 조선맥주) 참이슬의 성공요인, 하이트진로(진로, 하이트맥주, 조선맥주) 참이슬의 개발자, 하이트진로(진로, 하이트맥주, 조선맥주) 참이슬의 SWOT 분석
  • 하이트진로(진로, 하이트맥주, 조선맥주) 참이슬의 성공요인, 하이트진로(진로, 하이트맥주, 조선맥주) 참이슬의 개발자, 하이트진로(진로, 하이트맥주, 조선맥주) 참이슬의 SWOT 분석Ⅰ. 서론Ⅱ. 하이트진로(진로, 하이트맥주, 조선맥주) 참이슬의 특징Ⅲ. 하이트진로(진로, 하이트맥주, 조선맥주) 참이슬의 성공요인Ⅳ. 하이트진로(진로, 하이트맥주, 조선맥주) 참이슬의 개발자1. 진로 소주개발 담당 장승규 대리2. 진로영업 총괄 한기선 전무Ⅴ. 하

  • [마케팅] 진로소주 성공사례
  • 성공 요인① 소비자들의 취향 만족가장 큰 성공 요인으로서 대나무 숯에 여과시킨 `참 이슬은 뒷맛이 깔끔 하였고, 다음날 부담이 없었다. 즉 마시기 편한 소주를 선호하는 소비자들의 취향을 만족시켰다. ② 가격 정책에 성공대나무 숯이라는 idea상품으로서 많은 투자비와 설비비를 줄일 수가 있었다. 그리고 `순한 진로의 공정 라인을 사용하였고 병, plastic 상자를 그대로 사용함으로써 경비 절감을 할 수가 있었다. 참고로 주류 시장에서는 신상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