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 유아를 위한 환경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30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환경교육의 개념

2. 환경교육의 필요성 및 중요성

3. 환경교육의 기본방향

4. 환경교육의 문제점과 개선방향
본문내용
1. 환경교육의 개념
1) 유너스코편 (1980) - 환경교육은 인간, 인간의 문화 그리고 인간의 생물 물리학적 환경간의 상호작용관계를 이해하고 올바로 평가하는데 필요한 기능과 태도를 개발시키기 위하여 가치를 인식하고 개념을 명백하게 하는 과정이다.
2) 신세호(1977) - 환경교육은 인간이 자신을 둘러싸고 있는 환경에 어떻게 작용하고 어떻게 작용을 받는지에 관한 인간 자신과 환경과의 관계를 가르치기 위한 새로운 접근이 다.
3) 김현수(1980) - 환경교육은 인간의 문화와 자연환경과의 상호관계를 이해하거나 그 이해에 필요한 기법과 태도를 기름과 동시에 환경에 관한 가치를 인식하는 교육의 과정이 다.
참고문헌
『유치원의 환경 교육』-윤기영 외 공저, 敎文社, 1993년 발행
『유아교사를 위한 교육실습과 활동』- 류진희 저, 양서원, 2000. 1. 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