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 유아 환경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30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유아 환경 교육에 대해 환경 교육의 정의에서 부터 차례차례 정리하였습니다.
목차
1. 환경 교육의 정의

2. 환경 교육의 중요성

3. 환경교육의 목적 및 목표

4. 환경교육의 내용

5. 환경 교육의 방법
본문내용
이제 우리에게 참으로 중요한 것은 지구가 단 하나뿐 이며, ‘단 하나의 인류’가 있을 뿐이라는 사실을 우리 모두가 깨닫는 것이다. 우리나라의 “자연보호헌장”도 “국민 모두가 자연에 대한 인식을 새로이 하여 자연을 아끼고 사랑하며 모든 공해요인을 배제함으로써 자연의 질서와 조화를 회복, 유지하는데 정성을 다하여야 한다”고 명기하고 있다. 자연 상태에서의 환경재해나 환경오염은 자연환경의 순환, 자정능력의 한계에 기인한 것이라고 지적한다. 따라서 환경문제의 기본발생 원인은 분명 인간사회에서 찾아져야 할 것이다. 자연환경과 인간사회간의 관계는 자연환경과의 부단한 관계 속에서 일상생활을 영위하는 개인, 자원이용을 통한 생산과 그 부산물로서 오염물질들을 배출하는 기업, 그리고 개인의 생활이나 기업의 생산을 통제할 뿐만 아니라 발생한 환경문제에 대해 정책을 입안, 시행해야 할 정책담당자 등 행위 주체들에 의해 매개된다. 우리는 흔히 자연환경과 인간사회간을 매개하는 이러한 행위 주체들의 잘못된 행동, 즉 일상생활에서는 자연을 파괴하고 자원을 낭비하거나 쓰레기를 함부로 버리는 개인행동, 생산과정에서의 자원과 에너지를 과다하고 사용하고 폐기물을 불법적으로 배출하는 기업행위, 그리고 환경을 무시한 정책을 입안할 뿐만 아니라 개인이나 기업의 환경오염을 소홀히 하는 정책담당자들의 행위 등이 환경문제를 유발한다고 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의 환경교육과 활동안00
  • 유아의 환경교육과 활동안00Ⅰ. 서 론사람은 자연 속에서 태어나 자연으로 돌아간다. 따라서 우리의 삶의 터전인 환경이 좋으면 건강한 삶을 살 것이요, 좋지 않으면 인간도 병들게 된다. 환경은 우리 모두가 살고 있는 삶의 터전이다. 그러나 우리 모두는 삶의 터전인 환경의 중요성과 고마움에 걸맞도록 쾌적한 환경을 보전하고 가꾸어 가는 일은 소홀히 하고 있다. 특히 환경에 대한 영향을 고려하지 않는 경제 성장과 환경관리의 소홀은 공기나 물의

  • 유아교육개론1E) 유아교육의 교수-학습원리에 대해 논하고, 유아교육기관의 시설과 환경에 대하여 보고 느낀 점을 서술하시오0k
  • 유아교육개론1E) 유아교육의 교수-학습원리에 대해 논하고, 유아교육기관의 시설과 환경에 대하여 보고 느낀 점을 서술하시오0k유아교육과 유아교육개론1E유아교육의 교수-학습원리에 대해 논하고(15점), 유아교육기관의 시설과 환경에 대하여 보고 느낀 점을 서술하시오(15점).Ⅰ. 서 론유아들은 미래의 주역이므로 그들이 건전하게 잘 자랄 수 있도록 물신양면으로 행정적 지원을 해주어야 할 것이다. 학자들은 출생 이후 1세-2세 사이를 유아의 성장

  • [유아교육] 다문화 반편견교육 평화교육 환경교육에 대해 논하시오
  • 다문화 반편견교육 평화교육 환경교육에 대해 논하시오Ⅰ. 서 론다문화교육, 평화교육, 환경교육은 유아 사회교육의 구성 부분이다. 유아교육에 있어서 다문화교육, 평화교육, 환경교육은 필수불가결한 요소라고 하겠다. 한 인간이 사회 속에서 하나의 의미 있는 존재로서 생활해 나가는 데는 타인과의 조화를 통한 원만한 인간관계와 사회적 환경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해 나가는 능력이 필수적 요소이다. 그런데 이러한 인간관계와 사회적 적응능

  • [유아교육, 환경, 자연과학] 유아환경교육에 관해서
  • 유아환경교육과 목: 학 과: 담당교수: 학 번: 제 출 일: 이 름: ◈ 목 차 ◈▶ 서 론2page▶ 본 론2page1. 정의.2page1)환경교육의 정의.2page2)유아 환경교육의 정의2page2. 기본방향.

  • [유아교육]유아전통교육, 유아통일교육, 유아환경교육, 유아경제교육, 유아컴퓨터윤리교육, 유아미술관교육 분석
  • 유아전통교육, 유아통일교육, 유아환경교육, 유아경제교육, 유아컴퓨터윤리교육, 유아미술관교육 분석Ⅰ. 개요Ⅱ. 유아전통교육Ⅲ. 유아통일교육1. 통일교육의 정의2. 통일교육의 목표1) 자유민주주의에 대한 신념과 건전한 안보관을 형성한다2) 민족의 동질성과 이질성을 이해 ․ 수용한다3) 평화공존과 남북화해 협력의 필요성을 인식한다4) 통일된 나라에 대한 상상력과 민주시민의 자질을 기른다3. 국가수준의 유치원 교육과정과 통일교육Ⅳ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