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과 경영] 중소기업과 대기업의 정보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30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중소기업의 정보화 현황과 정보화 낙후 원인
1) 중소기업의 정보화 현황
2) 중소기업 정보화의 낙후 원인

2. 중소기업의 정보화 전략과 정보화 추진전략
1) 중소기업 정보화의 개념
2) 중소기업의 정보화 추진방안

3. 중소기업 정보화의 성공요인
1) 중소기업 정보화의 성공요인
2) 중소기업 정보화의 당면과제
본문내용
*중소기업 정보화의 낙후 원인
(1) 최고경영자의 정보화 의식부족
중소기업의 경영자들은 정보화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이 낮고 전문지식도 부족하여 정보화로 인한 장기적인 투자효과보다는 단기적인 현금흐름에 더 많은 관심을 갖고 있다.
(2) 정보화 인력의 부족
전산 전문인력들의 대기업 선호 양상 때문에 중소기업은 계속적인 정보화 전문인력의 부족현상을 면치 못하고 있다.
(3) 자금부담 능력의 한계
대부분 영세한 중소기업에서는 하드웨어의 구입이나 소프트웨어의 개발에 필요한 자금조달에 한계가 있다. 물론, 정책자금이 지원되는 경우도 있지만 그 규모가 매우 작고 지원자격이 까다로워 실질적인 도움이 되지 못하고 있다.
참고문헌
·http://edupark.kongju.ac.kr/uni/15/part4/chap14.htm
·http://kuba.korea.ac.kr/%7Eymsuh/mis/Chapter19-TP.ppt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호텔경영]여행사 인터넷 광고 및 홍보에 관한 연구
  • 인터넷(Internet)은 고도정보화사회 속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할 것이며, 현대 기업경영의 주요한 정보자원 습득 및 비즈니스 수행 도구로서의 역할 비중이 커질 것으로 사료된다.) 김영수,호텔 인터넷마케팅에 관한 실증적 사례연구 세종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1996,p.1이러한 시대적 흐름을 타고 대기업 뿐만 아니라 중소기업에서도 인터넷 광고홍보, 즉 인터넷 마케팅을 사업적으로 활용하고 웹사이트 구축에 나서고 있으며, 최근 들어 대

  • [전자상거래] e-비즈니스 사업 기획
  • 인터넷 창업이란 인터넷 가상공간의 입점하여 인터넷상의 고객들에게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고 부가가치를 얻는 형태의 창업표 6-2 소유 경영자와 전문 경영자의 비교*Section 05IT CookBooke-비즈니스 창업의 정의개인 기업개인 기업은 개인에 의해서 출자, 경영, 지배되는 기업 형태이다. 따라서 개인이 경영상의모든 책임을 지는 반면에 이윤을 독점할 수 있다는 점에서 단독 기업이라고도 한다.장점기업의 설립과 폐쇄가 용이하고 이에 따른

  • [고객만족경영] 고객 지향적 사고
  • 경영 등의 이야기는 모두 고객 지향적 마케팅 사고를 지칭하는 말인데 최근에 이와 같은 고객 지향적 경영이념은 우리나라 기업의 경영철학으로 전면에 부상하고 있으며, 그 중요성에 대해서는 논란의 여지가 없을 정도로 급속하게 부각되고 있다. 대기업이든 중소기업이든, 또한 서비스업과 제조업이든 관계없이 많은 기업들이 고객의 중요성을 깨닫고 고객 만족부서를 신설한다든지, 고객만족 캠페인을 벌인다든지, 고객의 소리를 듣는 여러 제도를

  • [B2B, 기업간전자상거래] B2B 기업간전자상거래의 특성, 필요성, 유형과 B2B 기업간전자상거래의 현황 및 B2B 기업간전자상거래의 과제 그리고 향후 B2B 기업간전자상거래의 전망 심층 분석
  • 인터넷상에서 효율적으로 만들어 나가는 과정이라고 볼 수 있을 것이다. 따라서 우리가 얘기하는 B2B전자상거래는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기업들의 일련의 준비과정이 완성 되었을 때 비로소 완전한 성과를 얻어 낼 수 있을 것이다. 기업들이 B2B전자상거래를 통해 얻을 수 있는 효율성의 장점에도 불구하고 준비과정에서 많은 문제점을 가지고 있다. 기업간의 정보화 수준차이를 비롯해 다양한 산업들의 비즈니스 모델 표준화의 어려움, 대기업의 시장

  • 비즈메카에 대하여
  • 기업 경영활동에 필요한 비즈니스 솔루션을 온라인 방식으로 (인터넷 망을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기업이 원하는 순간 가장 빠르고, 저렴하게 e-비즈니스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컨설팅까지 토탈 솔루션을 지원한다. 특히, 대기업에 비해 상대적으로 경영솔루션을 도입하기 어려운 중소기업 및 자영업 사업자를 위한 솔루션을 국내 최다로 보유하여 저렴하고 관리가 용이하도록 제공하고 있다. 정보화를 하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