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경영] 국내 패밀리레스토랑, 페스트푸드업계 현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30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국내 FF & FR의 현황에 대하여~
도표를 이용하여....업체의 모회사와 전국점포수 현황과
간략한 업체소개를 겸하였습니다...
참고 자료로 이용하면 좋을거 같습니다..
레포트로 제출하여 A+ 받은자료입니다..
목차
■ 패밀리레스토랑업계

◎ 양적·질적 확장으로 9천억 시장 예고

◎ 종류

⑴ (주)오지정 |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약70개 점포)
⑵ CJ푸드빌(주) | 빕스 (54개점포)
⑶ (주)푸드스타 | TGIF (41개점포)
⑷ 롸이즈온(주) | 베니건스 (28개점포)
⑸ (주)아모제 | 마르쉐 (8개점포)
⑹ (주)바론즈인터내셔날 | 씨즐러 (7개점포)
⑺ (주)썬앳푸드 | 토니로마스 (7개점포)
⑻ (주)사보이F&B | 카후나빌 (3개점포)
⑼ (주)블랙앵거스코리아 | 블랙앵거스스테이크하우스 (1개점포)
⑽ (주)바이킹스 /바이킹스 (4개점포)
⑾ 신세계푸드시스템 / 까르네스테이션 (6개점포)
⑿ CJ푸드빌 / 스카이락 (13개점포)

■ 패스트푸드업계

◎ 종류
◎ 국내 도입 후 실패한 주요 해외브랜드
본문내용
■ 패밀리레스토랑업계

◎ 양적·질적 확장으로 9천억 시장 예고

지난 1998년 코코스에 이어 92년 T.G.I.프라이데이스의 국내 진출로 본격화되기 시작한 국내 패밀리레스토랑 업계는 17년여가 지난 2005년 현재 약 6천억원의 시장으로 급성장했다. 점포수도 12개 브랜드에서 약 210여개(2005년 현재)가 운영되는 등 비약적인 발전을 보였다. 올해 역시 패밀리레스토랑 업계는 공격적인 점포 전개와 고객 중심의 영업전략을 구사하며 전사적으로 성장동력을 가동, 약 9천억원대의 시장규모를 목표로 돌진하고 있다.

올해 패밀리레스토랑 업계는 목표대로라면 9천억원대의 시장 규모로 성장, 42.3%의 성장률을 나타낼 것으로 보이며 아웃백 20~30개, 빕스 30개 등 이들 두 업체를 중심으로 한 점포 출점 경쟁 역시 어느 때 보다 치열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올해는 프랜차이즈 사업 전개를 공표한 카후나빌의 중국 진출을 시작으로 한식패밀리레스토랑 한쿡 역시 해외 진출을 준비하는 등 FR 업계의 해외진출 원년이 될 것으로 보인다.
업체들은 올해 미취학 아동을 동반한 주부 및 가족, 20대 전후의 젊은층 등 고객층 확대를 위한 다양한 전략을 계획하고 있으며 신규브랜드 런칭을 통한 수익구조 개선에도 주력할 방침이다.
한편 오는 7월 이통사 재계약 시기에 따라 이통사와 FR 업체간의 분담률 등의 문제로 인한 재계약 여부가 또 한번 도마 위에 오를 것으로 보인다. 업계 관계자들은 “특히 SKT의 경우 FR 업체에 떠 넘기는 분담률이 해마다 늘고 있기 때문에 기존 업체들이 재계약 여부를 놓고 고심하고 있는 분위기”라며 “이를 틈타 신용카드사들이 외식업체와의 제휴를 더욱 공격적으로 추진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올해 역시 FR 시장은 더욱 커지는 반면 치열한 경쟁으로 인해 업체 간 차지할 수 있는 파이는 더욱 작아질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각 업체마다의 강점 및 차별화 전략을 통한 영업전략에 그 어느 때 보다 매진할 것으로 전망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굿
  • sniper1***
    (2008.05.02 00:49:21)
회원 추천자료
  • [외식산업] 패밀리레스토랑 선택 속성에 따른 마르쉐의 포지셔닝전략에 관한 연구
  • 국내 외식 산업은 80년대를 기점으로 86년도 아시안 게임, 88년도 올림픽 게임을 거치면서 비약적인 발전을 하였으나, 97년에 IMF로 인하여 성장률과 매출액에 있어서 다소 주춤한 상태를 보였지만 현재까지 지속적으로 성장한 산업이다. 90년대로 접어들면서 이전까지 패스트푸드가 주도하고 있던 외식 시장은 선진 경영 기법을 도입한 다양한 기업형 패밀리 레스토랑의 진출로 업체들이 진출하여 새로운 시장을 형성하고 꾸준히 발전하고 있는 모습을 보

  • [아모제 마르쉐][아모제 마르쉐 성격][아모제 마르쉐 마케팅][아모제 마르쉐 경쟁사]아모제 마르쉐의 성격, 아모제 마르쉐의 마케팅, 아모제 마르쉐의 경쟁사, 아모제 마르쉐의 전략, 향후 아모제 마르쉐의 방향
  • 패밀리 레스토랑” 이라는 문구는 마르쉐의 특징을 제대로 살리고 있지 못한다고 볼 수 있다. “유럽형 패밀리 레스토랑” 이라는 문구는 유럽풍 + 패밀리 레스토랑의 조합으로, 마르쉐의 시장진입초기에 TGIF, 베니건스 등의 미국풍의 패밀리레스토랑과의 차별성을 전달하여, 고객의 인식 상에 새로운 포지션을 차지하려는 의도에서 도입된 것이다. 그러나 패밀리 레스토랑 업계가 기존의 미국식과 유럽식의 구분에서 벗어나 까르네스테이션과 같은

  • [마케팅] 패밀리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베니건스, T.G.I.FRIDAY`S 마케팅 전략 사례
  • 패밀리레스토랑이란 이름으로 국내에 도입된 이후 대기업들이 거대 자금을 바탕으로 해외브랜드 도입을 시작하였다. 패밀리 레스토랑의 도입은 그 동안 패스트푸드가 주도하고 외식시장의 판도를 바꾸어 놓았으며 국내 외식시장을 성장하게 하는데 선봉장 역할을 하여왔다. 패밀리 레스토랑은 세계적으로 가장 넓은 의미의 외식업소로 사용되는 대표적 명칭으로 보통 고객의 주문에 의하여 웨이터나 웨이츄리스가 음식을 제공하여 주는 테이블 서비

  • [관광학] 외식산업
  • 목 차1. 외식산업의 정의2. 외식산업의 분류(1) 한국표준산업분류표 및 식품위생법상 분류(2) 미국레스토랑협회(NRA)(3) 우리나라 관광 진흥법에 의한 외식산업분류3. 외식산업의 특성 및 기능(1) 외식산업의 특성(2) 외식산업의 기능4. 외식산업의 경영형태(1) 독립경영(Independent)(2) 체인경영(Chain management)(3) 프랜차이즈 경영(Franchise management)(4) 위탁경영(Management Contract)5. 국내 외식산업의 성장과 현황 (1) 국내 외식사업의 발전과정(2) 국내 외식산

  • 놀부 해외시장 진출에 분석과 고찰
  • 국내 최대의 한식 프랜차이즈 기업의 센트럴키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Ⅲ. 국내 외식업계 개황1. 외식업계의 미시적 분석과 현황외식산업의 국제화 추세는 해외 브랜드의 국내도입과 해외 기업체의 국내진출은 선진 경영 노하우 도입, 식자재 수입, 식생활 패턴의 서구화 현상을 보이게 되고, 이러한 영향으로 우리나라의 전통음식점은 대외 경쟁력의 차원에서 경영기술의 개선에 큰 변화를 보이게 되었다. 국내에서도 전통음식을 패스트푸드화하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