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교육] 여러가지 수학적 관점에서의 문제상황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9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여러가지 수학적 관점에서의 문제상황분석한 리포트 입니다.
목차
1. 준경험주의(변증법적 과정)

2. 구성주의(조작적 구성주의-반영적 추상화의 원리)

3. 피아제(인지 심리학 이론)

4. 브루너(EIS이론)
본문내용
1. 준경험주의(변증법적 과정)
- 추측
“우리 반에서 농구를 잘 하는 학생들의 모임”은 집합이 아니다.
그럼 집합이 되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 증명(추측을 부분추측으로 분해하고 반례를 등장시켜 추측에 대해 반박한다.)
“우리 반에서 3점 슛을 10개 던져 3개 이상 넣을 수 있는 학생들의 모임”은 집합이다.(?)
아니다. 평소에 10개 던져 3개 이상 넣을 수 있는 학생도 그날의 컨디션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집합의 정의에 따라서 집합이 될 수 없다.
- 반박(결론)
집합이 되게 하려면 “우리 반에서 체육 농구수업 때 A를 받은 학생들의 모임”이라고 하면 집합이 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교육학] 통합교육과정(유아교육 활동 계획안포함)
  • 교육과정의 목표와 학생들에게 바라는 것과 일치한다. 교육과정의 학생의 상은 스스로 동기 유발, 발전적 문제 해결자 등 문의, 분석, 종합, 평가에 유능한 학생 에게 초점이 맞추어져있다. 그리고 또한 통찰력 있는 발견자, 지혜롭고 직관력 있는 창의적인 능력을 갖춘 학생들에게 초점이 맞추어져있다. 통합교육이 이루어지면 교사들이 많은 교과과정을 같이 할 수 있게 되고, 분리된 과목보다 한 번에 여러 가지 주제, 기술, 개념을 다룰 수 있게 된

  • 인지적 구성주의, 표상이론, 사회문화적구성주의, 다중지능이론과 수학교육의 관련성과 각 이론이 아동수학교육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
  • 관점에서 아동수학교육을 적용할 때 교사의 역할2) 표상이론의 관점에서 아동수학교육을 적용할 때 교사의 역할4) 다중지능이론의 관점에서 아동수학교육을 적용할 때 교사의 역할4. 시사점Ⅲ. 결론참고문헌Ⅰ. 서론인간의 삶은 수와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으며 인간의 삶 전반을 둘러싸고 있는 여러 가지 사물들을 숫자로 인식하게 됨으로써 수는 인간의 삶에 실제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중요한 수단이 되었다. 인간들에게 당면한 문제들을 수학적

  • [초등 국어 기초이론] 5,6학년 국어교과서 분석
  • 문제 해결이나 정보 수집 능력은 우수한 편이나 수집한 정보를 정리하고 분석하는 능력은 부족함.수학0 수준별 학습능력과 학습태도의 편차가 심함0 수학적인 사고력과 응용문제의 해결력이 떨어지고 도형영역과 측정영역의 관심과 이해도가 높은 편임.0 수의 개념과 도형, 간단한 사고력을 요하는 문제를 잘 해결함.0 수학에 대한 흥미가 부족하고, 연산력과 응용력이 부족하여 문제해결에 어려움이 있음.과학0 자연현상과 과학 학습에 흥미와 호

  • [인간행동] 죽은시인의 사회를 통해 바라본 청소년기
  • 학교에서의 사회적 지지정도와 자아정체감간의 관계, 아동교육, 11, 2002Ⅰ.서론1. 영화 선정 배경 및 리포트 방향2. 주요 등장인물 소개3. 줄거리Ⅱ.본론1. 청소년기 특징 분석2. 프로이드의 정신분석적 성격이론에 따른 청소년기 분석3. 에릭슨의 심리사회학적 성격이론에 따른 청소년기 분석4. 피아제의 인지발달이론에 따른 청소년기 분석5. 융의 분석심리학적 성격이론에 따른 청소년기 분석Ⅲ.결론1. 적용한 발달 과정에 대한 감상 및 비판

  • [교단선진화][교단선진화 사례][교단선진화 한계][교단선진화 개선방안]교단선진화의 준비, 교단선진화의 효과, 교단선진화의 현황, 교단선진화의 사례로 본 교단선진화의 한계, 향후 교단선진화를 위한 개선 방안
  • 교육용 S/W를 무상으로 학교에 보급하는 사업을 확대하도록 한다. 둘째, 민간에서 개발한 S/W를 품질인증제를 실시하여 교육적 가치가 큰 것은 교육청에서 매입하여 보급하도록 한다. 셋째, S/W 구입 예산을 지원하여 교사가 구미에 맞는 S/W를 직접 구입하게 하는 방안을 강구해야 할 것이다. (6) 소프트웨어에 대한 안내와 정보 제공의 불충분이란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몇 가지 해결책을 제시하면 다음과 같다.첫째, 공공기관과 민간에서 개발한 S/W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