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 멀티미디어 연계자료로서의 그림책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9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도서개요

2. 페이지 장면 예시

3. 본문 내용

4. 멀티미디어 연계

5. 멀티미디어 연계 요소 분석
본문내용
1. 도서개요
- 구 분: 창작도서 ( ), 개작도서 ( ○ ), 기존도서 ( )
- 제 목:「쉿! 엄마 깨우지 마!」
- 저 자: 에일런 크리스텔로
- 삽화가: 에일런 크리스텔로
- 출판사 및 출판연도: 사계절 (1998)
- 다루고 있는 주제: 아이들은 엄마에게 칭찬 받고 싶어서, 혹은 엄마를 기분 좋게 해 주려고 엄마가 좋아하는 일을 엄마 몰래 감쪽같이 해 놓을 때가 있지요.
엄마는 아이들이 하고 있는 일을 다 알고 있으면서도 짐짓 모르는 척 한 적이 있을 거예요.
또 설령 아이들이 해 놓은 일의 결과가 좀 못마땅하더라도 칭찬을 아끼지 않았을 거예요.
아이들에게 성취의 기쁨을 안겨 주기 위해서 말이에요.
아이들은 성취감을 느꼈을 때 새로운 일에 도전하고 싶은 용기와 자신감을 얻게 되지요.
이 책에는 이러한 아이들의 심리와 엄마의 마음이 잘 들어나 있습니다.
- 이야기 줄거리: 다섯 마리 아기원숭이는 엄마의 생일에 엄마보다 먼저 일어나 엄마의 생일 케이크를 만듭니다. 아기원숭이들은 혹시 엄마가 깰까봐 서로 "쉿! 엄마 깨우지 마!"하고 속삭이며 애써 케이크를 만들어 엄마를 깨우지만, 정작 엄마 생일은 내일. 아기 원숭이들은 케이크를 먹으며 속삭인다. "내일 또 만들자." "쉿 ! 엄마 들으실라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자책과 생태동화의 활용방안을 만3세~만5세 문학교육의 특징과 연계하여 자신의 생각을 기록하시오.
  • 유아를 위한 그림책에 동식물의 생태를 다룬 생태동화가 새롭게 등장하고 있다. 아래에서는 위와 같은 전자책과 생태동화의 활용방안을 만3세~만5세 문학교육의 특징과 연계하여 자신의 생각을 중심으로 살펴보고자한다. Ⅱ 본론1. 전자책과 생태동화의 개념1) 전자책의 개념20세기 후반에 들어서면서 책과 둘러싼 논쟁거리는 책의 내용에 관한 것이 아니라 책의 형태에 관한 것이었다. 그 이유는 전자책의 출현 때문이다. 기존의 종이책이 미래에 살

  •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의 교수매체 활용과 앞으로의 동향
  • 연계한 매체활용에는 어떠한 것이 있는 지 알아본다. 매체의 활용을 알아보는 것과 더불어 21세기의 정보화시대, 속도의 시대 라는 시대적 배경에 발맞추어 우리의 유아교육현장에서의 활용되는 교수매체는 어떠한 변화가 올것인지 예견하여 보고자 한다.본 론I.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의 이론적 배경I-1. 역사적 배경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에 대한 이해는 이탈리아와 레지오 에밀리아 시의 사회, 문화, 역사적 맥락에 대한 이해 없이는 불가능하다

  • 유아교육에서 컴퓨터와 인터넷의 활용방안에 대해 논하고 좋은 소프트웨어의 특징을 예와 함께 제시하시오
  • 유아교육 컨텐츠 개발3) 컴퓨터 지식과 기능4) 유아교사의 교육5) 의식의 전환Ⅲ. 결론Ⅰ. 서론21세기는 정보화 사회라 일컬어지고 있으며, 21세기에 살아가야 할 우리 어린이들은 바로 정보화 시대의 주역으로 성장할 미래의 주역이다. 일선 초등학교에서는 어린이의 교육정보화를 위해 컴퓨터 교육을 실시하고 있고, 초등학교 3학년부터 실시되는 영어교육도 80%이상이 컴퓨터를 이용한 멀티미디어 영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제 정보

  • [교육방법] ICT 활용 수업
  • 교육정보통신기술 자체에 대한 교육으로 정보의 생성, 처리, 분석, 검생 등 기본적인 정보활용능력을 기르는 교육을 가리킨다.ICT소양교육은 학교장 재량 활동시간이나 특별활동 시간에 독립교과 혹은 특정 교과의 내용 영역으로 정보통신기술 자체에 관한 교육을 하는 것을 의미한다. 즉, 초등학교의 ‘실과’, 중학교의 ‘컴퓨터’, 고등학교의 ‘정보사회와 컴퓨터’교과를 통해 학생들이 컴퓨터 각족 정보기기, 멀티미디어 매체, 응용 프로그램을

  • 언어지도-기말 레포트
  • 교육을 말함현대는 의사소통을 잘 하기 위해서 말과 글을 잘 사용할 줄도 알아야 하지만 그래픽, 소리, 색깔, 그림, 동영상 등 다양한 매체가 전달하는 의미를 이해하고 또 자신의 생각을 다양한 매체로 표현할 줄도 알아야 하는 시대임:이러한 시대의 변화에 익숙해지고 필요한 정보지식을 얻기 위해 현재, 여러분야에서 컴퓨터 및 멀티미디어 도구가 교육에 이용되고 있으며, 유아언어교육에서도 이러한 멀티미디어의 활ㅇ용은 필수 요건이 되고 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