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야후성공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7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3C위주로 정리가 되있구여...
컨텐츠 커뮤니티,커머스...
목차
Do you yahoo?
선발주자의 우위를지켜라
윈윈게임을 펼쳐라
새로운파이를계속제공해라
네티즌과친밀하게지내라...등등..
본문내용
Do you Yahoo?

최고의 디지털 미디어 야후(www.yahoo.com)는 1994년 미국 스탠포드 대학 공대박사과정인 제리양(Jerry Yang)과 데이빗 파일로(David Filo)의 호기심에 의해 인터넷 포털 비즈니스를 탄생하게 되었다. 94년 두 평 남짓 낡은 트레일러에서 탄생한 작은 회사가 오늘날 전세계 250여 개국에서 18개 언어로 서비스를 하는 세계 최고의 인터넷 브랜드로 성장하게 되었다.

선발주자의 우위를 지켜라.

야후(Yahoo)는 시장에서 선발주자 였기에 여러 면에서 혜택이 많았다. 일찍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많은 비용을 들이지 않고 귀중한 유통망을 얻을 수 있었다. 야후는 넷스케이프의 디렉토리 버튼에 야후의 디렉토리를 소스 디렉토리로 하도록 하는 계약을 체결하며 어떠한 대가도 지불하지 않은 채 엄청난 접속량의 증가를 맛보았다.
고객 사이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구축하는데 막대한 투자를 한 첫 번째 회사 가운데 하나였고 그만큼의 혜택을 누렸다. 또한 이용자에게 무료 전자우편을 제공하고 온라인 상점을 오픈 한 첫 번째 사이트가 되어 고객에게 인지도를 높인 점 은 가장 큰 성과였다. 뿐만 아니라 야후 로고를 자동차에 달고 다니고, 스포츠 이벤트를 후원하거나 인터넷 포털 업체로는 최초로 텔레비전 광고방송을 하기도 하였다. 야후는 이렇게 최초로 시작하여 최고가 되기 위해 끊임없이 새로운 서비스와 마케팅 프로그램에 많은 투자를 한 것이다.

Contents
Win-Win 게임을 펼쳐라.

야후는 그들의 핵심 디렉토리에 끊임없이 자원을 제공해 온 정보 관련회사나 기타 업체들과 거래의 범위를 지속적으로 넓히는 노력을 통해 양질의 컨텐츠를 많이 공급하기 위해 노력하였다. 이러한 방법으로 유용성을 높임으로써 야후는 편리함을 얻고자 하는 고객들에게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이며 그들의 충성도를 높였다.
야후는 보험업체인 인스웹과 제휴를 통해 보험에 대해 알고자 하는 고객에게 자세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인지도를 높이며 그들에게 광고 수입을 얻었으며 인스웹도 많은 정보를 불특정 다수에게 알려지면서 서로에게 윈-윈 게임이 되어 가시적인 성과를 얻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괸찮은 자료같네요^^
  • bin***
    (2010.04.05 22:43:42)
회원 추천자료
  • [노사관계론] 기업별 사례분석을 통한 성공적인 노사관계 구축방안
  • 사례들을 조사ㆍ분석을 통하여 올바른 노사문화가 정립되고 더욱 발전하는 우리나라가 되었음 하는 바람으로 끝을 내려한다.※참고문헌ㆍ 네이버 WWW.NAVER.COMㆍ 매일경제신문 WWW.MK.CO.KRㆍ 코리아 뉴스와이어 WWW.NEWSWIRE.CO.KRㆍ 유한킴벌리 WWW.YUHAN-KIMBERLY.CO.KRㆍ 구글 WWW.GOOGLE.COMㆍ CNN WWW.CNN.COMㆍ The Google Story 구글성공신화의 비밀ㆍ 검색으로 세상을 바꾼 구글 스토리

  • [인터넷마케팅] NHN `네이버` 마케팅전략 분석
  • 야후, 네이트, 네이버 쇼핑 순으로 나타났다.포털 사이트 내 쇼핑몰 비중2002년 12월 기준으로 포털 사이트 내 쇼핑몰의 방문자수 및 방문자 비중을 분석한 결과 다음(Daum) 방문자의 50.7%가 다음 내 전자상거래 관련 섹션을 방문한 것으로 조사되었다. 다음 쇼핑몰 방문자수는 종합쇼핑몰 1위 사이트인 엘지이샵의 순방문자수보다 300만 명 이상 많은 수치여서 방대한 방문자 군을 쇼핑몰로 연계 방문을 유도하는데 성공적이었던 것으로 평가된다.야후 쇼

  • [인터넷비즈니스]국내 인터넷 기업의 성공사례와 분석
  • project 국내 인터넷 기업의 성공사례와 분석목 차▶ 프로젝트 개요▶ 인터넷 비즈니스란 무엇인가 ?▶ 전문가들이 말하는 인터넷 기업의 성공 요건 Ⅰ - 아라모토 미츠요▶ 전문가들이 말하는 인터넷 기업의 성공 요건 Ⅱ - 척 마틴▶ 설문 조사를 통해서 알아 본 인터넷 기업의 현황▶ 국내 인터넷 기업의 성공 사례 Ⅰ - DAUM 社▶ 국내 인터넷 기업의 성공 사례 Ⅱ - Handysoft 社▶ 인터넷 기업의 미래1. 프로젝트 개요▶들어가기에 앞서. Microsoft

  • [스포츠마케팅] 기업의 월드컵 마케팅 성공 사례
  • 분석했다. 요즘은 TV에 나오는 CF 광고를 건너뛰면서 보지 않는 시청자들이 많다. 하지만 이들도 경기 도중 불쑥불쑥 등장하는 후원사들의 로고를 피할 재간은 없다. 세계 4위의 맥주 제조업체인 하이네켄은 올해 영국에서 전통적인 TV 광고를 줄이는 대신 1130만달러(약 113억원)를 챔피언스 리그 경기를 후원하는 데 쓰기로 했다. 회사측은 맥주의 주소비층인 18∼23세는 TV 광고는 안 보지만 스포츠 경기는 본다.고 설명했다. 월드컵은 올림픽이나 미국

  • [국제경영] 삼성전자 기업전략 및 경영전략 분석
  • 사례 : 삼성-SONY LCD 합작회사 건 위의 분석을 토대로 최근에 한 삼성-SONY의 LCD 합자회사 건립을 분석해 보자.4.3.7.1. 사안의 상황삼성전자는 이날 소니와 7세대 LCD 생산을 전담할 합작사 설립에 합의하고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삼성은 차세대 디스플레이로 주목받고 있는 TV용 LCD 시장에서의 확고한 세계 1위 기반을 확보할 수 있고 소니는 LCD-TV사업 확대를 위한 안정적인 공급처를 얻게 됐다고 합작 의의를 설명했다. 과연 삼성과 SONY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