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야후성공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7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3C위주로 정리가 되있구여...
컨텐츠 커뮤니티,커머스...
- 목차
-
Do you yahoo?
선발주자의 우위를지켜라
윈윈게임을 펼쳐라
새로운파이를계속제공해라
네티즌과친밀하게지내라...등등..
- 본문내용
-
Do you Yahoo?
최고의 디지털 미디어 야후(www.yahoo.com)는 1994년 미국 스탠포드 대학 공대박사과정인 제리양(Jerry Yang)과 데이빗 파일로(David Filo)의 호기심에 의해 인터넷 포털 비즈니스를 탄생하게 되었다. 94년 두 평 남짓 낡은 트레일러에서 탄생한 작은 회사가 오늘날 전세계 250여 개국에서 18개 언어로 서비스를 하는 세계 최고의 인터넷 브랜드로 성장하게 되었다.
선발주자의 우위를 지켜라.
야후(Yahoo)는 시장에서 선발주자 였기에 여러 면에서 혜택이 많았다. 일찍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많은 비용을 들이지 않고 귀중한 유통망을 얻을 수 있었다. 야후는 넷스케이프의 디렉토리 버튼에 야후의 디렉토리를 소스 디렉토리로 하도록 하는 계약을 체결하며 어떠한 대가도 지불하지 않은 채 엄청난 접속량의 증가를 맛보았다.
고객 사이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구축하는데 막대한 투자를 한 첫 번째 회사 가운데 하나였고 그만큼의 혜택을 누렸다. 또한 이용자에게 무료 전자우편을 제공하고 온라인 상점을 오픈 한 첫 번째 사이트가 되어 고객에게 인지도를 높인 점 은 가장 큰 성과였다. 뿐만 아니라 야후 로고를 자동차에 달고 다니고, 스포츠 이벤트를 후원하거나 인터넷 포털 업체로는 최초로 텔레비전 광고방송을 하기도 하였다. 야후는 이렇게 최초로 시작하여 최고가 되기 위해 끊임없이 새로운 서비스와 마케팅 프로그램에 많은 투자를 한 것이다.
Contents
Win-Win 게임을 펼쳐라.
야후는 그들의 핵심 디렉토리에 끊임없이 자원을 제공해 온 정보 관련회사나 기타 업체들과 거래의 범위를 지속적으로 넓히는 노력을 통해 양질의 컨텐츠를 많이 공급하기 위해 노력하였다. 이러한 방법으로 유용성을 높임으로써 야후는 편리함을 얻고자 하는 고객들에게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이며 그들의 충성도를 높였다.
야후는 보험업체인 인스웹과 제휴를 통해 보험에 대해 알고자 하는 고객에게 자세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인지도를 높이며 그들에게 광고 수입을 얻었으며 인스웹도 많은 정보를 불특정 다수에게 알려지면서 서로에게 윈-윈 게임이 되어 가시적인 성과를 얻었다.
자료평가
- 괸찮은 자료같네요^^
- bin***
(2010.04.05 22:43:4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경제의 이해] 한국무역의 구조와 정책
- 조직구조설계 아모레퍼시픽 성공사례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