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델 컴퓨터 성공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7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델컴퓨터는 어떤회사인가?
남들과 다른 전략으로 진출하라.
목표고객을 설정하라.
생존하기위한경쟁력을갖춰라
사업시스템을 구출하라.....등등
- 본문내용
-
델 컴퓨터는 04년 기준으로 연간 매출액 49billion $ ,연간 순이익 3.04billion $ 로 미국내 판매 1위를 차지했다. 델은 또 시장 점유율에서도 같은 기간 17.1%를 차지, 15.3%에 그친 컴팩, 9.3%를 차지한 게이트웨이, 8.2%의 휴렛 패커드, 7.6%의 IBM을 크게 앞섰다.2001년에는 처음으로 Dell, 전세계 시장 점유율 1위 차지하였고 2002년에는 미국 고객에 의해 최고의 컴퓨터 시스템 공급업체로 선정되기도 하였다.
델이 최근 몇년간 다른 업체보다 성장이 두드러진 것은 인터넷의 힘을 빨리 인식한 덕분이다. 델이 PC 업계에서 돌풍을 일으킨 것은 중간상이나 대리점을 거치지 않고 자사 고객센터에서 전화를 받거나 인터넷을 통한 주문만으로 모든 영업을 하고 있는데 크게 힘입었다. 84년 창업 당시 그가 던진 승부수는 대리점 등 중간상인을 거치지 않고 고객 조립형 컴퓨터를 최종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하는 독특한 전략(다이렉트 판매)이었다.
90년대 들어서는 인터넷을 통한 "고객과의 밀착접촉" 경영과 맞춤서비스인 "원투원 마케팅"에 초점을 맞추기 시작했다. 직접 뛰어다니거나 전화를 이용해 팔던 초기 패턴이 이젠 인터넷 홈페이지를 이용한 판매로 바뀌었다.다이렉트 마케팅의 채널을 인터넷으로 전환하고 있는 것이다. 최근들어 하루에 1천만달러 이상의 PC가 델 홈페이지에서 팔리고 있기 때문이다. 컴퓨터 하드웨어에서 굳건한 기반을 구축했던 그가 인터넷에서도 성공신화를 이어가고 있는 것이다.
▣진입전략
1984년 1000달러의 자본으로 회사를 설립하고 세계 최초로 PC를 주문생산/직접판매방식으로 도입으로 급성장하였다.
고객이 요구하는 규격대로 제작하여 배달하는 직접주문,생산방식을 도입하였다.
주문받은 만큼만 제품을 생산하여 유통마진을 절감하고 무재고 경영이 가능하여 부품가격이 인하되면 바로 PC가격에 반영된다.또 재고관련비용,리스크 경감으로 경쟁사보다 40%정도까지 싼값에 공급할수 있다.
▣생존전략
이용자들이 쉽게 주문할수 있도록 화면 구성되었다.
쇼핑몰을 홈,오피스,중소기업,대기업,교육기관 등 사용장소에 따라 구분하였으며 구매 사양의 선택과 가격비교 및 주문 처리 상황을 확인 할 수 있도록 설계하였다.
다양한 컴퓨터 모델과 풍부한 설명을 제시하였다.
재고비용을 최소화하면서 제품을 제때 공급할수 있는 주문,생산,배달체제를 구축하였다.
즉 원하는 시각에 원하는 부품을 모아 그 즉시 생산하는 JIT생산방식을 운영하게된다.
- 참고문헌
-
참조: “성장과 혁신”
“21세기 성장엔진을 찾아라”
“전자상거래와 E-비지니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