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관능평가] 녹차 음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5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서론

- 관능실험계획
- 관능실험결과

- 결론
본문내용
▣ 서론
녹차 음료 열풍
급성장하는 녹차음료 시장, 누가 장악할까 ?

웰빙, 웰빙 ! 웰빙 열풍이 전국을 뒤흔들고 있다. 그 가운데, ‘녹차음료’를 타겟으로 한 주요 음료업체들간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녹차음료 시장이 매년 30~40% 대의 가파른 성장률을 보이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작년 한해 전체 음료시장의 규모 3조 5천억원 대에 비하면 아직은 작은 규모지만, 국내 녹차음료 시장은 2001년 90억원대를 기록한 이후로 매년 30% 가파른 성장률을 보이며 작년 한해는 전년에 비해 40%로 성장해 450억원대 규모로 이뤘으며, 올해는 지난해보다 50% 이상 성장해 800~1,000억원까지 시장규모의 커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런 녹차음료 시장에서는 어떤 브랜드들이 경쟁하고 있을까 ? 현재, 치열한 경쟁을 보이고 있는 주요 브랜드로는 롯데칠성의 차우린과 지리산 생녹차, 동원F&B의 동원녹차, 동아오츠카의 그린타임, 해태음료의 다원(茶園) 및 웅진식품의 茶 음료 통합브랜드 ‘다실로’ 등 10개 브랜드들이다. 녹차음료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면서 이를 놓치지 않기 위해 후발 브랜드가 계속 시장에 진입하면서 최근 녹차음료 시장은 과히 춘추전국 시대를 방불케 한다.
과연 국내 녹차음료 시장의 1위는 어떤 브랜드일까 ? 흥미롭게도 음료시장의 절대강자 롯데칠성이 아닌 동원F&B의 ‘동원 보성녹차’가 45%대의 높은 시장점유율 보이며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동아오츠카의 ‘그린타임’도 런칭 1년여 만에 빠르게 약진중이다. 음료 대기업인 롯데칠성의 ‘차우린’, ‘지리산 생녹차’, 는 아직 확실한 선두권 자리에 끼지 못한 채, 최근에는 해태음료의 ‘다원(茶園)’ 및 웅진식품의 茶 음료 통합브랜드 '다실로'의 도전을 받고 있는 상태다.
'동원 보성녹차' 브랜드의 성장스토리는 과히 드라마틱하다. 96년 매출 1억원으로 시작, 해마다 20∼30%의 매출신장률을 기록하며 동원F&B의 간판제품으로 자리잡았고, 나아가 지난 2004년에는 매출 200억원을 기록하며 음료시장 히트상품으로 우뚝 섰기 때문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제품산업 마케팅전략
  • 음료입니다. 필수 아미노산, 무(無)콜레스트롤 식물성 불포화 지방산은 물론 각종 미네랄 등의 영양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순식물성 건강 식품치즈, 생크림류1)로젠하임치즈치즈 제조기술이 뛰어난 독일 호클랜드사의 기술지도로 만든 정통 독일식 치즈. 면역효과가 높은 카로틴을 강화하였고, 완전 자동화 시스템으로 미생물 오염 방지 및 내부수분방지를 위한 Hot sealing 방식의 포장법을 이용.2)IQ치즈 아인슈타인뇌세포성분 DHA를 함유하여 두뇌발육

  • 식품의 천연색소와 인공색소
  • 음료수, 의약품 등식용색소 청색제2호0 - 5.0식품 유형평균 함량빵 및 떡류0.16건과류1.85사탕류2.76초콜릿류3.42껌류0.88아이스크림류1.23음료류1.50조미식품류1.65주류0.39식용색소 황색제4호의 함유량 (mg/kg)국내 사용 허가 타르 색소 리스트국내 식품첨가물 섭취량 평가 현황ScenarioⅠScenario ⅡRisk communicationRisk communicationPart. II Natural Coloring MatterContentsDefinition of Natural Coloring MatterClassification of Natural Coloring MatterCharacterristics of Natural Color

  • [검사][결산검사][회계검사][특별검사][관능검사][수입식품검사][결산][회계][수입식품]결산검사, 회계검사, 특별검사, 관능검사, 수입식품검사 분석(결산검사, 회계검사, 특별검사, 관능검사, 수입식품검사, 결산)
  • 관능검사관능검사는 기화와 만족도를 얻고자 할 때 많이 이용되는 검사방법으로 식품이나 식품재료의 특징이 오감에 의해서 감지될 때 야기되는 반응을 주관적 관점에서 기록, 분석하는 평가방법으로 미리 계획된 조건 하에서 실시하여 신뢰도를 높이고 있다. 그러나 실제 관능적 요소는 복잡한 상관관계를 가지고 있으므로 각 요소를 물리화학적으로 해석하기란 매우 어려우며, 특히 관능적 검사는 물리학이나 감각 생리학에 기초하기 때문에 관능

  • 식품첨가물과 안전한 먹거리
  • 식품에 첨가, 혼합, 침윤,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되는 물질을 말한다”라고 내려져 있습니다. 식품첨가물은 그 자체로도 성장 발육에 지장을 초래할 뿐 아니라, 모두 배설되지 않고 우리 몸에 남아 면역력을 떨어뜨리기 때문에 아토피 같은 질환을 더 악화 시킬 수도 있습니다. 아이들이 먹는 음식을 살펴보게 되면 식품첨가물에 쉽게 노출되어 있습니다.아이들이 좋아하는 메뉴인 햄이나 소시지, 어묵이나 군것질거리인 과자나 음료 등에 화학 조미

  • [마케팅] 산애들애 강화사자발 약쑥의 마케팅전략 수립 방안
  • 식품의 판매 급증이나 요가열풍, 패스트푸드의 판매감소 등은 이러한 현상의 대표적인 예인데 소위 ‘웰빙’이라고 불리는 사회적 풍조로 기인되었다고 볼 수 있다. 웰빙은 전 세계, 전 산업에 확산되고 있으며 국내음료산업도 예외가 아니다. 현재 음료 시장은 과거의 탄산음료 중심의 시장에서 차 시장 중심으로 그 판도가 바뀌고 있는 실정이고 그 중심에는 녹차가 있다. 2004년 국내음료시장은 2003년 대비 3%대 성장한 약 3조 7천억원의 실적을 기록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