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교육마케팅] 에듀넷 SWOT 분석 및 대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12 / 2019.12.24
- 36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본론
Ⅰ. 에듀넷(Edunet) 개관
1. 연혁
2. 비전과 목적
Ⅱ. SWOT 분석
1.운영
(1) 경영혁신전략
(2) 운영 현황
(3) 지식경영
2. [ SWOT분석 ]
3. 컨텐츠 구성
Ⅲ. 에듀넷(Edunet) 분석에 따른 대안
1. SWOT분석
- 본문내용
-
정보통신 기술이 점점 발전하게 됨에 따라 온라인 교육의 가능성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온라인 교육은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곳에서 학습할 수 있으며 집합교육과 달리 자신의 학습에 대해 self-control이 가능하다는 특징을 지닌다. 또한 잘 설계된 온라인 교육과정은 학습자가 자신의 수준에 맞는 과정을 선택하여 학습할 수 있게 하며, 학습자가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한다. 그러나 최근 활성화되고 있는 다수의 사이버러닝센터는 집합교육의 배경만 웹 상으로 옮겨온 것일 뿐 위와 같은 온라인교육의 특징을 살리지 못하고 있다. 또한 양질의 온라인학습공간이 존재한다 하더라도 그것이 충분히 활용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따라서 공교육 기관 중에 온라인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버러닝센터 한 곳을 선정하여 이를 분석해 보기로 하였다.
1996년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에듀넷(http://www.edunet.net)은 현재 99년 개원한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이 운영을 담당하고 있는 공교육 서비스 센터라 할 수 있다. 최근 7차교육과정에서 능동적인 학습자관을 강조하고 있고, 교육부에서 ICT활용 교육 활성화를 추진하고 있어 비교적 활용도가 높고 자료가 많은 이곳을 선정하게 되었다. 에듀넷은 교육부에서 활용을 적극 권장하는 곳이기도 하고 유치원부터 고등학교까지의 교과과정에 초점을 맞추어 이용대상과 목적이 명확한 곳이다. 100%온라인으로 이루어지는 교육 공간은 아니지만, 이용자들의 자료 공유와 원활한 상호작용 등의 장점을 갖고 있고 교사와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있는 곳이라고 판단하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디지털 휴먼 개요, 활용사례, 관련 기술 및 필요성 [디지털 휴먼,디지털 인간,인공지능,Digital Human]
- 워크샵 계획 ppt
- [유통관리] 자동차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