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교육마케팅] 에듀넷 SWOT 분석 및 대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12 / 2019.12.24
  • 36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본론
Ⅰ. 에듀넷(Edunet) 개관
1. 연혁
2. 비전과 목적

Ⅱ. SWOT 분석
1.운영
(1) 경영혁신전략
(2) 운영 현황
(3) 지식경영
2. [ SWOT분석 ]
3. 컨텐츠 구성

Ⅲ. 에듀넷(Edunet) 분석에 따른 대안
1. SWOT분석
본문내용
정보통신 기술이 점점 발전하게 됨에 따라 온라인 교육의 가능성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온라인 교육은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곳에서 학습할 수 있으며 집합교육과 달리 자신의 학습에 대해 self-control이 가능하다는 특징을 지닌다. 또한 잘 설계된 온라인 교육과정은 학습자가 자신의 수준에 맞는 과정을 선택하여 학습할 수 있게 하며, 학습자가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한다. 그러나 최근 활성화되고 있는 다수의 사이버러닝센터는 집합교육의 배경만 웹 상으로 옮겨온 것일 뿐 위와 같은 온라인교육의 특징을 살리지 못하고 있다. 또한 양질의 온라인학습공간이 존재한다 하더라도 그것이 충분히 활용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따라서 공교육 기관 중에 온라인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버러닝센터 한 곳을 선정하여 이를 분석해 보기로 하였다.

1996년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에듀넷(http://www.edunet.net)은 현재 99년 개원한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이 운영을 담당하고 있는 공교육 서비스 센터라 할 수 있다. 최근 7차교육과정에서 능동적인 학습자관을 강조하고 있고, 교육부에서 ICT활용 교육 활성화를 추진하고 있어 비교적 활용도가 높고 자료가 많은 이곳을 선정하게 되었다. 에듀넷은 교육부에서 활용을 적극 권장하는 곳이기도 하고 유치원부터 고등학교까지의 교과과정에 초점을 맞추어 이용대상과 목적이 명확한 곳이다. 100%온라인으로 이루어지는 교육 공간은 아니지만, 이용자들의 자료 공유와 원활한 상호작용 등의 장점을 갖고 있고 교사와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있는 곳이라고 판단하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메가스터디(mega study) 마케팅분석
  • 및 추세> e러닝이 지식기반사회로의 전환과 산업경쟁력의 핵심요소로 인식되면서 전 세계적으로 관심도 증대하였다.IDC 2003년 자료에 의하면 전 세계 e러닝산업 시장규모는 ‘02년 66억불에서 ’03년 91억불로 37.6% 성장하였고, ‘06년에는 240억불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었다.3. 메가스터디 ; 시장환경 & 분석국내 온라인 교육 시장은 정부 주도하에 추진되는 입시교육 관련 교육기관의 시장 비중이 높기 때문에

  • [마케팅분석] 플레이스테이션2 마케팅분석
  • 및 욕구를 변화시키는 요인(3) 특수 요소: 플스방IV. 경쟁자 분석(1) 비디오 게임 시장의 경쟁자 X-Box(2) 온라인 게임제3장 SWOT AnalysisⅠ. SWOT 분석-Strength-Weakness -Opportunity-Threat제4장 소비자 분석 Ⅰ. 정량적 조사 – 설문조사Ⅱ. 정성적 조사 – 심층 면접법제5장 마케팅 목표설정(STP)과 4P Mix 전략 Ⅰ. STP 전략① Segmentation② Targeting③ PositioningⅡ. 4PProductPricePromotion -광고-판촉 -기타 판촉 수단Place제6장 대안 모색1. Promotion과 Place의 문제를 동

  • [회계학] 디지털대성의 경쟁력 및 경영전략
  • 교육방송학습지학원개인과외(자료: 굿모닝증권, 2001.1)국내 E-Learning 시장규모5,00010,00015,00020,00025,00030,00019992000200120022003(억원)25,00017,00014,00010,0008,200추정액20032002200120001999(억원)자료: 산업자원부 추정, 2002높은 학습편의성 & 낮은 비용의 매력적 교육시스템디지털시대! 시장성장률 가속화 전망Accounting Seminar@ SWOT 분석@ 내부 환경 분석 디지털대성의 경쟁력 및 경영 전략Chapter 3Accounting SeminarAccounting Seminar디지털대성의 경쟁력

  • [서비스경영] 싸이월드의 사례
  • 마케팅에서와 마찬가지로 낮은 가격, 우수한 품질, 빠르고 확실한 배송 등이다. 그런 것들이 확보된다면 향후 마케팅 전략으로 적합할 듯하다.또한 우리가 타겟으로 잡은 20대 후반~30대의 직장인들은 일정한 수입이 있고, 또한 인터넷으로 구매를 가장 많이 하는 타입이기 때문에 향후 도움이 될 것 같다. ④개인화 서비스 개인화 서비스는 DB를 근거로 각 개인에 대한 정보를 차별화 하는 것으로, 개인화 서비스를 가장 잘하고 있는 인터넷 사이트로는

  • [경영전략] 미샤의 문제점과 대안
  • 분석 . p.11상황 분석 p.115가지 접근법 및 SWOT 분석 p.14대안 p.17가맹점을 늘려라 p.17SCM(Supply Chain Management)의 구축. p.19마케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